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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SPOKE AI 하이브리드 900 L (에너지 1등급 최저기준 대비 -30%, 멀티팬트리, UV탈취)RF91DB90LE01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어 신고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이모저모 2024. 5. 17. 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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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의 증상이 있다면 안심하세요! 고장이 아닙니다

    물 흐르는 소리가 나요! (꾸르륵, 지글지글, 벅벅 등)

    • 냉장고 내부의 냉매(차갑게 하는 물질)가 액체와 기체로 바뀔 때 나는 소리입니다.

    • 냉각기에 붙어있는 성에가 녹아 물이 되어 흘러내리면서 '칙칙', '벅벅' 등과 같은 소리가 납니다.

    냉장고 안에서 '뚝'하는 소리가 나요! (뚝, 딱, 뚜둑, 달그락 등)

    • 냉장고 안의 온도가 변할 때 부품이 늘어나거나 줄어들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 냉각기에 붙어있는 성에가 녹을 때에도 유사한 소리가 발생합니다.

    '웅~', '웽~', '드르륵', '덜컥'하는 소리가 나요!

    • 냉장고의 동작이 시작되거나 끝날 때 압축기나 팬 등에 의해 발생하는 소리로서, 이는 자동차의 시동을 켜거나 끌 때, 또는 가속할 때 발생하는 소리와 유사한 원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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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금 설치했는데 소리가 크게 들려요!

    • 처음 냉장고를 동작 시키거나 정전 등으로 냉장고가 재가동될 경우, 냉장고 안의 온도를 빨리 낮추기 위해 압축기나 팬이 빠르게 회전하게 됩니다. 이때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으며, 길게는 2 ~ 3일 이후 일정 온도 이하로 내려가면 압축기나 팬의 회전 속도가 낮아지며 소리가 줄어듭니다.

    냉장고 문을 닫은 직후에 소리가 나요!

    • 문을 열었다 닫으면 냉장고 안으로 들어온 공기가 빠르게 냉각되면서, 내부 압력이 일시적으로 낮아져 냉장고 뒷면에서 '쉭~'하는 바람 새는 소리가 나거나, 냉장고 내부 구조가 일시적으로 변형되면서 '뚜둑'과 같은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소음이 심하고 이상한 소리가 나요.

    • 설치 장소의 바닥이 평평하면서 단단한 곳에 설치하세요.

    • 냉장고 뒷면과 옆면을 벽면에서 5 cm 이상 띄워 설치하세요.

    • 냉장고 뒷면과 옆면에 물건이 있다면 다른 곳으로 치우세요.

    • 냉장고 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리지 마세요.

    조작부가 켜지지 않아요.

    • 에너지 절약을 위해, 아무런 조작이 없으면 일정 시간 후에 조작부가 꺼집니다.버튼을 누르거나, 냉장고 문을 여닫으면 다시 켜집니다.

    냉장고 문이 잘 안 열려요!

    • 냉장고 앞쪽이 뒤쪽보다 높지 않은지 확인하시고, 만약 높다면 높이 조절 다리로 수평을 조절하세요.

    • 냉장고 문을 1 ~ 2 회 천천히 열었다 닫아보세요.

    • 냉장고 문의 좌우를 잘 맞춰서 부드럽게 열어보세요.

    정면에서 보면 문이 약간 내려가 있어요. 문의 위, 아래 간격이 맞지 않아요.

    • 문의 무게 차 혹은 보이지 않는 하중이 작용하여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문의 높이 차 조절은 냉장고 문 높이 차 조정 방법 섹션을 참조하여 주세요.

    • 문의 간격이 맞지 않는 것도 위와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문의 간격 차 조절은 냉장고 문 앞/뒤 간격 차 조절 방법 섹션을 참조하세요.

    냉동실에 성에가 생겨요! (냉장실에 이슬이 맺혀요)

    • 주위의 온도나 습도가 높거나, 냉장고 문을 장시간 열어 둔 경우, 또는 수분이 많은 식품을 뚜껑 없이 보관했을 경우에도 성에나 이슬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냉장고를 사용한 후에는 문이 제대로 닫혔는지 확인하세요.

    냉장고 본체, 냉동실 실내등 덮개에 이슬이 맺혀요!

    • 냉동실 실내등은 열이 발생하므로 장시간 열어 놓았을 경우,바깥과 냉동실의 온도 차에 의해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냉장고 주위의 습도가 너무 높은 날에는 공기 중의 물기가 냉장고의 차가운 면에 닿아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만지면 뜨거워요!

