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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스타일러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해결 하는 방법이모저모 2024. 8. 16. 14:17반응형
고장 진단하기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아두기
• LG전자의 과실이 아닌 외부 요인(와이파이 사용 불가, 와이파이 연결 해제, 앱 스토어 정책 변경, 앱 사용 불가 등)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고장 진단 기능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서비스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LG ThinQ로 고장 진단하기
Wi-Fi가 장착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LG ThinQ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LG ThinQ를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LG ThinQ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제품을 진단하세요.
에러 메시지
제품 사용 중 표시부에 알림 내용이 나타나면 서비스를 문의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표시부 알림은 구입한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물통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급수통에 물이 적거나 급수통이 빠져 있나요?
• 급수통에 물을 가득 채운 뒤 제자리에 넣으세요.
배수통에 물이 가득 차 있거나 배수통이 빠져 있나요?
• 배수통의 물을 비운 뒤 제자리에 넣으세요.
급수통에 물을 채워주세요
급수통에 물이 물이 적게 채워져 있나요?
• 급수통에 물을 가득 채운 뒤 제자리에 넣으세요. 그래도 물보충 알림이 발생된다면 부품 불량으로 인한 에러일 수 있으니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 또는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급수통이 제대로 조립되어 있나요?
• 급수통을 꺼냈다가 다시 제자리에 넣으세요. 그래도 물보충 알림이 발생된다면 부품 불량으로 인한 에러일 수 있으니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배수통의 물을 비워주세요
배수통에 물이 가득 차 있나요?
• 배수통의 물을 비운 뒤 제자리에 넣으세요. 그래도 물버림 알림이 발생된다면 부품 불량으로 인한 에러일 수 있으니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배수통이 제대로 조립되어 있나요?
• 배수통을 꺼냈다가 다시 제자리에 넣으세요. 그래도 물버림 알림이 발생된다면 부품 불량으로 인한 에러일 수 있으니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문을 끝까지 밀어 닫아주세요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은 상태에서 제품이 작동했나요?
• 문을 끝까지 밀어서 닫으세요
보푸라기 필터 장착
필터가 제자리에 조립되어 있나요?
• 필터 없이 제품을 작동시킬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필터를 제자리에 조립하세요.
제품 내부에 물을 쏟거나 물이 떨어지는 젖은 의류(수영복, 래쉬가드 등)를 제품 내에 걸었나요?
• 보푸라기 필터 아래의 공기 유로로 유입된 물이 제품 작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필터 커버 및 보푸라기 필터를 꺼내 보이는 물기를 제거하고 일정 시간 건조 후 제품을 다시 사용하세요. 이후에도 문제 발생 시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의류 낙하 감지
제품 바닥에 의류가 떨어져 있지는 않나요?
• 바닥에 떨어진 의류를 옷걸이에 다시 걸어주세요. 작동 시에 의류가 떨어지지 않도록 의류의 단추와 지퍼를 잠그세요. 단추나 지퍼가 없는 의류는 끈을 이용하여 고정해주세요
조도센서 이상
제품 조도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유로조절 장치 이상 1 유로조절 장치 이상 2
제품 유로 조절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배기팬 이상
기계실 내부 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온도센서 이상 1 온도센서 이상 2 온도센서 이상 3 온도센서 이상 5
제품 내부 온도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스팀 히터 이상 1 스팀 히터 이상 4
제품 내부 스팀 히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컴프레서 이상 1 컴프레서 이상 8
제품 내부 컴프레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무빙행어 이상
제품 무빙행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스티머 스팀 히터 과열 이상
제품 내부 스티머 히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취이익' 소리가 멈추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스티머 스팀 히터 단선 이상
제품 내부 스티머히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스티머 핸디 히터 단선이상
제품 내부 핸디 스티머 히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스티머 스팀 온도 센서 이상
제품 내부 스티머 온도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스티머 핸디 온도 센서 이상
제품 내부 핸디 스티머 온도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스티머 급수 안됨
제품 내부 스티머 워터펌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스티머 배수 안됨
제품 내부 스티머 배수밸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에 연결된 Wi-Fi 비밀번호가 맞지 않나요?
• 스마트폰 Wi-Fi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Wi-Fi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한 후 제품 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하세요.
제품 Wi-Fi 아이콘에 불이 켜져 있나요?
• Wi-Fi 아이콘에 불이 꺼져있다면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것입니다. 공유기 전원을 확인하세요. 전원에 이상이 없다면, 공유기를 제품 가까이 다시 설치하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Wi-Fi 설정 내의 고급 항목 (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체크 해제하세요. 단, 제조사/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의 ‘모바일데이터’를 사용 중인가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로 제품 등록을 하세요.
구형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인가요?
• 구형 무선 공유기*1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 또는 한글+한자키 조합의 특수문자(★, □, ■, ♥ 등)가 포함되어 있으면 냉장고를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1 구형 무선 공유기는 유니코드(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 UTF-8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입니다.
공유기 주파수가 2.4 GHz인가요?
• 제품 연결 시 2.4 GHz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5 GHz 네트워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주파수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공유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으로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세요. 스마트폰을 공유기에 연결하여 구글에 접속하세요.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공유기에 너무 많은 제품이 연결되어 있나요?
