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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을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스스로 해결 하는 방법이모저모 2024. 5. 10. 05:47반응형
,서비스를 요청하기 전에 먼저 사용 설명서를 읽고 다음과 같은 증상에 대해서는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다음 내용 중 일부 항목은 특정 제품에만 해당되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Samsung Members를 통해서도 제품을 사용하는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1588-3366 (유료)으로 문의하세요.
제품의 전원을 켜거나 사용 중에 다음 항목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비밀번호: 제품이 잠겨 있으므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PIN: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나 PIN 잠금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Nano-SIM 카드와 함께 제공된 PIN을 입력해야 합니다. USIM 카드 잠금 설정 메뉴를 사용해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 PUK: PIN을 여러 번 잘못 입력하여 Nano-SIM 카드가 잠긴 경우에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PUK를 입력해야 합니다.
반응형화면에 네트워크 및 서비스 오류 표시가 나타납니다.
• 신호가 약하거나 수신 환경이 나쁜 지역에서는 접속이 지연되거나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사용해 보세요. 이동 중에는 전파 수신 상태에 따라 오류 표시가 반복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가입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동통신 사업자에 문의하세요.
제품이 켜지지 않습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 제품이 켜지지 않습니다. 제품 사용 전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세요.
화면의 터치 인식이 느리거나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터치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시중에 판매되는 화면 보호 필름이나 액세서리를 부착하는 경우
- 장갑을 끼거나 손가락에 이물질이 묻은 상태 또는 손톱이나 볼펜 등으로 화면을 누를 경우
- 화면에 습기가 많거나 물기가 있는 경우
• 일시적인 소프트웨어 오류를 해결하려면 제품을 다시 시작하세요.
• 제품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 화면이 긁혔거나 파손되었으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세요
제품 사용 중 버튼 입력이 되지 않거나 제품이 자주 멈추고 치명적인 오류가 생깁니다.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이렇게 해도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제품 다시 시작하기
제품이 자꾸 멈추거나 느려지면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거나, 전원을 껐다 켜 보세요.
-강제로 제품 다시 시작하기
제품이 동작하지 않고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제품을 직접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원이 꺼질 때까지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제품 초기화
위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도 증상이 해결되지 않으면, 제품 초기화를 실행하세요. 설정을 열고 일반 → 초기화 → 기기 전체 초기화 → 초기화 → 모두 삭제를 선택하세요. 제품 초기화 시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제품의 데이터를 삼성 클라우드나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한 뒤 이용하세요.
전화 수/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 올바른 네트워크를 사용하였는지 확인하세요.
• 전화를 걸고자 하는 연락처가 차단 번호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 연락처가 수신 차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통화 중에 상대방이 내 목소리를 듣지 못합니다.
• 마이크가 가려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 마이크를 입 가까이에 대고 말하세요.
•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통화 중에 음성이 울립니다.
음량 버튼을 눌러 소리 크기를 조절하거나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통화하세요.
통화/인터넷 접속이 자주 끊어지거나 통화 음질이 떨어집니다.
•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메인 안테나가 가려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 신호가 약하거나 수신 환경이 나쁜 지역에서는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또는 기지국 상황에 따라 접속이 지연되거나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사용해 보세요.
• 이동 중에는 이동통신 사업자의 서버 시스템 사정에 따라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이 잘 안됩니다. (삼성 정품 충전기 기준)
• 충전기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경우에는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세요.
배터리 사용 시간(대기 시간)이 구입 시보다 짧아졌습니다.
• 충전한 제품이나 배터리를 저온 또는 고온에 방치한 경우 사용 시간이 짧아집니다.
• 제품에서 GPS(위치) 기능, 게임, 인터넷 등 부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져 사용 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경우에는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세요.
카메라를 실행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카메라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저장공간이나 배터리 잔량이 충분해야 합니다.
카메라를 실행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배터리를 충전하세요.
•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거나 삭제하여 제품의 저장공간을 확보하세요.
• 제품 전원을 다시 켜 보세요. 이 방법을 모두 시도해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촬영한 사진 상태가 프리뷰 화면 상태보다 나쁩니다.
• 사진의 화질은 주변 환경의 영향에 민감하며, 촬영 기법에 따라 촬영 전 화면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어두운 장소/야간/실내에서는 빛의 양이 부족하여 노이즈가 생기거나 초점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파일이 재생되지 않으면,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거나 삭제하여 제품의 저장공간을 확보하세요.
• 음악이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으로 보호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만약 파일이 DRM 보호 파일이라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라이선스나 인증키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제품이 해당 파일 형식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에서 원하는 파일(DivX, AC3 등) 형식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 관련 앱을 설치한 후 사용하세요. 지원하는 파일 형식은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진/동영상 재생은 기본적으로 해당 제품에서 촬영한 것만 지원합니다. 외부에서 가져온 사진/동영상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품에서는 이동통신 사업자 또는 그에 준하는 부가 서비스 업체에서 공식 제공하는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그 외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콘텐츠(벨소리, 동영상, 배경화면 등)는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 사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연결하려는 기기가 내 휴대전화에서 검색이 되지 않거나, 연결이 원활하지 않고 오동작을 일으키는 등 블루투스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연결하려는 기기가 검색 또는 연결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 최대 블루투스 연결 범위(10m) 이내에 내 휴대전화와 연결하려는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설정을 열고 연결을 선택한 후 블루투스의 스위치를 눌러 기능을 껐다 켜세요.
• 설정을 열고 일반 → 초기화 → Wi-Fi 및 블루투스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를 선택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초기화 실행 시 등록된 정보들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제품을 컴퓨터에 연결해도 인식되지 않습니다.
• 연결에 사용한 USB 케이블이 제품과 호환되는지 확인하세요.
• 컴퓨터에 올바른 드라이버를 설치했는지,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내 위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실내와 같은 GPS 음영 지역에서는 GPS 신호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환경에서 내 위치를 검색하려면 Wi-Fi 네트워크 또는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하도록 설정하세요.
제품에 있는 데이터가 지워졌습니다.
제품 초기화나 고장 등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된 경우에 백업한 데이터가 없으면 복원할 수 없습니다. 제품의 데이터를 삼성 클라우드나 별도의 저장장치에 주기적으로 백업하세요.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의 손실은 삼성전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품 외관에 틈이 있어요.
• 원활한 기구 동작을 위해 최소한의 유격은 필요합니다. 이 유격으로 인해 미세한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래 사용하면 기구적인 마찰에 의해 유격이 처음 설계 시보다 커질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저장공간이 부족합니다.
디바이스 케어 기능을 이용해 캐시 파일 등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앱 및 파일을 삭제해 저장공간을 확보하세요.
홈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일부 앱이나 기능을 실행 중에는 홈 버튼이 표시되는 내비게이션 바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바를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화면 아래에서 위로 미세요.
Nano-SIM 카드 및 PIN 오류가 나타납니다
• PIN(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번호란 Nano-SIM 카드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비밀번호로 초기에는 000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PUK(PIN Unblock) 코드란 비밀번호(PIN)를 3회 연속 잘못 입력하여 Nano-SIM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경우 Nano-SIM 카드를 초기화하는 해제 코드 여덟 자리 숫자로, Nano-SIM 카드 구매 시 제공됩니다. 만일 PUK 코드 입력 상태에서 PUK 번호를 10회 연속 잘못 입력하면 Nano-SIM 카드를 다시 구입해야 합니다. PUK 코드를 잊어버린 경우 반드시 이동통신 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여 코드를 초기화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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