    • 냉장고를 빨리 차갑게 하거나 절전을 위해 앞면 둘레와 옆면에 열이 나는 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처음 설치했거나 여름에는 뜨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냉장고 조작부(표시부)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아요.

    • 버튼을 젖은 손으로 만지거나, 물걸레 등으로 청소할 경우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물기를 제거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동/냉장이 전혀 안 돼요. (냉각이 약해요)

    • 전원 플러그가 빠져있는지 확인하세요.

    • 높은 온도로 조절되어 있다면 낮은 온도로 조절하세요.

    • 냉장고 주위에 햇볕이 내리쬐거나 열기구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냉장고 뒷면과 벽은 5 cm 이상 간격을 띄워 설치하세요.

    냉장고 바닥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와요.

    • 냉장고 내부 온도를 낮추기 위한 기계(압축기)가 동작하면서 열이 방출되는 것으로, 냉장고 옆면에서 방출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냉장고 옆면이 벽 등으로 막히는 경우는 전면으로도 뜨거운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이 현상은 고장이 아닙니다.

    냉장실의 식품이 얼어요.

    • 냉장실 온도가 너무 낮은 온도로 설정되어 있다면 적절한 온도로 조절하세요.

    • 설치 장소의 주위 온도가 5 °C 이하일 경우는 식품이 얼 수 있습니다.

    • 수분이 많은 식품은 선반 앞쪽에 보관하세요. 안쪽의 차가운 공기에 직접 닿으면 얼 수 있습니다.

    냉장고가 멈추지 않고 계속 가동돼요!

    • 냉장고 내부 온도를 낮추기 위한 기계(압축기)의 동작이 멈추어도 차가워진 공기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냉장고 내부에 위치한 냉각 팬(FAN)이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단, 냉장/냉동실 문을 열었을 때 이 동작은 멈춥니다.)

    얼음이나 물에서 냄새가 나요.

    • 김치 등의 반찬류는 반드시 뚜껑을 덮거나 랩을 씌워 보관하세요. 특히 육류, 어류, 건어물 등은 꼭 비닐 포장하여 보관하세요. 냉장고 안에 보관된 식품도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식품을 보관하는 통에서 식품이 넘쳐 있으면 그 냄새가 얼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깨끗이 닦아 주세요.

    • 수돗물로 얼음을 만들 경우 소독약품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생수 또는 정수기로 여과된 물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물통 뚜껑이 제대로 닫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물통을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았다면 물통의 물을 모두 비운 후 세척하고 사용해 주세요.

    • 필터 교체시기를 확인하여 주기적인 교체를 권장합니다.

     

    SmartThings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앱 마켓에서 "SmartThings" 앱(애플리케이션)이 검색되지 않아요.

    • SmartThings 앱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OS 지원 정책에 따라 소프트웨어 지원 버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앱 마켓에서 "SmartThings" 앱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작동이 안 돼요.

    • SmartThings 앱은 SmartThings 적용 제품에 한해 지원합니다.

    • "삼성 스마트 냉장고" 앱은 SmartThings 제품과 연결할 수 없습니다.

    "SmartThings" 앱을 설치하였는데 냉장고와 연결이 안 돼요.

    • "SmartThings" 앱을 사용하려면, 삼성 계정(어카운트)의 등록/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유/무선 공유기의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냉장고 조작부(표시부)에서 Wi-Fi 기능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꺼진 상태라면 "SmartThings" 앱의 기기추가를 통해 공유기와 냉장고를 연결해야 합니다.

    삼성 계정(어카운트)에 로그인이 안 돼요.

    • 삼성 어카운트 로그인은 앱을 실행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 기존 계정이 있는 경우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기 추가 중에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나와요.

    • 유/무선 공유기가 설치된 곳과의 거리 혹은 기타 장애 요인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실패했을 수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스마트폰과 냉장고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데도 동작하지 않아요.

    • SmartThings 앱을 껐다 켜거나(재실행하거나) 스마트폰과 유/무선 공유기와의 연결을 끊었다가 다시 연결해 보세요.

     

    김치 기능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본 내용은 해당 모델만 참조하세요.)

    김치가 얼었어요!

    • 김치 종류, 염도에 따라 저장하는 온도가 다르므로 김치의 종류를 확인하여 주세요. 저염 김치나 물김치류는 얼기 쉬우므로 김치 약냉 (저염)으로 보관하세요.

