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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BESPOKE 식기세척기 키친핏 빌트인의 고장이 의심되어 서비스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
    이모저모 2024. 5. 14.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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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 고

    위와 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 시, 또는 다른 점검 문자가 표시되었을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때

    ꞏ 전원 스위치를 눌렀나요?

    ꞏ 전원 플러그가 빠지지 않았나요?

    ꞏ 정전이거나 누전 차단기가 OFF 되어 있지 않나요?

    동작이 되지 않을 때

    ꞏ [시작/취소&배수] 버튼을 눌렀나요?

    ꞏ 문은 완전히 닫혔나요?

    ꞏ 단수는 아닌가요?

    세척 시 소음이 요란할 때

    ꞏ 식기세척기가 수평으로 설치가 되어 있나요?

    ꞏ 식기를 세척 노즐에 부딪히게 넣지는 않았나요?

    ꞏ 너무 가벼운 그릇을 넣지는 않았나요?

    ꞏ 노즐이 제대로 끼워져 있나요?

    ꞏ 그릇이 흔들려 서로 부딪히지 않나요?

    건조가 잘 되지 않을 때

    ꞏ 린스(헹굼제)를 넣지 않고 사용하지 않았나요?

    ꞏ 햇볕이나 건조기에서 건조한 것처럼 되지는 않습니다. 그릇의 오목한 부분에 고인 물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ꞏ 식기 바구니와 그릇이 닿는 부, 그릇 뒷면 오목부, 식기와 식기가 닿는 부, 세척조 벽면 등에는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ꞏ 일부 플라스틱 그릇의 경우 건조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ꞏ 코스의 동작이 완료된 다음 1 ~ 2 시간 정도 습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릇의 남은 물기가 자연스럽게 건조됩니다.

    ꞏ 그릇이 열풍 출구를 막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출구가 막혀있는 경우 공기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찌꺼기 거름망 아래에 잔수가 남아 있는 경우

    ꞏ 식기세척기는 구조상 바닥에 잔수가 조금 남아 있습니다.

    ꞏ 동작 초기에 잔수를 제거한 후 본격적으로 세척을 하므로 이것으로 인한 식기 오염에 대해서는 우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척이 잘되지 않거나 세제가 녹지 않았을 때

    ꞏ 식기와 식기가 겹쳐 있지 않나요?

    ꞏ 전용세제 이외의 세제를 사용하지 않았나요?

    ꞏ 찌꺼기 거름망과 세척 노즐의 구멍이 막히지 않았나요?

    ꞏ 찌꺼기 거름망이 들뜨게 놓여 있지 않나요?

    ꞏ 세척 노즐이 수저 및 그릇에 부딪히지는 않나요?

    ꞏ 상단급속 코스를 사용하였다면 다른 코스를 사용하거나 세제량을 줄이는 것을 권장합니다.

    거품이 넘치거나 물이 넘칠 때

    ꞏ 전용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 주방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았나요?

    ꞏ 일반 주방용 세제가 묻은 그릇을 넣지는 않았나요?

    − 식기세척기 사용 전에는 일반 주방용 세제를 가능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ꞏ 식기세척기가 앞으로 기울어지지는 않았나요?

    ꞏ 린스가 흘러넘치지 않았나요? ꞏ 물을 더 부어 넣지 않았나요?

    ꞏ 동작이 완료된 후에도 내부에 거품이 많이 남아있다면 상단급속 코스와 헹굼추가 옵션 버튼을 선택 후 동작시켜 주세요.

    ꞏ 세제와 린스의 권장 사용량은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제조사의 권장량을 참고해 주세요. 과다 사용 시 거품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시작이 안 돼요. (식기세척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ꞏ 상단 식기 바구니가 덕트 노즐과 제대로 결합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상단 식기 바구니가 균형 있게 조립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ꞏ 식기세척기 문을 닫기 전에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ꞏ 식기세척기에 전원이 켜져 있고 식기세척기 문을 완전히 닫았는지 확인하세요.

