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자동차 차로 이탈방지 보조 설정 : 인식 센서, 차로 안전, 경고 방식 관련 정보이모저모 2025. 4. 7. 14:43반응형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전방의 차선(도로 경계 포함)을 인식하여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중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로 이탈이 감지되면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조향을 도와주고, 차로를 이탈하면 경고합니다.
알아두기LKA는 Lane Keeping Assist의 약자입니다.
인식 센서
전방 카메라전방의 차선(도로 경계 포함)을 인식하기 위해 전방 카메라를 인식 센서로 사용합니다.
인식 센서의 위치는 위 그림을 참고하십시오.
주의전방 카메라 센서의 자세한 주의 사항은 자세한 내용의 주의 사항을 참고하십시오.
반응형차로 이탈방지 보조 설정
차로 안전
시동 「ON」 상태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운전자 보조 → 주행 안전을 차례로 선택하십시오. 기능의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차로 안전: 차로 이탈이 감지되면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조향을 도와주고, 차로를 이탈하면 경고음이 울리고 스티어링 휠이 진동합니다. 차로 안전 선택을 해제하면 차로 이탈방지 보조가 꺼지고 클러스터의 표시등「
」이 황색으로 표시됩니다.
경고- 차로 안전 선택을 해제하면 차로 이탈방지 보조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항상 주의하여 운전하십시오.
- 차량이 차로 중앙 부근을 주행할 경우에는 조향을 도와주지 않습니다.
- 트레일러 커넥터를 연결하면 클러스터에 경고문이 표되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의 작동이 중지됩니다. 트레일러 커넥터를 분리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트레일러 장착을 인식할 수 있는 당사 전용 트레일러 키트 적용 시)
경고 방식
경고 방식은 시동 「ON」 상태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경고 음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운전자 보조 → 경고 방식 → 경고 음량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핸들 진동 경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운전자 보조 → 경고 방식 → 핸들 진동 경고 에서 핸들 진동을 설정합니다. (사양 적용 시)
- 주행 안전 우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설정 → 차량 → 운전자 보조 → 경고 방식 → 주행 안전 우선을 설정하면 안전한 주행을 위해 경고음 발생 시 오디오 음량을 줄입니다.
알아두기- 경고 방식을 변경하면 다른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경고 방식도 같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려하여 변경하십시오.
- 시동을 껐다가 걸어도 경고 방식 설정은 유지됩니다.
- 차량 사양에 따라 설정 메뉴가 없을 수 있습니다.
- 핸들 진동 경고가 해제된 상태에서 경고 음량을 '0'으로 조절하면, 핸들 진동 경고가 활성화 됩니다
- 경고 음량이 '0'인 상태에서 핸들 진동 경고를 해제하면, 경고 음량이 활성화 되며 '2'로 설정 됩니다.
- 경고 음량과 핸들 진동 경고는 동시에 꺼지지 않습니다. 하나를 끌 경우, 다른 하나는 활성화 됩니다.
반응형 - 차로 안전: 차로 이탈이 감지되면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조향을 도와주고, 차로를 이탈하면 경고음이 울리고 스티어링 휠이 진동합니다. 차로 안전 선택을 해제하면 차로 이탈방지 보조가 꺼지고 클러스터의 표시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