• 공유기 전원을 확인하세요. 전원에 이상이 없다면 공유기에 너무 많은 제품이 연결된 것은 아닌지 확인하세요.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나요?
•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눌렀나요?
•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끼우세요.
누전 차단기가 OFF로 되어 있나요?
• 누전 차단기를 ON으로 바꾸세요.
110 V 전원에 연결했나요?
• 220 V 전원에 연결하세요.
전원은 커졌는데, 버튼이 반응하지 않나요?
• 전원코드를 연결하고 10초 뒤부터 터치 버튼이 작동합니다. 터치 버튼에 이물질이 묻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세요. 그래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 또는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문을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렀나요?
•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물을 받거나 끓이고 있는 중인가요?
• 스팀을 준비 중이니 잠시만 기다리세요.
버튼 잠금 기능을 설정했나요?
•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급수통에 섬유 유연제와 같은 물 이외의 액체를 넣었나요?
• 물 이외의 다른 액체를 사용하면 작동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 또는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연기가 나와요.
작동 중에 문을 열었나요?
• 작동 중인 제품의 스팀이 연기로 보일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닙니다.
작동 중 소매 부분이 제품에 끼여 있나요?
• 작동 중에 스팀이나 바람이 새어 나오면 제품에 낀 의류를 집어넣고 다시 작동하세요.
급수통을 가득 채우고 한 번 사용했는데 물통에 물이 없어졌어요.
제품을 처음 사용했나요?
• 처음 제품을 사용할 때는 제품 내에 저장된 물이 없기 때문에 많은 물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사용부터는 물 사용량이 줄어듭니다.
작동 중 소리가 나요.
작동 초기에 '드르렁' 하는 소리가 나나요?
• 행정을 시작하기 전 무빙행어가 수평을 조정하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소리가 더 심해지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 또는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작동 중 '달그락 달그락' '쿵 쿵' 또는 '탁 탁' 하는 소리가 나나요?
• 무빙행어가 움직이면서 의류가 부딪히거나 빈 옷걸이를 사용하여 나는 소리입니다. 옷이 잘못 걸려 있거나 빈 옷걸이가 걸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 옷에 달린 지퍼나 단추가 스타일러 내부 벽에 닿아 나는 소리입니다. 옷에 달린 지퍼나 단추를 모두 채운 다음 스타일러 안쪽을 향하게 거세요.
• 옷걸이가 부딪혀 나는 소리입니다. 옷걸이가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같은 방향으로 거세요.
작동 중 ‘보글보글’ 물 끓는 소리와 ‘쉬~’ 하는 소리가 나나요?
• 스팀을 만들기 위하여 물을 끓이고 스팀을 뿜어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소리가 더 심해지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 또는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작동 중 '우웅~' 하는 소리가 나나요?
• 작동 중 건조를 하기 위해 냉장고처럼 컴프레서가 돌아가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소리가 더 심해지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 또는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작동 중 '윙~' 하는 소리가 나나요?
• 건조를 위하여 공기를 순환하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소리가 더 심해지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 또는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작동 중 물 흐르는 소리가 나나요?
• 작동 도중 스팀을 만들기 위해 물을 채우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문을 열 때 소리가 나는 것은 급수통의 남은 물을 비우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고압 핸디스티머 사용 중 소리가 나나요?
• 스팀 준비 과정과 스티머 사용 중에 수시로 물이 급수되며 이때 급수펌프의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압스팀 발생 용도의 펌프이므로 급수 소음이 다소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고압 핸디스티머 사용 종료 후 작동 "딸깍"하는 소리와 "피식"하는 소리가 나나요?
• 고압스티머 사용 종료 약 20~30분 후 스티머 고압 해제을 위해 "딸깍" 및 "피식"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세요.
제품 작동 시간이 계속 늘어나요.
젖은 의류를 넣었나요?
• 과도하게 젖은 의류는 건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탈수 후 의류를 넣으세요. 의류의 양과 젖은 정도에 따라 건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건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제품이 종료됩니다
옷이 축축하게 젖어 있어요.
필터가 막혀 있나요?
• 필터를 청소하세요. 문에 부착된 고무 재질에 찢어진 부분이 있거나,
문 틈에 의류가 끼어있나요?
• 문에 틈이 생겨서 옷이 잘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원 플러그를 뽑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 또는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옷에서 냄새가 나요.
새 제품인가요?
• 새 제품인 경우 제품 고유의 플라스틱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스타일러 문을 열어 환기하세요.
옷장에 오래 보관된 의류나 찌든 냄새가 나는 물질이 묻은 의류를 사용했나요?
• 옷장에 오래 보관된 의류나 찌든 냄새가 나는 물질이 묻은 의류는 사용전에 한 번 세탁하여 제품을 사용하세요.
스타일러를 사용한 지 오래됐거나 급수/배수통에 이물질이 있나요?
• 필터와 물통을 청소하세요.
제품이 좌우로 흔들려요.
제품을 바닥이 평탄하지 않은 곳에 설치했나요?
• 제품을 평탄한 곳에 설치하세요.
작동 중 무빙행어 작동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긴 옷을 걸었나요? (약 120~130 cm 기장의 옷)
• 긴 옷을 건 경우, 자동으로 센싱하여 스팀 분사 이전 행정에서의 의류 떨어짐을 방지하고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빙행어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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