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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자동차 운행에 관한 유의 사항이모저모 2025. 2. 25. 08:49반응형
운행에 관한 유의 사항
방어 운전
방어 운전이란 “항상 예상치 못한 것을 예상”하며 운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방어 운전의 첫 번째 단계는 안전벨트 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 다른 도로 사용자(보행자, 자전거를 탄 사람 및 다른 운전자)가 부주의 하고 실수를 할 수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그들이 저지를 수 있는 것을 예상하고 준비하십시오.
• 앞 차와 충분한 간격을 유지하십시오.
• 운전에 집중하십시오.
반응형차량 제어
절대로 엔진이 가동되지 않는 상태 에서 운행하지 마십시오.
이런 상황에서는 많은 시스템(예: 브레 이크 시스템, 파워 스티어링)이 작동하 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주 행하게 되면 본인과 다른 사람에게 위 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페달
페달 이동이 방해받지 않게 하려면 페 달 주변에 고정되어 있지 않은 물체 등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차량의 통제
제동, 조향 및 가속은 운전 중에 차량 조종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요소들입니 다.
제동
브레이크 작동에는 감지 시간과 반응시 간이 포함됩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 겠다고 결정 하는 것은 감지 시간에 속 합니다.
실제로 페달을 밟는 것은 반응 시간입니다.
운전자의 평균 반응 시간은 3/4 초 정도 입니다.
100km/h로 주행하는 차량은 이 시간에 20m로 이동하며, 이러한 이동 거리는 비상 상황의 경우 꽤나 긴 거리 일 수 있습니다.
명심할 유용한 제동 요령:
• 앞차와 충분한 간격을 유지하십시 오.
• 불필요하게 과도한 제동을 피하십 시오.
• 교통 흐름을 따르십시오. 차량 주행 도중 엔진이 정지할 경우 펌 프질하듯이 브레이크를 밟지 말고 보통 때처럼 브레이크를 밟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페달을 밟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엔진이 정지될 경우 일부 파워 브레이크 지원이 제공되나 브레이크 를 밟을 경우에만 사용됩니다.
일단 파 워 브레이크 지원이 사용되면 정지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기가 더 힘들게 됩니다.
스티어링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스티어링 휠을 좌우 끝단까지 반복해서 회전시킬 경우 시스템은 과부하 방지 기능을 작동시키게 되고, 이로 인해 파 워 스티어링 보조력이 감소되어 스티어링 휠 조작이 다소 무거워 질 수 있습니 다.
이는 시스템 보호를 위한 정상적인 현상이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 상 태로 복귀됩니다.
저속 주행 또는 정차 상태에서 스티어 링 휠을 회전시킬 경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정상적인 모터의 작동 음입니다.
저온에서 초기 시동 시 스티어링 휠을 회전할 때 모터 작동음이 약간 커질 수 있으나, 이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온도 가 상승하면 작동음이 줄어듭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엔진 시동 시에만 작동됩니다.
배터리 수명 이 다 되었거나 완전 방전 시 스티어링 휠의 조작력이 무거워 질 수 있으므로 배터리를 교환하거나 충전 시킨 후 운 행하십시오.
경고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에 이상 이 감지될 경우 시스템 자체적으로 모터 보조력을 조절하게 되어 조향을 위해 평소 보다 많은 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고의 위험이 있 으므로 당사 정비망에서 점검 및 정 비를 받으십시오.
트랙 이벤트 및 경주 주행
레이싱, 트랙 시험 또는 경주 주행은 차 량 보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레이싱이나 기타 경주 주행에 차량을 사 용하려면 그 전에 보증 매뉴얼을 참조 하십시오.
젖은 도로에서 주행 비와 젖은 도로 때문에 차량의 접지력 이 감소되어 정지 및 가속 능력에 영향 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주행 조건에 서는 항상 더 천천히 운전하고 큰 물 웅덩이와 깊은 고인 물 또는 흐르는 물 위 로 운전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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