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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리한 시선으로 바라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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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 윈도우핏 사용중에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해결하는 방법
    이모저모 2024. 6. 17. 0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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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 콘센트가 잘 연결되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전기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 데도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는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 반드시 전용 콘센트를 사용해 주세요. 전력 용량 부족으로 누전 차단기가 내려가거나 불꽃 또는 타는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차단기가 올라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에어컨이 꺼지지 않아요.

    자동건조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에어컨을 끄기 위해  전원 버튼을 누르면 자동건조 기능을 실행한 후 완전히 꺼집니다.

    자동건조 기능이 끝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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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도 조절이 안 돼요.

    송풍 운전 실행 중에는 온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온도를 조절하려면모 버튼을 눌러 모드를 바꿔 주세요.

     

    풍량 조절이 안 돼요.

    AI(인공지능)쾌적/제습/저소음 운전 실행 시 풍량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아요.

    • 제품의 리모컨 수신부가 물건으로 가려져 있는 경우 리모컨이 보내는 신호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가린 물건을 치우고 제품의 리모컨 수신부를 향해 리모컨을 눌러 주세요.

    • 건전지가 다 소모된 경우 새 건전지로 교체해 주세요.

    • 강한 빛(삼파장 형광등, 네온사인등) 근처인 경우 전파 방해로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형광등을 끄고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습도가 올라가요.

    현재 온도와 희망 온도의 차이가 작을 경우 최소 운전 모드로 가동되어 제습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희망 온도를 낮게 설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찬 바람이 왜 바로 나오지 않나요?

    에어컨은 가동 시 내부 부품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약 3분 정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 3분 후에 찬 바람이 나오면 정상입니다.

     

    찬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 설정된 ‘희망 온도’가 실내 온도보다 높거나 비슷한 경우

    희망 온도를 최저 온도인 18 °C로 설정하여 찬 바람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의 차이가 2 ~ 3 ℃ 이내일 때 인버터 제품은 최소 운전으로 가동되므로 덜 시원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 송풍 운전 중인 경우

    송풍 운전 중에는 컴프레서가 가동되지 않으므로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모드버튼을 눌러 냉방 운전으로 변경해 주세요.

    • 필터에 먼지가 쌓인 경우

    다음을 참조하여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하기

    • 실외측 창문을 닫은 경우

    에어컨 뒷면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옵니다. 실외측 창문을 열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아 냉방이 되지 않거나 전기료 증가, 차단기 떨어짐, 에어컨 고장 등의 원인이 됩니다.

    에어컨 뒷면에서 토출된 뜨거운 공기가 배출되지 않을 경우 "C4"↔"04', "C4"↔"16" 에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실외측 창문을 열고 사용해 주세요

    참고

    • 실외측 창문이 닫힌 경우 디스플레이에 "C4"↔"04', "C4"↔"16" 에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발코니 안쪽 창문의 창틀에 설치하는 경우 에어컨 뒷면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옵니다. 발코니창을 열지 않으면 뜨거운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아 냉방이 되지 않거나 전기료 증가, 차단기 떨어짐, 에어컨 고장 등의 원인이 됩니다. 발코니가 있는 주택에서 발코니 안쪽의 창문에 설치할 경우에는 발코니창을 열어 뜨거운 공기가 빠져나가도록 해주세요.

     

    이상한 소리가 나요.

    • '쉬이익' 소리 제품 내부의 냉매가 순환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소음입니다.

    • '우우웅' 바람 소리 평소보다 소리가 더 커졌다면 필터에 쌓인 먼지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다음을 참조하여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하기

    • '뚜둑뚜둑' 소리 찬 바람이 강하면 에어컨의 외관(플라스틱)이 온도 차에 의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여 이와 같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 '우우우~ 쉐에' 소리 인버터 컴프레서는 실내 온도에 따라 컴프레서의 회전수가 달라져 냉방능력이 조절됩니다. 실내온도가 높으면 컴프레서의 회전수가 많아져 소음이 커지고, 실내온도가 낮으면 회전수가 적어져 소음이 작아집니다.

    • 휘파람 소리 바람이 세게 부는 날 또는 태풍 부는 날 휘파람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틈새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 '츠츠츠츠' 소리 제품 운전 중 생성된 응축수는 수차 펌프를 통해 자연 증발됩니다. 수차 펌프가 응축수를 퍼트리는 과정에서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잘 때 시끄러워요.

