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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제트 AI 청소기의 고장이 의심 되는 문제 해결 방법이모저모 2024. 6. 18. 03:48반응형
메시지 확인하기
사용 중 점검 및 필터 청소 등의 메시지를 화면에 표시해 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여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유지 보수 가이드를 제공해 줍니다.
브러시 걸림을 확인해 주세요.
• 브러시가 이물질에 걸려 막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막힌 부분을 확인해 주세요.
• 브러시, 연장관, 모터 필터 및 고성능 필터가 이물질에 걸려 막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필터 조립을 확인해 주세요.
• 모터 필터가 정상적으로 조립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모터 필터 청소를 추천합니다.
• 주기적으로 모터 필터 청소를 안내합니다. '먼지통/모터 필터 청소하기'를 참고하여 손질해 주세요.
호환되는 전용 배터리를 사용해 주세요.
• 배터리 모델명(대용량 : VCA-SBTC97, 기본 : VCA-SBTC97S)을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먼지통이 열려 있습니다. 닫아 주세요.
• 먼지통이 열려 있는지 확인 후 닫아 주세요.
스테이션의 먼지 봉투가 가득 찼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청정스테이션의 먼지 봉투를 새 먼지 봉투로 교체해 주세요.
진단을 위해 바닥 브러시를 끼워 주세요.
• LED 마루 브러시 플러스를 끼워 주세요. (다른 브러시 장착 시 자가 진단 불가)
반응형모터 필터와 먼지통을 점검해 주세요.
• 먼지통이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모터 필터와 먼지통이 오염되어 있으면 먼지 비움 후 세척해 주세요.
브러시와 연장관이 막혔는지 살펴보세요.
• 브러시와 연장관이 막혔는지 확인한 후 '부속품 청소하기'를 참고하여 손질해 주세요.
회전솔의 이물질 걸림을 확인해 주세요.
• 회전솔에 이물질이 걸렸는지 확인한 후 '부속품 청소하기'를 참고하여 손질해 주세요.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 배터리가 소모되었으면 충전해 주세요.
•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고, 꺼져 있으면 전원 버튼을 눌러 켜 주세요.
• 배터리가 청소기에 제대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다단식 연장관, 먼지통, 브러시가 막혔으면 손질해 주세요.
• 모터 필터가 제대로 조립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으면 충전한 후에 사용해 주세요.
• 배터리가 수명을 다했으면 교체해 주세요.
• 배터리 보호모드가 켜졌는지 확인해 주세요.
- 자세한 내용은 '배터리 보호모드'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브러시 안에 있는 회전솔(드럼)이 회전하지 않아요.
• 상태 표시부에 '브러시를 확인해 주세요.'라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전원을 끈 후 브러시에 이물질이 걸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물질이 걸려 있으면 '부속품 청소하기' 내용을 참고하여 제거한 후 전원을 다시 켜 주세요.
• 전원이 켜져 있으면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 LED 마루 브러시 플러스와 물걸레 브러시 / 고온 세척 브러시의 경우 모터 과열 방지 장치가 작동하면 열을 식히기 위해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품 배기구 및 필터에서 냄새가 나요.
• 먼지통을 자주 비우고 필터류를 자주 손질해 주세요.
- 새 제품은 구입 후 처음 3개월가량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장시간 사용 시 먼지통에 쌓인 이물질 및 필터류에 끼인 먼지 때문에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교체용 필터가 필요하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 후 구입하세요
두껍고 푹신한 매트 청소 시 정전기가 발생해요.
• 매트(놀이방 매트, 층간 소음방지 매트 등) 소재의 영향으로 정전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브러시를 일반 바닥에 잠시 내려놓았다가 다시 청소하면 정전기가 사라집니다.
물분사 물걸레 브러시 / 고온 세척 브러시 에서 물분사가 안 돼요.
• 최초 사용 시 물분사 물걸레 브러시 / 고온 세척 브러시 내부 펌프와 튜브에 공기가 차 있어 물이 분사되는 데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물통을 빼고 물분사[+] 버튼을 눌러 펌프가 '웅웅~'하고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물을 채운 물통을 브러시에 조립하고, 물분사[+] 버튼을 길게 또는 반복적으로 눌러주세요.
고온 세척 브러시가 인식되지 않아요.
• 청소기를 거치된 청정스테이션의 전원이 켜진 상태로 Wi-Fi 연결을 유지해 주세요.
• 최신 소프트웨어가 있을 경우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충전이 안 돼요.
• 청소기가 청정스테이션에 제대로 거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청정스테이션의 전원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사용 전압을 확인하고, 청정스테이션은 반드시 220 V~ 60 Hz 전원에 연결하여 사용하세요.
•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배터리 표시등에 LED가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 충전 단자에 이물질(먼지)이 있으면 면봉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제거해 주세요.
• SmartThings 설정에서 라이팅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AI 모드가 작동하지 않아요.
• 장착된 브러시가 LED 마루 브러시 플러스인지 확인해 주세요.
• 흡입력 모드가 AI 모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AI 모드가 동작하지 않을 경우 먼지 비움을 진행하고 자가 진단 가이드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 주세요.
청정스테이션에 청소기를 거치했는데 먼지 비움 및 자가 진단이 안 돼요.
