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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전자 인버터 제습기 사용 시 고장 의심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해결 하는 방법카테고리 없음 2024. 5. 31. 21:48반응형
제품 고장이 아닌데 방문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방문 및 상담 비용이 청구되므로 서비스 센터에 의뢰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 전원 플러그가 꽂혀 있는지 확인한 후에 다시 제품을 켜 보세요.
• 만수 표시 가 깜박이는지 확인한 후에 깜박이면 물통을 비워 주세요.
• 물통에 물이 없는데도 만수 표시 가 깜박이면 물통을 제대로 끼웠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런 후에도 만수 표시가 없어지지 않으면 만수 감지기가 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잠금 표시등이 점등되어 있으면,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제품이 켜지지 않습니다. 잠금 버튼을 3초 동안 눌러, 잠금 기능을 해제한 다음, 다시 운전해 보세요.
• 작동을 정지하고 바로 재작동했다면 정상입니다. 컴프레서 보호를 위하여 3분 후에 작동하므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반응형제품이 작동하는데 제습은 되지 않아요
• 현재 습도가 희망 습도보다 낮으면 제습이 되지 않습니다.
• 습도가 낮은 곳에서 제품을 사용하면 제습량이 적거나 제습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전원을 껐다가 켤 경우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3분 후에 컴프레서가 작동합니다.
제습 효과가 약해요
• 공기 흡입구 또는 에어필터가 더러울 경우 청소해 주세요.
• 겨울 혹은 실내 온도가 18 °C 이하일 경우 제습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제상운전 작동 중에는 제습이 되지 않습니다.
• 강력/일반/저소음/스마트 모드에서는 희망 습도를 현재 습도보다 낮게 설정해야 제습이 시작됩니다. [습도 조절] 버튼으로 희망 습도를 조절하세요.
공기 배출구에서 더운 바람이 나와요
•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더운 바람이 발생하여 실내 온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표시부의 습도와 현재 습도가 다른 것 같아요
• 측정 장소나 센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이 꺼지지 않아요
• 컴프레서가 작동된 후, 전원을 끄거나 운전 중 물통을 꺼내면 열교환기에 남아 있는 응축수를 증발시키기 위해 팬이 1~2분간 더 운전한 후에 정지됩니다. 컴프레서는 안전을 위해 즉시 정지합니다.
진동과 소음이 커요
• 제품을 울퉁불퉁한 바닥에서 사용하면 진동 또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평평한 곳으로 옮겨 주세요.
• 에어필터가 막혀 있으면 청소해 주세요.
• 물통을 제대로 끼웠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상한 소리가 나요
• 제품 작동 중 또는 정지 후에 물이 흐르는 것 같은 소리가 날 수 있지만, 이는 제품 내부에 냉매가 흐르는 소리입니다.
• 자동운전 중에 컴프레서가 정지해 있다가 작동을 시작하면서 갑자기 큰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안정되면 소음이 점차 줄어듭니다.
• 전원을 껐다 켜면 약 3분 후에 컴프레서가 작동을 시작하면서 갑자기 큰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 회전 모터가 초기 설정값에 따라 회전할 때 공기 배출구에서 “딱~ 딱~” 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바닥으로 물이 새요 / 제품 표면이나 물통 표면에 물이 맺혀요
• 창문이 열려 있는 개방된 공간에서 제품을 사용 시 제품 표면이나 물통 표면에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물통에 물기가 남아 있어요 / 물통을 뺐는데 물이 떨어져요 / 바닥에 물이 고여 있어요
• 제품 품질 검사 시 발생한 응축수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제품 내부에 남아 있는 잔여 응축수가 일부 떨어진 것입니다. 물통을 빼면, 제습 기능은 즉시 중단되니, 일부 떨어진 응축수는 마른 걸레로 제거한 후 제품을 사용하세요
제품에서 냄새가 나요
• 새 제품의 경우 일시적으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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