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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해결하는 방법이모저모 2024. 8. 12. 20:08반응형
고장 진단하기
알아두기
• LG전자의 과실이 아닌 외부 요인(와이파이 사용 불가, 와이파이 연결 해제, 앱 스토어 정책 변경, 앱 사용 불가 등)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고장 진단 기능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서비스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LG ThinQ로 고장의 원인 진단하기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LG ThinQ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LG ThinQ를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LG ThinQ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제품을 진단하세요.
반응형신호음으로 고장의 원인 진단하기
앱을 이용한 스마트 진단이 계속 실패하였을 경우, 앱에서 안내하는 소리로 진단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주세요.
1 전원을 켠 후 정지/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스마트폰을 표시부에 가져다 대세요.
• 스마트폰의 마이크가 표시부를 향하도록 하세요.
3 스마트 진단 기능을 실행하세요.
• 기능선택/조절 다이얼을 돌려 설정을 선택하세요.
• 다이얼이나 시작/+30초 버튼을 누르세요.
• 다이얼을 돌려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 다이얼이나 시작/+30초 버튼을 누르면 멜로디와 함께 스마트 진단이 시작됩니다.
4 데이터 전송 중에는 스마트폰을 표시부에 계속 대고 있으세요.
• 데이터 전송음이 귀에 거슬릴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송음이 멈출 때까지 스마트폰을 표시부에서 떼지 마세요.
5 데이터 전송이 완료된 후 스마트 진단 결과가 LG ThinQ 앱에 나타납니다.
표시부에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절전 모드가 설정되어 있나요?
• 제품 문을 열거나 정지/취소 버튼을 누른 후 사용하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220 V 콘센트에 바르게 연결하세요.
조리실 실내등 또는 표시부가 꺼집니다.
절전 모드가 설정되어 있나요?
• 제품 문을 열거나 정지/취소 버튼을 누른 후 사용하세요.
버튼을 눌러도 작동되지 않습니다.
제품 문에 덮개 또는 이물질이 끼어 있나요?
• 제품 문에서 덮개 또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제품 문을 닫은 후 버튼을 누르세요.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정지/취소 버튼을 약 3초간 누르면 잠금 기능이 해제됩니다
제품이 작동할 때 옆으로 바람이 나옵니다.
냉각팬이 작동되고 있나요?
• 내부 전기 부품의 열기를 식혀주기 위해 냉각팬이 작동하여 바람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표시부에 ‘냉각 중/ 냉각이 끝나면 사용해주세요.’ 화면이 나타날 경우 제품 안전을 위해 기능선택/조절 다이얼을 포함한 모든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품 내부의 열기가 식은 후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스팀 요리 후 제품 문을 열면 스팀이 나오고 물 끓는 소리가 납니다.
요리가 끝나기 전에 제품 문을 열었나요?
• 요리가 자동으로 종료되기 전에 제품 문을 열면, 스팀 발생기로부터 스팀이 나오고 물 끓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요리가 완전히 종료된 후에 제품 문을 여세요. 스팀 요리가 종료되기 전에는 제품 문을 열지 마세요.
문틈으로 증기가 샙니다.
문틈에 이물질이 끼어 있나요?
• 문틈에 이물질이 끼어 있다면 제거하세요.
• 요리에 따라 스팀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 증기가 샐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제품 문에서 물이 떨어져 바닥에 물이 고입니다.
물받이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나요?
• 물받이를 제품 아래쪽으로 밀어서 완전히 삽입하세요. 다량의 스팀이 문틈 사이로 떨어져 물받이에 모이게 되어 있습니다.
스팀 요리 후 물받이의 물을 비웠나요?
• 스팀 요리 종료 후에는 물통과 물받이의 물을 비우고, 다음 요리를 위해 깨끗이 씻으세요
선택/시작/간편조리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품 문이 제대로 닫혔나요?
• 제품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은 상태로 기능선택/조절 다이얼이나 시작/+30초 버튼을 누르면 표시부에 ‘문 열림 알림’ 화면이 나타납니다.
제품 문을 닫은 후 기능선택/조절 다이얼이나 시작/+30초 버튼을 누르세요.
• 문틈에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문을 닫았는데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전원 플러그를 빼고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로 연락하세요.
스팀이 나오지 않습니다.
스팀 기능을 사용하는 요리인가요?
• 자동요리 메뉴에 따라 스팀 기능이 시작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오븐 요리와 같이 조리실 내부가 뜨거울 경우 스팀이 눈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조리실 내부에는 고온의 스팀이 있으므로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스팀이 나오지 않나요?
• 일부 자동요리는 스팀 사용량이 적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물보충 알림 화면이 나타나지 않고, 물보충 멜로디가 울리지 않습니다. 사용 전에 물통의 물의 양과 물통 삽입 여부를 확인하세요.
조리실 내부에서 연기나 악취가 납니다.
음식물 찌꺼기 또는 기름 등이 조리실 내부에 붙어 있나요?
• 이물질을 제거하고 항상 깨끗이 청소하세요.
