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전자 BESPOKE AI 스팀 로봇 청소기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고장 신고 전 본인이 해결 하는 방법
    이모저모 2024. 6. 4. 22:39
    반응형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 비용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 설명서를 읽어주세요.

     

    로봇 청소기가 전혀 작동하지 않아요.

    • 상태 표시등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로봇 청소기가 방전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로봇 청소기의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켜져 있으면, 로봇 청소기를 청정스테이션으로 직접 옮겨 충전해 주세요.

    • 배터리 잔량이 매우 부족하여 수동 충전할 경우 본체 버튼이 작동하지 않으며, 일정 시간 (10 - 20 분) 충전 후 상태 표시등이 켜지면 본체 버튼이 작동합니다.

     

    청소 중에 로봇 청소기가 멈췄어요.

    • 로봇 청소기의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켜져 있으면, 로봇 청소기를 청정스테이션으로 직접 옮겨 충전해 주세요.

    • 전선, 장애물, 문턱, 바닥 높은 곳에 로봇 청소기가 걸려 있을 경우 로봇 청소기를 직접 들어 옮겨 청소해 주세요.

    - 구동 바퀴에 수건이나 끈이 걸린 경우 로봇 청소기 절전 모드를 설정하고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하세요.

    • 청소 제외 구역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반응형

    흡입력이 약해 청소가 잘 안돼요.

    • 먼지통에 먼지가 많을 경우 흡입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절전 모드를 설정한 후 먼지통을 비워주세요.

    • 로봇 청소기 바닥면의 브러시가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경우 절전 모드를 설정한 후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 소음이 갑자기 증가할 경우 절전 모드를 설정한 후 먼지통을 비워주세요.

     

    로봇 청소기가 청정스테이션을 찾지 못해요.

    • 정전되었거나 청정스테이션의 전원 플러그가 빠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청정스테이션 주변의 장애물로 인해 로봇 청소기가 진입하지 못할 경우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청정스테이션의 충전 신호 발신부에 이물질이 묻었는지 확인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세요.

    • 충전 단자에 이물질이 끼어 충전을 못하고 있는 경우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물걸레 작동이 이상해요.

    • 물걸레 회전판을 분리하여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확인하세요.

     

    물걸레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요.

    • 물걸레 회전판을 분리하여 이물질이 끼어있는지 확인하고 다시 청소를 시작하세요.

    • 동일한 증상이 계속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세요.

     

    물걸레/물걸레+먼지흡입 청소 모드로 설정 되었는데 먼지흡입 모드로 청소해요.

    • 물걸레 회전판이 조립되어 있지 않을 경우 물걸레/물걸레+먼지흡입 청소모드에서 먼지흡입 모드로 전환하여 청소가 시작됩니다.

    • 물걸레 회전판이 양쪽 모두 조립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동일한 증상이 계속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세요.

     

    갑자기 대각선으로 청소해요.

    • 청정스테이션이 바닥의 나뭇결이나 타일 방향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청소 후 최단거리로 이동할 경우, 장애물과의 접촉 각도가 직각이 아닐 경우, 청정스테이션에 비스듬하게 충전되었을 경우 또는 바닥재가 타일이나 마루일 경우 대각선 방향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로봇 청소기가 특정 구역을 청소하지 않아요.

    • 청정스테이션이 좁은 통로나 방문 근처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다른 곳에 설치해 주세요.

    - 청정스테이션을 좁은 통로나 방문 근처에 설치할 경우 로봇 청소기가 해당 통로나 방문을 지나갈 수 없습니다.

    • 청소 제외 구역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로봇 청소기가 방을 잘 찾지 못해요. 로봇 청소기가 청소 중에 그린 맵이 저장된 맵과 다르고, 삐뚤어졌어요.

    • 청정스테이션이 아닌 임의의 위치에서 시작하거나, 청정스테이션에서 시작한 위치가 1 m 또는 45 도 이상 이동될 경우 저장된 맵 기반이 아닌 전체 청소를 수행합니다.

    - 청정스테이션에서 청소를 시작해 주세요.

    - 처음 맵을 그릴 때와 청소를 시킬 때 벽과 평행한 위치에서 시작해 주세요.

    - 청정스테이션 좌우 0.5 m, 전방 1.0 m에 있는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로봇 청소기가 청소 제외 구역을 무시하고 진입했어요.

    • 청정스테이션이 아닌 임의의 위치에서 청소를 시작하면 청소 제외 구역을 무시하고 청소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청정스테이션에서 청소를 시작해 주세요.

     

    마루 환경인데도 바닥 자동 감지 청소가 작동해요.

    • 바닥면이 고르지 않아 제품이 들린 상태로 주행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제품 밑면 추락 방지 센서에 이물질이 묻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바닥면의 색이 어두울 경우 바닥 자동 감지 청소 기능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바닥 자동 감지 청소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요.