    김치가 너무 빨리 시어요.

    • 저장 온도가 너무 높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저염 김치의 경우는 낮은 온도에서는 얼 수 있으므로 빨리 시어지더라도 김치 약냉 (저염)으로 보관하세요.

    • 김치를 담글 때 양념을 너무 많이 넣으면 빨리 시어질 수 있습니다.

    김치가 변색되었어요!

    • 김치를 담글 때 물 빼기가 덜 되었거나 숙성되며 양념이 어우러지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탈색된 김치는 효모 등에 의한 것이므로 걷어내고, 김치 국물에 잠기도록 하여 저장하세요.

    김치 표면에 하얀 것(하얀 효모)이 생겼어요.

    • 김치 표면이 공기와 접촉하면서 생길 수 있으므로 보관 시 공기가 닿지 않도록 우거지를 덮고 소금을 뿌리거나 위생 비닐로 덮어 주세요.

    • 김치를 젖은 손으로 꺼내지는 않으시나요?

    - 외부 수분이 닿을 경우에도 효모가 생길 수 있으니 마른 손 혹은 위생 장갑을 사용해 주시고, 남은 김치는 꾹꾹 눌러 국물에 잠기도록 해주세요.

    • 효모가 생긴 상태에서 그대로 방치하면 더 번질 수 있으며, 김치를 무르게 할 수 있으므로 생긴 부분은 바로 제거해 주세요.

    • 김치냉장고에서도 시간이 경과하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김치가 물러졌어요!

    • 배추의 물 빼기가 덜 됐거나, 덜 절인 상태에서 공기에 노출되거나, 너무 오래 절이면 물러질 수 있습니다. 또한 설탕을 많이 사용하여도 물러질 수 있습니다. 특히 저염 김치일 때는 간을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무김치는 무를 너무 오래 절이면 무에서 많은 양의 수분이 빠져나오게 되어 물러질 수 있습니다. 절임 시간은 1 시간을 넘지 않도록 하세요.

    • 김치 국물에 잠긴 상태에서 저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저염 김치의 경우는 주의해 주세요.

    김치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 초기에 마늘, 젓갈 등의 양념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나 숙성되면 점차 사라질 수 있습니다. 마늘, 양파, 파를 많이 넣으면 노린내 군내가 날 수 있으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 발효가 시작되지 않은 상태에서 김치냉장고에 바로 저장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김치가 공기와 많이 접촉했거나 시어지면서 생기는 효모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김치를 담근 후 공기와의 접촉을 막고, 김치를 약간 맛들인 상태에서 저장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김치에서 쓴맛이 나요. •

    김치가 숙성되기 전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으로, 숙성되면 쓴맛이 줄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 품질이 좋지 않은 소금이나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소금으로 배추를 절였을 경우에도 쓴맛이 날 수 있습니다.

    • 열무김치의 경우, 절인 후 씻으면 쓴맛이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배추에 양념이 잘 배지 않아요.

    • 김치를 담근 직후 바로 낮은 온도에 보관하면 양념이 잘 배지 못하므로 적당한 숙성을 거쳐 보관해 주세요.

     

    빅 아이스메이커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본 내용은 해당 모델만 참조하세요.)

    물통 내부에 물방울이 맺혀요.

    • 냉장고 안의 온도와 공급한 물의 온도가 다를 경우 발생하는 현상으로 급수한 물의 온도가 높을수록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얼음이 만들어지지 않아요.

    • 냉장고가 설치된 뒤 약 24시간 후부터 만들어집니다.

    • 아이스메이커 기능이 꺼짐(또는 OFF)인 상태에서는 물통에 물이 채워져 있어도 얼음을 만들지 않습니다. 켜짐(또는 ON)으로 설정해 주세요.

    • 물통에 물이 없을 때는 얼음을 만들지 않습니다. 물을 채워 주세요.

    • 얼음 그릇 안쪽에 얼음이 많이 채워져 있으면 더 이상 만들지 않습니다. 그릇을 흔들어 쌓인 얼음을 평평하게 만들어 주세요.

    이상한 소리가 나요.

    • 물통에 물이 없으면, 물을 아이스메이커로 보내는 펌프에서 소음이 있을 수 있으니 아이스메이커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해 주세요.

