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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 트롬 건조기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해결 방법
    이모저모 2024. 8. 14.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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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ThinQ로 고장 진단하기

    와이파이가 장착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LG ThinQ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LG ThinQ를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LG ThinQ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제품을 진단하세요.

     

    신호음으로 고장 진단하기

    앱을 이용한 스마트 진단이 계속 실패하였을 경우, 앱에서 안내하는 소리로 진단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안내에 따르세요.

    1 문을 닫은 후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2 전화기를 세탁기는 시작/일시정지 버튼의 우측, 건조기는 전원 버튼의 좌측에 대세요.

    • 전화기의 마이크 부분이 제품을 향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3 설정-세탁기(건조기) 기타 설정-스마트 진단으로 진입한 후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 스마트 진단 버튼을 누르기 전 다른 버튼이나 다이얼을 조작하였다면 전원을 끈 다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 스마트 진단을 위한 데이터 전송 중에는 전화기를 제품에 계속 대고 있으세요. 화면에 데이터 전송을 위한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 전송음이 귀에 거슬릴 수 있으나 정확한 고장 진단을 위해 소리가 멈출 때까지 전화기를 떼지 마세요.

    4 데이터 전송이 완료된 후 스마트 진단 결과가 앱에 표시됩니다.

    •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면 전송 완료 표시와 함께 수 초 후 자동으로 제품의 전원이 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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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러 메시지

    제품 사용 중 표시부에 알림 내용이 나타나면 서비스를 문의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표시부 알림은 구입한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건조기 배수 안 됨

    펌프가 오작동되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나요?

    • 관리하기 - 건조기의 겨울철 동결 관리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계속해서 표시가 나타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건조기 문 열림

    제품이 작동하는 중에 문을 열었나요?

    • 건조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문을 제대로 닫지 않고 제품을 작동시켰나요?

    • 건조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건조기 문 안잠김, 건조기 문 열림

    문의 잠금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나요?

    • 건조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건조기 드럼 모터 이상

    최대 용량을 초과하는 건조물을 넣었나요?

    • 건조물의 양이 최대 용량을 초과하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건조기 온도 센서 이상 (1~6)

    온도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건조기 드럼 온도 이상

    드럼 안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건조기 컴프레서 이상

    1, 건조기 컴프레서 이상

    2 컴프레서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건조기 팬 모터 이상

    팬 모터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건조기 스팀 동작 안 됨

    스팀 히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서비스 커버 빠짐

    건조기 서비스 커버가 정상 조립되지 않은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사용 관련 증상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제품 작동 중 전원 버튼을 눌렀나요?

    •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다시 켜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끼우세요.

    누전 차단기가 OFF로 되어 있나요?

    • 누전 차단기를 ON으로 바꾸세요.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나요?

    • 문을 닫으세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나요?

    • 관리하기 - 건조기의 겨울철 동결 관리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건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무거운 섬유의 큰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무거운 섬유는 많은 습기를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어 건조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크고 무거운 건조물은 일정한 양으로 나누어 건조하세요.

    의류에 맞는 건조 코스를 선택하지 않았나요?

    • 의류에 알맞은 코스를 선택하세요.

    • 건조물의 두께 및 종류에 따라 분리하여 건조하세요.

    제품 작동 전 필터 청소를 하지 않았나요?

    • 필터에 보풀이 가득 차 있으면 공기의 흐름이 막혀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매회 건조기 사용 전후에 필터를 청소하세요.

    너무 많은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건조물을 많이 넣을수록 건조 시간은 늘어나며, 표준 코스 기준으로 최대 6시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더 빠른 건조를 원하면, 드럼의 절반 정도만 넣고 건조하세요.

    세탁기의 탈수를 약하게 했나요?

    • 세탁기의 탈수 정도를 강하게 선택하세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나요?

    • 절약모드 옵션의 스피드를 선택하면 건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조 중간에 에러가 발생하거나 임의로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이 정지한 적이 있나요?

    • 건조 도중 제품이 정지하게 되면 건조 진행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어 건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건조 도중 제품이 정지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의류가 변형되었어요.

    의류에 부착된 취급표시를 확인했나요?

    • 물세탁은 가능하지만 건조 시 변형이 생길 수 있는 의류도 있습니다. 건조를 하기 전 의류에 부착된 취급표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건조물에 얼룩이 묻어있어요.

    이물이 묻은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화장품류(로션, 크림, 오일 등), 식물성 오일, 동물성 오일이 세탁물에 묻어 있을 경우 건조기 사용 후 얼룩 형태로 보일 수 있습니다. 화장품류와 동/식물성 오일은 따뜻한 물에 충분히 적신 후 세제를 이용하여 완전히 제거하고 건조하세요.

    깨끗하게 세탁된 건조물이 아닌가요?

    • 건조 전 의류를 깨끗하게 세탁하세요.

    필터에 보풀이 쌓여있나요?

    • 필터는 제품 사용 전후에 반드시 청소하세요.

    건조물을 분리하여 건조했나요?

    • 보풀이 잘 일어나는 의류와 보풀이 잘 달라붙는 의류(합성섬유 의류)는 분리하여 건조하세요.

    종이, 휴지와 같은 이물질과 함께 건조했나요?

    • 건조물의 주머니가 비어있는 것을 확인한 후 건조하세요

     

    건조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요.

    침구털기 외의 코스를 선택했나요?

    • 습도센서를 이용하는 코스의 경우 지속적으로 수분을 감지하며 건조하기 때문에 건조물의 종류와 수분량에 따라 실제 작동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전과 동일한 양의 건조물을 동일한 코스로 건조하였나요?