    풍량을 5단계, 4단계로 사용 중인지 확인하고 저소음 기능 또는 1단계 풍량을 선택해 주세요.

    참고

    • 창문형 에어컨은 실내 ·외기 일체형 제품으로 인버터 컴프레서가 냉방부하에 따라 회전수가 변하기 때문에 소리가 일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품 뒤쪽의 창문 및 이중창을 완전히 열고 사용해 주세요.

    – 창문이 비정상적으로 열려 있으면 찬 바람이 약해지고 소음도 커질 수 있습니다.

    • 거치대가 떨리며 소음이 발생할 경우 창틀 고정나사를 확인하세요.

    – 거치대의 상단과 하단에 위치한 창틀 고정나사가 덜 체결되어 있으면 제품 가동시 떨림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냄새가 나요.

    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순환시키므로 장시간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면 가정에서 발생한 냄새가 필터에 밸 수 있고 열교환기 수분으로 인해 꿉꿉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꿉꿉한 냄새, 비린 냄새, 음식 냄새

    – 필터를 분리하여 가까이에서 냄새를 맡아 냄새가 배었는지 확인 후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하기

    – 주변이 개방된 상태에서 냉방 모드로 2~3시간 운전 후 송풍 모드로 1시간 정도 운전하면 열교환기에 밴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 냉방, 제습 운전 종료 후에는 자동건조 기능 사용을 권장합니다.

    – 생선, 고기 등을 굽거나 기름을 이용하여 요리를 하는 경우, 가급적 실내 환기를 통하여 냄새가 빠져 나간 후에 에어컨을 사용하세요. 에어컨의 열교환기가 오염되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매운 냄새, 시큼한 냄새, 석유 냄새

    방향제, 디퓨져, 향초, 소독제 또는 청소용 약품을 사용하거나 인테리어 공사, 벽지 교체 후 에어컨을 가동할 경우, 공기 중의 화학물질이 필터류 및 열교환기에 맺힌 습기와 반응하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주변을 환기한 후 냄새가 완전히 제거된 상태에서 에어컨을 사용하세요. 계속 냄새가 나면 방향제, 디퓨져, 향초, 소독제, 청소용 약품 사용을 피하고, 세척 서비스(유상)를 받으세요.

    • 필터가 오염 및 냄새가 심할 경우

    다음을 참조하여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하기 

     

    에어컨에 이슬이 맺히고 물이 떨어져요.

    • 제품 표면에 이슬이 맺힌 경우

    냉방 운전 시 실내 습도가 높거나 희망 온도와 실내 온도의 온도 차가 클 경우 제품 표면에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제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실외 습한 공기가 유입될 수 있는 창틀 틈새를 잘 막고, 30분 이상의 강력 냉방(희망 온도 24 ℃ 이하, 5단 풍량)으로 실내 습도를 빨리 제거한 후 희망하는 모드 및 온도로 조절하여 사용하세요.

    • 제품 바닥으로 누수 되는 경우

    냉방 운전 시 생기는 응축수는 자연 증발됩니다. 비가 많이 오거나 장마철에는 제품 아래에 물받이 등을 놓고 제품의 실외측 배수구의 고무마개를 빼고 배수 호스를 연결하여 응축수를 배출해 주세요. 제품이 실내측으로 기울어져 설치되면 제품 바닥으로 누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측면과 창틀, 거치대가 수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응축수 배출 시에는 이웃에게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 주세요.

    • 빗물이 실내로 유입되는 경우 창틀 주변의 틈새 마무리가 미흡할 경우 빗물이 유입될 수 있으니 거치대의 패킹 마무리 작업을 다시 확인해주세요. 폭우 시에는 잠시 에어컨 가동을 중지하고 실외측 창문을 닫아 빗물이 실내 유입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디스플레이에 이상한 표시가 나타나요.

    • 에어컨 사용 중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조치 방법에 따라 조치해 주세요. 조치 방법에 따라 조치해도 해결되지 않거나 디스플레이에 C184, C404, C416 이외의 코드가 나타나면 서비스 센터 (1588-3366)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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