    • 물을 아이스메이커로 보낼 때 약 5 초 정도 소음이 있을 수 있으나, 고장이 아닙니다.

    • 얼음이 얼음 그릇으로 떨어질 때 큰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얼음이 녹으면서 부유물이 생겨요.

    • 물을 얼릴 때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 성분이 흰색 결정체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얼음이 녹으면서 미네랄 결정이 부유물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위스키볼 아이스메이커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본 내용은 해당 모델만 참조하세요.)

    얼음이 만들어지지 않아요.

    • 냉장고가 설치된 뒤 약 24시간 후부터 만들어집니다.

    •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으면 냉동실 온도가 높아져 얼음 만드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 위스키볼 아이스메이커의 얼음 그릇에 포함된 패드는 반드시 앞/뒤를 확인하여 넣으세요.

    - 패드를 빼거나 앞/뒤가 바르게 놓여있지 않으면 얼음이 만들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얼음 모양이 이상해요.

    • 냉장고를 처음 설치했거나 필터를 교체했을 때, 정전 등으로 냉장고 전원이 일정시간 꺼졌다 켜졌을 때는 얼음 표면에 기포가 보이거나 얼음 모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설치 장소의 수압 및 사용 조건에 따라 얼음 모양이나 크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냉장고 문을 여닫는 횟수, 저장량, 주위 온도, 온도 설정 등 사용 환경에 따라 얼음 투명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처음 설치했거나 필터를 교체했을 때, 또는 여러 사용 조건에 따라 아래와 같은 얼음이 나올 수 있습니다.

    얼음이 녹으면서 부유물이 생겨요.

    • 물을 얼릴 때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 성분이 흰색 결정체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얼음이 녹으면서 미네랄 결정이 부유물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정수기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본 내용은 해당 모델만 참조하세요.)

    물 흐르는 소리가 나요.

    • 필터 내부의 공기가 빠져나가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 오토필 물통이 비어있을 때, 물이 자동으로 채워지며 나는 소리입니다.

    ‘딱~’, ‘뚝~’, ‘드르륵’ 하는 소리가 나요.

    • 오토필 물통에 물을 채우거나, 물을 다 채우고 끝날 때 정수기와 냉장고 간 급수 호스에 의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급수 호스를 벽면에 고정해 주세요.

    소리가 크게 들려요.

    • 처음 설치했을 경우 필터 내부의 공기가 빠져나가면서 냉장고 내부에서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 정수기를 처음 작동하거나 단수 등으로 재가동 될 경우, 필터 내부에 물을 채우는 소리가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약 10 분 후 필터 내부에 물이 다 채워지면 소리가 점점 줄어듭니다.

    이상한 소리가 나요.

    • 필터를 교체한 경우 새 필터에 물이 채워지면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플러싱이 끝나고 약 10 분 후 필터 내부에 물이 차오르면 안정되어 소리는 점점 작아집니다. (플러싱이란 : 필터 내부의 물 흐름성을 좋게 하고, 이물질을 세척하는 과정)

    • 정수기를 설치한 장소의 바닥이 평평하면서 단단한 곳에 설치하세요.

    물맛이 이상해요.

    • 정수기를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았다면 오토필 물통에 물을 2번 이상 가득 채워 버린 다음, 물통을 세척하고 사용하세요. • 오토필 물통의 물을 3일 이상 만수 상태로 사용하지 않았다면, 오토필 물통을 세척하고 사용하세요.

    • 필터를 교체한 지 오래되었다면 필터를 교체해 주세요. 수명이 지난 필터를 사용할 경우, 정수 성능이 떨어지므로 물맛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교체 시기를 확인하여 주기적인 교체를 권장합니다.

    정수된 물이 뿌옇고 미세한 입자가 보여요.

    • 정수기를 처음 작동하면 건조한 필터에 물이 적셔지는 과정에서 필터 내부의 기포가 빠져나옵니다. 필터 안정화 과정을 위해 필터 플러싱 과정이 필요하며, 플러싱 이후 보이는 기포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정수된 물을 끓이거나 얼리면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 성분이 흰색 결정체로 변하는데, 이때 탄산칼슘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 필터를 교체한 경우, 오토필 물통의 물을 8 번 정도 가득 채워 비운 다음 물통을 세척해 주세요. 물통을 세척하지 않으면 필터 안정화 과정에서 발생한 이물질로 인해 정수된 물이 오염될 수 있습니다.

    물이 나오지 않거나 졸졸 나와요.