    • 모가 짧고 밝은 카펫일 경우, 마루로 인식하여 바닥 자동 감지 청소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청소 중에 바닥에서 삑삑 소리가 나요.

    • 바닥면의 브러시 덮개가 조립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먼지를 쓸어주는 고무가 바닥과의 마찰로 인해 소리가 날 수 있으나 일정기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동일한 증상이 계속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세요.

     

    SmartThings 앱을 설치할 수 없어요.

    • SmartThings 앱과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호환성은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 또는 ' 앱 스토어(App Store)'를 방문하여 확인하세요.

    • 지원 가능한 OS 버전은 향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루팅된 제품은 정상적인 설치 및 사용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SmartThings 앱을 설치했는데, 로봇 청소기가 연결되지 않아요.

    • 사용 설명서의 'SmartThings 사용방법' 내용을 참고하여 무선 공유기와 로봇 청소기를 연결해 주세요.

     

    삼성 계정(Samsung account)에 로그인이 안 돼요.

    • 삼성 계정(Samsung account) 화면에서 아이디/비밀번호를 확인하세요.

     

    제품 등록 중 연결하고자 하는 무선공유기가 검색되지 않아 선택할 수 없어요.

    • 제품 등록을 취소하고 SmartThings 앱을 재실행하여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제품 등록 중 연결하려는 무선공유기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어요.

    • 제품 등록을 취소하고 SmartThings 앱을 재실행하여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 네트워크 리스트에서 연결하려는 무선공유기를 길게 눌러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제품 등록 중 안내에 따라 홈버튼을 길게 눌렀지만, 단계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아요.

    • 효과음이 발생할 때까지 홈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 단계가 수 초 내에 진행되지 않는 경우, 홈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세요.

    • iOS의 경우 청소기의 홈버튼을 3 초 이상 누른 후 화면의 '다음'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제품 등록 중에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나와요.

    • 팝업 메시지를 참고하여 제품 등록 절차를 재시도해 주세요.

    • 사용자 매뉴얼의 '무선 공유기 설정하기'를 참고하여 조치해 주세요.

    • 사용자 매뉴얼의 'SmartThings 앱과 제품 연결하기' 섹션의 제품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제품 등록에 반복하여 실패하는 경우, SmartThings 앱을 재실행하여 제품 등록을 시도해 주세요.

    • 앱 로그인과 제품 등록에 동일한 삼성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 모든 사용자는 제품을 출시한 국가에서 발급된 삼성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로봇 청소기와 Wi-Fi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아요.

    • 무선 공유기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스마트폰에 로봇 청소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데도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 SmartThings 앱을 껐다가 다시 켜보거나 스마트폰과 무선 공유기의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해 보세요. 또는 로봇 청소기의 시작정지버튼을 눌러서 절전 모드로 설정했다가 해제한 후 몇 분간 기다렸다가 SmartThings 앱을 다시 켜보세요.

     

    SmartThings 앱에서 로봇 청소기가 켜지지 않아요.

    • SmartThings 앱에서 로봇 청소기가 오프라인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 사용 설명서의 'SmartThings 사용방법' 내용을 참고하여 무선 공유기와 로봇 청소기를 다시 연결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제품 등록이 완료되었는데, SmartThings 앱에 로봇 청소기가 오프라인으로 나와요.

    • SmartThings 앱을 종료하고 재실행해 주세요.

    • 무선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특히, 방화벽 환경에서는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사용 중이었는데, SmartThings 앱에 로봇 청소기가 오프라인으로 나와요.

    • 로봇 청소기가 무선공유기와 멀리 떨어진 경우, 연결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SmartThings 앱 종료 후 재실행해 주세요.

    • 연결 끊김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 무선공유기의 SSID/비밀번호가 변경된 경우,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 로봇 청소기가 절전 모드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절전 모드를 해제하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맵이 저장되지 않아요.

    • 맵 생성은 기기 등록 후 SmartThings 앱으로 맵 그리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 로봇 청소기가 청정스테이션에서 시작하여 자동 청소를 1회 완료하면 맵이 저장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제어 시 응답이 지연돼요.

    • 로봇 청소기와 스마트폰이 동일한 무선공유기에 접속되지 않은 경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응답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견변을 인식하지 못하고 흡입했어요.

    • 사물인식 센서의 사각지대에 견변이 있을 경우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견변 크기가 약 2 cm x 3 cm보다 작을 경우 견변이 아닌 청소할 대상으로 인식하여 흡입할 수 있습니다.

    • 바닥의 색상/무늬/모양과 비슷하거나, 직사/반사광의 영향으로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사물 인식 성능 향상을 위해 정기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