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그램 노트북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해결 방법이모저모 2024. 8. 19. 15:24반응형
제품을 사용하다가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배터리 실사용 시간이 사용할 때마다 달라요.
PC 사용 환경에 따라 실제 사용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Windows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배터리 잔여 사용 시간이 수시로 변경되요.
• Windows 내의 배터리 잔여 사용 시간 표기는 Windows가 측정하는 시점에 남아있는 배터리의 용량과 측정 시점의 전력 소비량을 기준으로 한 예측 시간이 표시됩니다. 따라서 측정 시점의 사용 환경에 따라 배터리 사용 시간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 전원 코드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전원 코드를 분리하고 재장착한 후,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 전원 코드 재장착 후에도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 어댑터를 제거한 후 전원 버튼을 약 6초 이상 눌러 시스템을 RESET 하세요. RESET이 완료 되었으면,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세요.
사용 중 시스템이 멈춰 있거나 정상 종료되지 않아요.
• 어댑터를 제거한 후 전원 버튼을 약 6초 이상 눌러 시스템을 RESET 하세요. RESET이 완료 되었으면,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세요.
- 주의: 저장되지 않은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PC 정상 사용 중에 전원 버튼을 눌러 임의로 전원을 끄면, 저장 장치가 손상되거나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지 않아요.
•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을 경우 [끔]으로 설정하세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의 Wi-Fi 아이콘을 누른 후 AP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 보안이 설정된 무선 네트워크에는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무선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세요.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고 싶어요.
• Windows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앱 및 기능] 또는 [설치된 앱]을 검색하여 실행한 후 재설치 하려는 드라이버를 제거하세요.
• Windows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LG Update & Recovery (또는 LG Update)]를 검색하여 실행한 후 [필수 업데이트] 또는 [업데이트 목록] 메뉴를 통해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세요.
- Recovery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일부 모델은 LG Update만 제공됩니다.
화면색감이 변해요. (인텔® 모델)
이 제품에는 원색에 충실한 높은 색 재현율을 나타낼 수 있는 표준 색온도 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Windows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LG Smart Assistant]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 [화면 설정] > [색온도 설정] 항목에서 원하는 설정으로 색온도를 조정하세요. “차갑게”로 설정 시 화면의 색감이 푸른 느낌으로, “따뜻하게”로 설정 시 노란 느낌으로 변경됩니다.
배터리 모드 사용 중에 화면 밝기가 변해요. (AMD 모델)
이 제품에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를 조절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하는 배리 브라이트 (Vari-Bright™)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배리 브라이트 기능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을 변경하세요.
• Windows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AMD Software]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 [게임] > [디스플레이] 탭의 [Vari-Bright]에서 기능을 끄거나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하세요.
- [AMD Software] 앱은 인터넷 연결 시 자동 설치됩니다. 앱 명칭 및 설정 화면은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