    • 싱크대와 연결된 원수 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필터 수명이 다하면 출수량이 감소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필터 안전한 수질관리를 위해 1,500 L 사용 시 급수가 정지됩니다. 필터 교체 안내에 따라 새로운 필터를 구입해서 사용하세요.

    • 상수도 및 수질이 검증된 안전한 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필터 내 오염 누적으로 필터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원수 사용 조건을 확인하고 새로운 필터로 교체하여 사용하세요.

    • 갑작스러운 단수 또는 가정용 펌프를 사용하거나 그 밖의 원수 상황에 따라 필터 내부에 과도한 공기 유입이 생기면 물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공기를 배출해 주세요.

    필터를 교체했는데 정수기 덮개가 닫히지 않아요.

    • 필터가 모두 ‘숫자 일=1’ 모양으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필터 라벨에 쓰인 글자와 정수기 본체에 쓰인 글자가 일치해야 닫힙니다.

    • 필터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고 튀어나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필터를 누르면서 시계 방향으로 돌려야 완전히 장착됩니다.

    필터 교체 방법을 모르겠어요.

    • '정수 필터 교체하기 (해당 모델만 참조하세요.)' 또는 새 필터에 동봉된 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

    • 더욱 상세한 필터 교체 방법이 필요하시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의해 주세요.

     

    오토필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본 내용은 해당 모델만 참조하세요.)

    물이 안 채워져요.

    • 물통 앞쪽에 이슬 등이 맺히면 물이 자동으로 채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기를 닦아내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물이 넘쳐요.

    • 거치대 아래의 고무 마개를 열기 전에 물을 받을 수 있는 물받이 그릇이나 수건 등을 준비한 다음 고무 마개를 열어 주세요.

    • 오토필 뚜껑이 제대로 닫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제대로 닫혀 있지 않으면 물이 샐 수 있습니다.

     

    웰컴라이팅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본 내용은 해당 모델만 참조하세요.)

    웰컴라이팅이 작동하지 않아요.

    • 처음 설치했거나 이사 등으로 재설치를 했을 때는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냉장고 조작부 또는 SmartThings 앱에서 웰컴 라이팅을 켜짐으로 설정하세요.

     

    패밀리허브 모델 조작부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본 내용은 해당 모델만 참조하세요.)

    냉장고와 TV가 연결이 안 돼요.

    • 가지고 계신 TV가 "TV to Mobile"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모델명은 제품 후면 등의 라벨을 확인하시거나 제품(TV) 내 고객지원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삼성닷컴에서 TV 모델명을 검색 후, 스펙에서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5-2016년 : (J/K) : JU6400/KU6400 시리즈 이상 - 2017년 : Q6FM 이상, MU6400 이상, LS003(frame) - 2018년 : Q6FN 이상, NU7400 이상, LS03N(frame) - 2019년 : Q60R 이상, LS03R(frame), LS01R(serif), LS05R(sero) - 2020년 이후 모델: Q70 시리즈 이상, LS03 시리즈(frame), LS01 시리즈(serif), LS05 시리즈(sero) (frame32"제외) 냉장고 안을 촬영한 사진이 찌그러져 있어요. • 카메라 가장자리가 볼록한 현상은 광각렌즈 특성에 따른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 식품을 놓는 곳에 따라 화면이 가려질 수 있으며, 좌/우 가장자리는 사각이 존재하므로 가운데 앞쪽에 놓아주세요.

    냉장고 관리 앱에 표시된 실외 온도/습도가 정확하지 않아요.

    • 표시되는 온도와 습도는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 안을 촬영한 사진이 흐릿하게 보여요.

    • 보호 비닐이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촬영된 내부 사진은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보호 비닐을 떼 주세요. 음성 인식이 잘 동작하지 않아요.

    • 삼성 계정을 등록하지 않으면 음성 인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삼성 계정 등록 여부 확인바랍니다.

    •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을 때는 음성 인식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네트워크 환경 및 공유기 상태를 먼저 확인하시고 사용하세요.

    • 마이크가 꺼져 있는지(OFF) 확인해 주시고, 마이크를 켠 다음(ON) 사용하세요.

    냉장고 화면 터치가 잘 되지 않아요.

    •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을 때는 화면 터치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냉장고 LCD 화면의 보호 필름을 제거해 주세요.

    • 냉장고 문 위쪽에 있는 LCD 전원을 껐다 켜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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