• 청정스테이션의 전원코드가 꽂혀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청소기가 청정스테이션에 제대로 거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자동 먼지통 비움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블루투스 연결을 확인해 주세요.
- 청정스테이션의 [START/STOP] 버튼을 5초간 눌러주세요.
- 연결되지 않았을 때 청정스테이션의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연결되었을 때 파란색으로 5초간 깜빡입니다.
• 블루투스 연결 방법
- 청정스테이션의 [START/STOP] 버튼을 상태 표시등이 깜빡일 때까지 5 초간 눌러주세요.
- 청정스테이션의 상태 표시등이 깜빡이는 동안 [ Auto Empty] 버튼을 눌러주세요.
- 청소기 상태 표시 조작부의 [+], [-] 버튼을 동시에 짧게 누르고, 다시 1 초 이내에 [+], [-] 버튼을 눌러주세요. '블루투스 연결 중'이 나올 때까지 눌러주세요.
- 연결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 연결되지 않을 경우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주세요.
• 배터리가 청소기에 제대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청소기를 청정스테이션에 1분 안에 다시 거치하는 경우 자동 먼지통 비움이 설정되어 있더라도 자동 먼지통 비움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 SmartThings에서 기본 흡입력을 AI가 아닌 모드로 설정한 경우, 먼지 비움이 끝난 뒤 자가 진단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청소 중에 청소기가 멈췄어요.
• 이 제품에는 모터 과열 방지 장치가 있어 다음과 같은 경우 제품이 일시적으로 정지합니다. 손질 후에 다시 전원을 켜고 사용하세요. (청소기 주위 온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먼지통이 가득 찼을 때 청소기를 작동시키는 경우
- 브러시나 연장관이 막혔을 때 청소기를 작동시키는 경우
- 틈새 브러시를 장시간 작동시킨 경우
갑자기 흡입력이 약해지고 제품에서 떨리는 소리가 나요.
• 브러시, 먼지통 또는 다단식 연장관이 이물질로 막혀 있으면 제거해 주세요.
• 먼지통이 꽉 차 있으면 비워주세요.
• 필터가 더러우면 손질해 주세요.
청소가 끝났는데 브러시에서 이물질이 나와요.
• 청소 완료 후 제자리에서 청소기를 10초 정도 작동하여 잔먼지를 빨아들이세요.
SmartThings 앱을 설치할 수 없어요.
• SmartThings 앱은 Android OS 8.0 이상, iOS 14.0 이상을 지원합니다.
• 지원 가능한 OS 버전은 향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루팅 된 제품은 정상적인 설치 및 사용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SmartThings 앱을 설치했는데,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과 연결되지 않아요.
• 사용 설명서의 'SmartThings 사용 전 알아두기' 내용을 참고하여 무선 공유기와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을 연결해 주세요.
• 블루투스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청정스테이션의 [START/STOP] 버튼을 5초간 눌러주세요.
- 연결되지 않았을 때 청정스테이션의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연결되었을 때 파란색으로 5초간 깜빡입니다
삼성 계정(Samsung account) 에 로그인이 안 돼요.
• 삼성 계정(Samsung account) 화면에서 아이디/비밀번호를 확인하세요.
제품 등록 중 연결하고자 하는 무선공유기가 검색되지 않아 선택할 수 없어요.
• 제품 등록을 취소하고 SmartThings 앱을 재실행하여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제품 등록 중 연결하려는 무선공유기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어요.
• 제품 등록을 취소하고 SmartThings 앱을 재실행하여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 네트워크 목록에서 연결하려는 무선공유기를 길게 눌러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제품 등록 중에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나와요.
• 팝업 메시지를 참고하여 제품 등록 절차를 재시도 해주세요.
• 사용 설명서의 'SmartThings 사용 전 알아두기'를 참고하여 조치해 주세요.
• 사용 설명서의 'SmartThings 사용 전 알아두기' 섹션의 제품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제품 등록에 반복하여 실패하는 경우, SmartThings 앱을 재실행하여 제품 등록을 시도해 주세요.
• 모든 사용자는 제품을 출시한 국가에서 발급된 삼성 계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과 Wi-Fi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아요.
• 무선 공유기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스마트폰에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데도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 SmartThings 앱을 껐다가 다시 켜 보거나 스마트폰과 무선 공유기의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해 보세요. 또는 청정스테이션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 후에 몇 분간 기다렸다가 SmartThings 앱을 다시 켜 보세요.
SmartThings 앱에서 스틱청소기가 켜지지 않아요.
• SmartThings 앱에서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이 오프라인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 사용 설명서의 'SmartThings 사용 전 알아두기' 내용을 참고하여 무선 공유기와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을 다시 연결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기기 등록이 완료되었는데 SmartThings 앱에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이 오프라인으로 나와요.
• 무선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특히, 방화벽 환경에서는 정상적인 동작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이 무선공유기와 멀리 떨어진 경우, 연결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SmartThings 앱 종료 후 재실행해 주세요.
• 연결 끊김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 무선공유기의 SSID/비밀번호가 변경된 경우,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이 절전 모드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절전 모드를 해제하려면 [ Auto Empty]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마트폰으로 제어 시 응답이 지연돼요.
• 스틱 청소기의 청정스테이션과 스마트폰이 동일한 무선공유기에 접속되지 않은 경우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응답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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