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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을 해결 하는 방법이모저모 2024. 8. 7. 22:03반응형
제품 사용 중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전원 공급 후 지시등이 켜지지 않습니다.
전원 코드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나요?
• 전원 플러그가 끼워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스위치, 소켓, 퓨즈 또는 전원 코드가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누전 차단기가 내려갔는지 확인하세요.
전원은 켜져 있지만, 용기가 가열되지 않습니다.
사용 가능한 용기인가요?
• 용기가 사용 가능한 재질인지 확인하세요.
- 사용하기 전 알아두기를 참고하세요.
버너가 On/Off 작동(꺼졌다 켜짐)을 하나요?
• 낮은 출력 레벨일 경우, 화력 세기를 조절하기 위해 버너가 자동으로 On/Off 작동을 합니다.
반응형전원 버튼을 눌러도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전원 버튼을 1초 동안 눌렀나요? 전원 플러그가 끼워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가 빠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사용 중 갑자기 화력이 약해집니다.
냄비 바닥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갔나요?
• 온도 과상승 방지기능입니다. 냄비 바닥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거나 설정온도 도달 시 화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정상입니다.
작동 중 갑자기 가열이 중지됩니다.
제품의 공기 순환을 위한 공간을 띄웠나요?
• 공기 배기구 또는 흡기구가 막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타이머 설정 시간이 종료 되었나요?
• 타이머 설정 시간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원인을 알 수 없으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세라믹 유리 상판에 패드, 보호매트, 종이, 천 등을 올려놓고 사용했나요?
• 세라믹 유리 상판에 패드, 보호매트, 종이, 천 등을 올려놓고 사용하지 마세요.
용기 바닥면이 오목하거나 볼록합니까?
• 바닥면이 평평하고 상판에 밀착하는 용기를 사용하세요.
전원 플러그를 꽂거나 뽑을때 스파크가 일어납니다.
전원 공급이 일정하게 되고 있나요?
• 순간적인 방전에 의한 것이므로 정상입니다.
오류코드
E1 오류코드가 발생하였나요?
• 전원을 껐다 다시 켜면 오류코드가 사라지며,정상작동 합니다.
F1, Fz, F3, F4, Fs, F6, F7, F8, FG, FA, Fb, FC, Fd 오류코드가 발생하였나요?
•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버튼을 눌러도 "띠딩" 소리만 나고 작동하지 않습니다.
전원 버튼만 작동됩니다.
잠금 표시등이 깜빡이거나 켜져있나요?
• 잠금 버튼을 3초 동안 눌러 잠금 기능을 해제하세요.
출력 레벨/터보 버튼을 누르면 알람음이 울리면서 출력 레벨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2개 이상의 버너가 작동하고 있나요?
• 최대 출력 이상의 출력 레벨을 선택한 경우 출력제어가 이루어지는 현상이므로 정상입니다.
타이머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버너 출력 레벨을 설정하였나요?
• 처음 출력 레벨을 설정할 때에는, 타이머가 60분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정상입니다.
"H" 램프가 켜져 있습니다.
버너를 사용하였나요?
• 세라믹 유리 상판이 뜨거울 때 표시되어 주의할 것을 알려줍니다. -
제품 주변 온도가 높을 경우, 세라믹 유리 상판이 식는데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H" 램프가 깜빡입니다.
(정전 후) 제품에 전원이 연결되었나요?
• 처음 설치하거나 정전이 된 후 제품에 전원이 들어오면 "H" 램프가 약 1시간 동안 깜빡입니다. 정상입니다.
사용 중 제품에서 소음이 납니다.
인덕션 버너가 작동하고 있나요?
• [탁], [틱] 등의 소리가 발생하는 일이 있으나 인덕션전용 용기의 열 팽창에 의한 것이므로 정상입니다.
• 일부 작동 구간에서 용기의 재질과 두께, 모양에 따라 [웅], [징], [찌] 등 공진음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고출력에서 발생하는 작동 소음이므로 고장이 아닙니다.
용기들 간의 거리가 너무 가까운가요?
• 용기 간 간격을 넓히면 소음이 줄어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팬이 작동하였나요?
• 작동 후 [붕]과 같은 바람 부는 소리는 내부 열을 식혀 주기 위해 팬 모터가 돌아가는 소리입니다.
• 제품 내부 열기를 식히기 위해 작동 중에 팬 모터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Wi-Fi 모델에 한함)
스마트폰에 연결된 Wi-Fi 비밀번호가 맞지 않나요?
• 스마트폰 Wi-Fi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Wi-Fi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한 후 제품 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Wi-Fi 설정 내의 고급 항목(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불가’ 항목이 있다면 체크 해제하세요. 단, 제조사/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Wi-Fi 모델에 한함)
스마트폰의 ‘모바일데이터’를 사용 중인가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로 제품 등록을 하세요.
구형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인가요?
• 구형 무선 공유기*1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 또는 한글+한자키 조합의 특수문자(★, □, ■, ♥ 등)가 포함되어 있으면 전기레인지를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1 구형 무선 공유기는 유니코드(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 UTF-8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입니다.
무선 공유기 주파수가 2.4 GHz 인가요?
• 제품 연결 시 2.4 GHz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5 GHz 네트워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주파수를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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