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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BESPOKE 냉온정수 일체형 정수기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이모저모 2024. 5. 15. 01:12반응형
제품의 이상으로 인해 서비스센터에 의뢰하기 전 다음 사항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물이 나오지 않아요.
ꞏ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연결해 주세요.
ꞏ 정수기 본체와 파우셋의 급수 호스 연결이 올바르게 되어 있나요?
− 정수기 본체와 파우셋의 연결이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ꞏ 원수 공급이 원활한가요?
− 원수 공급밸브를 열어주세요.
연결호스가 꺾이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ꞏ 단수가 되었거나 가정용 펌프 사용를 사용하셨나요?
− 원수 상황에 따라 필터 내부로 과도한 공기 유입이 발생할 시 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서 공기를 배출해 주세요.
ꞏ 권장 정수량을 초과하여 사용하셨나요?
− 안전한 수질관리를 위해 1,500 L 사용 시 급수가 정지됩니다.
삼성 정품 필터를 구입해서 필터를 교체해 주세요.
반응형물이 졸졸 나와요.
ꞏ 설거지나 식기세척기를 동시에 사용하여 원수량 감소할 경우 온수 / 냉수 / 정수의 출수가 적거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설거지나 식기세척기의 사용 종료 후 재출수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출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시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ꞏ 필터 수명이 다하면 출수량이 감소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안전한 수질관리를 위해 1,500 L 사용 시 급수가 정지됩니다. 필터 교체 안내에 따라 새로운 필터를 구입해서 사용하세요.
ꞏ 상수도 및 수질이 검증된 안전한 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필터 내 오염 누적으로 필터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원수 사용 조건을 확인하고 새로운 필터로 교체하여 사용하세요.
ꞏ 갑작스런 단수 또는 가정용 펌프를 사용하거나 그 밖의 원수 상황에 따라 필터 내부에 과도한 공기 유입이 생기면 물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공기를 배출해 주세요.
냉수 / 온수가 나오지 않아요. (해당 모델에 한함)
ꞏ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의 "물이 나오지 않아요."를 확인해 주세요.
ꞏ 냉수 잠금 또는 온수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냉수 기능이 선택되지 않을 경우, [냉수] 버튼을 3초 이상 터치하여 냉수 잠금 기능을 해제하세요.
− 온수 기능이 선택되지 않을 경우, [온수] 버튼을 3초 이상 터치하여 온수 잠금 기능을 해제하세요.
ꞏ 냉수를 많이 출수하였나요?
− 한번에 많은 양의 냉수를 출수하면, 냉각 모듈 안의 냉각수 온도가 올라가 냉수가 차갑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시 차가워질 때까지 잠시 기다린 후에 사용하세요.
온수가 안 나와요. (해당 모델에 한함)
ꞏ 수압이 너무 낮을 경우 히터 모듈 안정성을 위해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수압 체크를 위해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ꞏ 설거지나 식기세척기를 동시에 사용하여 원수량이 감소할 경우 히터 모듈 안정성을 위해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정수기 외 물 사용이 완료된 후 온수 출수를 다시 시도해 주세요.
온수 출수 시 물이 끊겨서 나와요. (해당 모델에 한함)
ꞏ 출수 시 물이 튀거나 끊겨서 나오나요?
− 순간온수의 특성상 출수 시 약간의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수 출수 시 컵을 코크 가까이에 대고 사용하세요.
제품의 소음이 심하고 이상한 소리가 나요.
ꞏ 설치된 곳의 바닥이 약하거나, 불안정하게 설치되어 있나요?
− 설치 장소의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장소에 이동 및 설치하세요.
− 5 개의 다리와 바닥면이 맞닿아 제품이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ꞏ 제품 뒷면이 벽에 닿았나요?
− 제품 주위에 적당한 간격을 두어 제품 공간을 확보하세요.
ꞏ 제품 본체 및 근접부에 물건이 올려져 있나요?
− 제품 근처 5 cm 이내의 물건을 치우세요.
− 구입 후 처음으로 동작할 때는 필터 내부의 물이 들어가고 공기가 빠져나가면서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약 10 분 후 필터 내부에 물이 다 차오르면 안정되어 소리는 점점 작아집니다.
