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자동차 전방 충돌방지 보조 이상 및 제한 사항: 회피 조향 보조 제한 사항이모저모 2025. 4. 7. 14:36반응형
회피 조향 보조 제한 사항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피 조향 보조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가 작동 범위 밖에 있을 경우
-
-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가 차량의 주행 방향과 교차로 움직일 경우
-
- 작동 범위 내에 있는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
-
경고- 커브 길에서 주행할 경우커브 길에서는 전방에 있는 차량, 이륜차,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를 인식하지 못해 전방 충돌방지 보조의 성능이 저하되어 경고, 제동 또는 조향(사양 적용 시)을 도와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커브 길에서는 전방 도로 상황 및 주행 상태를 확인하고 주의하여 운전하십시오. 필요하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직접 속도를 조절하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십시오.
-
- 경사가 있는 길에서 주행할 경우오르막길이나 내리막길에서는 전방에 있는 차량, 이륜차,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를 인식하지 못하여 경고, 제동 또는 조향(사양 적용 시)을 도와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선행 차량, 이륜차,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를 갑자기 인식하여 속도가 빠르게 감속할 수 있습니다.오르막길이나 내리막길에서는 전방 도로 상황 및 주행 상태를 확인하고 주의하여 운전하십시오. 필요하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직접 속도를 조절하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십시오.
-
- 차로변경 시A: 자차, B: 차로변경 차량 및 이륜차
- 바로 앞에 있는 차량(B)이 옆 차로로 빠져 나갔을 때 같은 차로에 있는 앞 차량(C) 및 이륜차를 인지하지 못하여 충돌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항상 전방 도로 상황 및 주행 상태를 확인하고 주의하여 운전하십시오. 필요하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직접 속도를 조절하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십시오.
- 옆 차로의 차량(B) 및 이륜차가 자차(A)와 같은 차로로 차로를 변경할 때 센서의 감지 범위 안으로 들어올 때까지 차량(B) 및 이륜차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 및 이륜차는 센서가 늦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항상 전방 도로 상황 및 주행 상태를 확인하고 주의하여 운전하십시오. 필요하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직접 속도를 조절하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십시오.
-
- 차량 인식전방 차량의 차고가 높거나 적재물이 후면으로 돌출되어 있다면 위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항상 전방 도로 상황 및 주행 상태를 확인하고 주의하여 운전하십시오. 필요하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직접 속도를 조절하거나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십시오.
-
경고- 다른 차량이나 트레일러를 견인할 때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제어 안전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차량, 이륜차,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와 형상 또는 특성이 유사한 물체를 인식하는 경우 전방 충돌방지 보조가 작동할 수 있습니다.
-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가 끌거나 미는 카트, 자전거, 여행가방, 유모차 등은 인식하지 않습니다.
- 강한 전자파에 의해 전방 충돌방지 보조가 순간적으로 해제될 수 있습니다.
- 시동 또는 전방 카메라 초기화(재부팅 등) 시 약 15초 동안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