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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아 전기차 회생 제동 모드 사용 방법 및 주의 사항, 경고문 관련 모든 정보
    이모저모 2025. 4. 14. 13:18

    회생 제동 모드

    클러스터을 통해 회생 제동 설정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들 시프트 레버로 회생 제동량(0~3단계)을 변경하여 주행의 재미와 에너지 효율 개선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 왼쪽 패들 시프트 레버「」를 한 번 당길 때마다 회생 제동량이 1단계씩 상승하면서 차량 감속도가 커지고, 오른쪽 패들 시프트 레버「」를 한 번 당길 때마다 회생 제동량이 1단계씩 내려가면서 차량 감속도가 작아집니다.
    • 회생 제동량 3단계에서 왼쪽 패들 시프트 레버「」를 한번 더 당기면 i-PEDAL 모드로 진입하며, 차량 정차도 가능합니다.
    • 오른쪽 패들 시프트 레버「」를 약 1초 이상 당기고 있으면 스마트 회생 시스템(회생 제동량 자동변경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주의
    • 초기 시동을 걸면 시동을 끄기 전 가장 마지막에 사용했던 회생 단계를 유지합니다.
    • 단, 시동을 끄기 전 사용했던 회생 단계가 i-PEDAL, 0단계인 경우, 각각 회생 제동 모드 3단계, 회생 제동 모드 1단계로 설정됩니다.
    • 변속 레버를 「N」 ( 중립 ), 「R」 (후진), 「P」(주차) 위치로 조작하면 회생 제동 모드가 해제되며, 다시 「D」 (주행) 위치로 변경하면 가장 마지막에 사용하던 회생 단계로 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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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 「D」 (주행) 위치에서 「R」 ( 후진 )위치로 변경 후, 다시 「D」 (주행) 위치로 변경했을 때 마지막에 사용했던 회생 단계가 i-PEDAL인 경우 회생 제동 모드 3단계로 설정됩니다.
    • ABS, ESC가 작동하면 회생 제동 모드가 해제됩니다.
    • 동일 회생 단계에서도 차량 속도에 따라 감속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도심 주행 시 감속도 차이가 두드러지나, 고속 주행 시 단계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 주행 중(약 2 km/h 이상)에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황에서만 회생 제동 모드 단계 변경이 가능합니다.
     
    알아두기

    회생 제동이란 차량 감속 시 구동용 전기 모터를 이용,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해 구동용(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기술입니다.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어 회생 제동 기능이 제한됩니다

    고전압 배터리의 충전량이 높아 배터리 보호를 위해 일시적으로 회생 제동을 제한합니다.

    • 브레이크 페달을 이용한 유압 제동은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배터리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은 경우 회생 제동 제한이 더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패들 시프터의 작동 조건이 아닙니다

    • 모터 및 배터리가 고온/저온 상태이거나 배터리, 감속기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경고문이 표시됩니다.
    • ABS/크루즈 컨트롤/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중 회생 제동 모드로 진입하면 경고문이 표시됩니다.

    경고문이 표시되면, 일시적으로 기능 사용이 제한됩니다. 일반 주행 후 기능을 다시 사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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