− 구입 후 처음으로 정수기가 운전할 때는 냉수의 온도를 빨리 낮추기 위해 압축기 및 모터가 고속으로 회전하므로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길게는 2 시간 후 냉수 온도가 설정 온도에 도달하고 안정되면 소리는 점점 작아집니다. ꞏ '딱~', '뚝~', '드르륵' 하는 소리가 나요.
− 정수기와 파우셋 연결 호스에 의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호스를 벽면에 고정하세요.
− 정수기 내부의 물 흐름을 제어하는 밸브 동작에 의해 나는 소리입니다. (출수, 정체수자동 배수, 내부관 자동 살균 등)
ꞏ 정수기 안에서 '뚝'하는 소리가 나요. (뚝, 딱, 뚜둑, 달그락 등)
− 정수기 안의 온도가 변할 때 부품이 늘어나거나 줄어들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 냉각기에 붙어있는 얼음이 녹을 때에도 유사한 소리가 발생합니다.
ꞏ '웅~', '웽~', '드르륵', '덜컥'하는 소리가 나요.
− 정수기의 동작이 시작되거나 끝날 때 압축기나 팬 등에 의해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제품 내부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나요.
ꞏ 원수를 냉각하기 위해 냉매가 흐르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소음이 심할 경우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조작부 버튼을 눌러도 소리가 나지 않아요.
ꞏ SmartThings 앱에서 음소거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물 맛이 이상해요.
ꞏ 전원을 끈 상태로 정수기 필터를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았다면 정수, 냉수 / 온수(해당 모델에 한함)를 약 3 분 정도 출수 후 사용해 주세요.
ꞏ 설치 및 필터를 교체한지 오래되었나요?
− 수명이 지난 필터를 사용할 경우 정수 성능이 저하되므로 필터 교체 시기에 맞춰 주기적으로 교체를 권장합니다.
정수된 물이 뿌옇고 미세한 입자가 보여요.
ꞏ 처음 작동하면 건조한 필터에 물이 적셔지는 과정에서 필터 내부의 기포가 빠져나옵니다. 필터 안정화 과정을 위해 필터 세척 과정이 필요하며 세척 이후 보이는 기포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출수량 버튼을 3초간 눌러 필터 세척을 실행하세요.
ꞏ 정수된 물을 끓이거나 얼리면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 성분이 흰색 결정체로 변하는데, 이때 탄산칼슘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끓인 물이나 얼음에서 흰색 가루가 나와요.
ꞏ 물을 끓이거나 얼리면 생기는 흰색 가루는 미네랄 성분입니다.
− 물속의 미네랄 성분이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만나 대부분 탄산칼슘으로 변하고 흰색 결정체(탄산칼슘)가 보일 수 있습니다.
필터를 교체 후 정수기 필터 모듈 도어가 닫히지 않아요.
ꞏ 필터가 모두 '숫자 일 = 1’ 모양으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필터에 쓰인 글자와 정수기 필터 모듈 본체에 쓰인 글자가 일치해야 닫힙니다.
ꞏ 필터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고 튀어나와 있는지 확인하세요.
− 필터를 누르면서 시계 방향으로 돌려야 완전히 장착됩니다.
필터 교체 방법을 모르겠어요.
ꞏ 사용자매뉴얼 "정수기 관리하기"의 필터 교체 부분을 확인해 주세요.
ꞏ 새 필터의 포장 박스 및 SmartThings 앱, 웹매뉴얼에 자세한 필터 교체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 더욱 상세한 필터 교체 방법이 필요하시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와 상의해 주세요
사용 중 정전이 되었을 때
ꞏ 전기적인 밸브의 제어가 불가하여 출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기가 들어오면 자동 복귀되니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ꞏ 단, 24 시간 이상 정전이 지속될 경우에는 내부 물이 정체되어 맛이나 냄새가 변할 수 있으니 정전이 복구되면 내부관 살균 기능을 수동 선택하여 내부를 세척 후 사용하세요.
정수기에서 물이 새요.
ꞏ 연결 부위에서 물이 새나요?
− 수도관의 원수 공급밸브를 잠그고 정수기 전원 플러그를 뽑은 후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ꞏ 설치환경이 덥거나 습하지 않나요?
− 정수기 내부의 찬 부분과 습기가 만나면 결로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물 컵에 물방울이 맺히는 것과 같은 현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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ꞏ 사용자 매뉴얼 “조작부 살펴보기”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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ꞏ 표시창에 표시되는 내용은 제품의 기능 선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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