    • 건조 시간은 건조 코스, 건조물의 부피, 의류의 종류, 건조물의 젖은 정도, 콘덴서와 필터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철에 제품을 사용하고 있나요?

    • 추운 겨울철에는 제품의 주변 온도에 따라 평균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건조물에 주름이 생겼어요.

    의류에 알맞은 건조 시간보다 더 오래 건조했나요?

    • 건조물 의류에 따라 알맞은 코스를 선택하세요.

    제품 작동이 끝난 뒤 건조물을 바로 꺼내지 않았나요?

    • 제품 작동이 끝난 후 바로 건조물을 꺼내어 옷걸이에 걸거나 접어서 보관하세요.

     

    건조물의 일부에 수분이 남아 있어요.

    건조물의 두께가 다른가요?

    • 두께가 얇은 건조물과 두꺼운 건조물을 섞어 건조하면 두꺼운 건조물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께가 비슷한 건조물끼리 건조하세요.

    • 두께가 두꺼운 주머니나 소매는 의류의 다른 부분이 건조될 때까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필요에 따라 건조정도를 조절하세요.

    너무 많은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건조물이 너무 많을 경우 내부 공기 순환이 되지 않아 건조물 일부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건조물의 양을 줄여서 건조하세요.

    건조정도 옵션을 표준으로 선택했나요?

    • 건조정도 옵션을 강력으로 선택하여 건조하세요.

    두꺼운 이불을 건조했나요?

    • 두꺼운 이불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뒤집어서 한 번 더 건조하세요

     

    문, 필터, 드럼 내부 등에 이슬이 맺히거나 드럼 바닥에 물이 남아있어요.

    습도가 높거나 온도 차이가 심한 장소에 제품을 설치했나요?

    • 습도 및 온도 차이로 인한 이슬 맺힘은 자연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에 맺힌 이슬은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 옮길 때 알아두기를 참고하여 올바른 위치에 제품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의 설치 장소를 변경하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에 문의하세요.

    스팀 동작 중에 문을 열었나요? (스팀모델에 한함)

    • 스팀 동작 중에 문을 열면 분사된 스팀이 차가운 공기에 의해 응축되어 다량의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에 맺힌 물기는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제품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제품을 처음 사용했나요?

    • 건조 동작 중 발생되는 열로 인해, 새 제품의 경우 일시적으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반복 사용 시 냄새는 사라지게 되며, 건조기 사용 후 항상 환기를 시켜주면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 중에 제품에서 냄새가 나나요?

    • 건조 후 건조물에서 냄새가 날 경우 사용 중인 세탁기 내부 냄새를 확인하세요. 동일 냄새 발생 시 사용 중인 세탁기를 통세척하세요.

    • 콘덴서케어 사용하기와 통살균 사용하기를 참조하여 건조기를 관리하세요.

    • 세탁 후나 건조 후 제품 내부에 옷감이 장시간 방치될 경우, 옷감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건조 종료 후 세탁물/건조물을 바로 꺼내세요.

    •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에 이물질이 남아 있으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건조기 사용 전후에 필터를 청소하세요. 필터에 물기가 남아 있다면 완전히 말리세요.

    •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건조기 내부를 환기시키세요.

    • 세탁기로 세탁 시, 세제 제조사의 권장량에 따라 세제를 넣으세요. 세제를 적정량 이상 넣을 경우, 제품 내 녹지 않은 세제가 축적되어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건조 시 제공된 건조기 전용 섬유유연시트를 사용하면 건조물이 보다 부드러워지며 정전기가 방지되고, 풍성한 잔향이 오래 유지됩니다.

    - 섬유유연시트는 일반 시중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드럼에 찍힘/눌림 자국이 있어요.

    제품의 불량이 아닙니다.

    • 드럼의 일정한 눌림 자국은 외부 충격/스크래치에 의한 것이 아니며, 제품의 기능/성능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드럼 제작 시 원통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틀이 필요하고, 이 틀이 벌어짐과 모아짐이 반복되면서 드럼의 원통 모습이 만들어지는데, 이 과정에서 드럼통에 미세한 자국이 생기는 것입니다.

     

    동작 후 건조 선반이 빠져 있습니다.

    건조 선반을 잘못 조립했나요?

    • 건조 선반을 잘못 조립할 경우, 건조 선반이 떨어져 드럼에 찍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조 선반을 올바르게 조립한 후, 건조물을 가운데에 올려 사용하세요.

    대량의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큰 건조물(이불 등)을 놓고 사용하면 드럼이 회전할 때 건조물이 닿아 건조 선반이 떨어져 제품 또는 건조물의 손상될 수 있습니다. 건조 선반에 소량의 건조물을 놓으세요.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에 연결된 Wi-Fi 비밀번호가 맞지 않나요?

    • 스마트폰 Wi-Fi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Wi-Fi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한 후 제품 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Wi-Fi 설정 내의 고급 항목 (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체크 해제하세요. 단, 제조사/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데이터’를 사용 중인가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로 제품 등록을 하세요.

    구형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인가요?

    • 구형 무선 공유기*1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 또는 한글+한자키 조합의 특수문자(★, □, ■, ♥ 등)가 포함되어 있으면 제품을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1 구형 무선 공유기는 유니코드(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 UTF-8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입니다.

    공유기 주파수가 2.4 GHz가 아닌가요?

    • 제품 연결 시 2.4 GHz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무선 공유기를 2.4 GHz로 설정한 후 연결하세요. 공유기 주파수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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