• 기능선택/조절 다이얼-멀티클린-탈취 기능을 사용하세요.
제품에서 냄새가 납니다.
제품을 처음 사용하였나요?
• 제품을 처음 사용하면 (특히 히터를 사용하여 가열할 때) 내부 부품이 가열되면서 타는 냄새가 나거나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기능선택/조절 다이얼-멀티클린-탈취 기능을 5-10분 사용하면 초기 냄새가 빨리 없어집니다
요리 중 또는 요리 후 제품 문이나 표시부에 습기가 생깁니다.
요리 완료 후 음식물을 꺼내었나요?
• 요리 완료 후 음식물을 꺼내지 않고 방치하면 습기가 찰 수 있으므로 요리가 끝나면 음식물을 꺼내고 제품 문을 열어두세요.
달걀찜을 요리할 때 음식이 튑니다.
음식물을 잘 섞었나요?
• 소금과 물이 잘 섞이지 않으면 음식이 끓어 넘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저으세요. 용기가 작거나 요리할 때 덮개를 씌웠나요?
• 적당한 크기의 내열 용기에 담아 랩을 씌우세요
요리할 때 랩이 터집니다.
랩이 팽팽하게 덮여있나요?
• 랩을 너무 팽팽하게 씌우면 조리할 때 랩이 부풀어 오르면서 터질 수 있습니다. 랩을 느슨하게 씌우거나 구멍을 뚫으세요.
요리 중에 불꽃이 일어납니다.
요리할 때 알루미늄 포일, 금속성의 용기,
금선 또는 은선이 있는 용기를 사용하였나요?
• 알루미늄 포일, 금속성의 용기, 금선 또는 은선이 있는 용기를 사용하면 불꽃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마세요.
요리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알맞은 용기와 구성품을 사용하였나요?
• 알맞은 용기와 구성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 요리 상태에 따라 요리 시간을 적절히 조절하세요.
해동할 때 고기가 덜 해동되거나, 익는 부분이 있습니다.
랩 또는 비닐을 씌운 채로 해동하였나요?
• 랩 또는 비닐을 씌우고 해동하면 익는 부위가 생길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랩 또는 비닐을 벗기고 내열 접시에 올린 후 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동은 법랑 접시 위에 석쇠를 올려놓고 1단 위치에서 사용하세요.
스팀 요리 후 조리실 내부에 하얀 침전물이 있습니다.
스팀 요리를 하였나요?
• 스팀 요리를 할 때 물에 녹아있는 미네랄 성분이 남아 있는 것입니다. 정수된 물을 사용하고, 조리실 내부에 하얀 침전물이 남으면 스펀지로 닦으세요.
요리 종료 후 소음이 들립니다.
냉각팬이 작동되고 있나요?
• 요리 종료 후 제품 내부의 열기를 식혀주기 위해 냉각팬이 일정 시간 동안 자동 회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표시부에 ‘냉각 중/ 냉각이 끝나면 사용해주세요.’ 화면이 나타날 경우 제품 안전을 위해 기능선택/조절 다이얼을 포함한 모든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품 내부의 열기가 식은 후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음식물을 데울 때 소리가 납니다.
오징어 또는 쥐포를 구울 때나 생선을 데울 때 "딱딱" 소리가 나나요?
• 음식물이 익거나 데워지면서 나는 소리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스팀 요리 중에 제품 왼쪽에서 소리가 납니다.
물통에 물이 부족하지 않나요?
• 물통에 물이 충분한지 또는 물통이 완전히 삽입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스팀 발생기에서 물이 끓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제품 하단부 물통 근처에서 소리가 납니다.
물 또는 공기가 빨려 들어가는 소리인가요?
• 물통이 없거나 물통에 물이 없는 상태에서 스팀 발생기로 공기가 빨려 들어가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물통에 물을 채우고, 물통을 설치한 후에 기능선택/조절 다이얼이나 시작/+30초 버튼을 누르세요.
이상한 소리가 납니다.
표시부에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나요?
• 제품에 이상이 있다는 표시입니다. 전원 플러그를 빼고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로 연락하세요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에 연결된 Wi-Fi 비밀번호가 맞지 않나요?
• 스마트폰 Wi-Fi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Wi-Fi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한 후 제품 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Wi-Fi 설정 내의 고급 항목 (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설정을 해제하세요. 단, 제조사/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 중인가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로 제품을 등록하세요.
구형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인가요?
• 구형 무선 공유기*1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 또는 한글+한자키 조합의 특수문자(★, □, ■, ♥ 등)가 포함되어 있으면 제품을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1 구형 무선 공유기는 유니코드(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 UTF-8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입니다.
무선 공유기 주파수가 2.4 GHz 인가요?
• 제품 연결 시 2.4 GHz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5 GHz 네트워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주파수를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나요?
•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주파수 간섭
전자레인지 작동 중에 라디오, TV, 무선 랜, 블루투스, 의료기기, 무선기기 등 전자레인지와 같은 주파수를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제품에 간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섭은 전자레인지나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며,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단, 의료기기 작동에 간섭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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