    ꞏ 전원 플러그가 잘 끼워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ꞏ 급수관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고 제대로 급수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ꞏ 어린이 보호 기능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ꞏ 누전 차단기가 ON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악취가 나요.

    ꞏ 사용설명서의 '청소 및 관리하기'를 참조해 필터를 청소하세요.

    ꞏ 코스를 제대로 마치지 않은 경우 물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릇을 넣지 않은 상태에서 세제를 추가하고 통살균 코스를 실행해 식기세척기를 청소해 주세요.

    ꞏ 배수관이 막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배수관의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ꞏ 식기세척기를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오랫동안 더러운 그릇을 식기세척기 안에 방치했을 경우 악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 내부를 비우고 세제를 넣지 않은 상태에서 식기 바구니에 식초를 채운 작은 그릇을 놓은 후 통살균 코스를 실행하세요.

    코스를 마친 후에도 물이 남아 있어요.

    ꞏ 배수관이 접혀있거나 막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배수관의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소음이 커요.

    ꞏ 식기세척기의 수평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ꞏ 식기의 배열 상태에 따라 소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릇 넣고 사용하기'를 참고하세요.

    ꞏ 초기 단계에 배수펌프가 작동할 때 소리가 납니다. 정상입니다.

    ꞏ 펌프 챔버에 (나사, 플라스틱 조각 등)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펌프 챔버의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ꞏ 작은 물건들이 바구니 아래로 떨어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ꞏ 식기세척기를 자주 사용하지 않은 경우 모터에서 웅웅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ꞏ 배수펌프가 계속 동작하는 경우 급수밸브를 잠그고 전원을 끄고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문이 열린 상태에서 팬 동작 소리가 나요.

    ꞏ 열풍건조 선택 시 내부 습기 배출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추가 팬 동작을 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동작이 중지됩니다.

    그릇이 잘 건조되지 않아요.

    ꞏ 린스(헹굼제)를 넣지 않고 사용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 열풍건조 옵션 사용 시에도 린스 사용을 권장합니다.

    ꞏ 세제통에 린스량을 확인하세요. 세제통을 확인한 다음 린스를 보충하고, 린스 설정을 확인하세요.

    ꞏ 바닥이 오목한 유리잔과 컵에는 물이 고이므로 꺼낼 때 고여있던 물이 흘러내리게 됩니다. 코스가 끝나면 하단 식기 바구니의 그릇을 먼저 꺼낸 다음 상단 식기 바구니의 그릇을 꺼내세요. 그러면 상단 식기 바구니의 그릇에 고인 물이 하단 식기 바구니의 그릇 위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ꞏ 그릇을 너무 많이 넣었는지 확인하세요. 적당한 개수의 그릇을 넣어야 잘 건조됩니다.

    − 권장 사항에 따라 그릇을 넣으세요.

    ꞏ 그릇이 열풍 출구를 막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출구가 막혀있는 경우 공기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ꞏ 건조가 완료되면 식기세척기 내부와 안에 들어 있는 그릇을 만져보세요. 온기가 느껴지지 않을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요청하세요.

    ꞏ 일부 플라스틱 그릇의 경우 건조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릇에 음식 찌꺼기가 남아 있어요. (제대로 세척되지 않았습니다.)

    ꞏ 코스를 확인하세요.

    −  그릇의 오염 정도에 따라 코스를 선택하세요.

    ꞏ 필터가 더럽거나 제대로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필터를 청소하고 제대로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한 달에 한 번 이상 필터를 청소하세요.

    ꞏ 세제를 확인해 주세요.

    − 식기세척기용 세제를 사용하거나 세제 사용량을 늘리세요.

    − 기한이 지나지 않은 고급 세제와 린스를 사용하세요.

    ꞏ 수압이 낮은지 확인하세요. 적정 수압은 0.04 ~ 0.5 MPa입니다.

    ꞏ 노즐의 구멍이 막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용설명서의 '청소 및 관리하기'를 참조해 노즐을 청소하세요.

    ꞏ 그릇의 배열을 확인하세요.

    − 세제 투입기의 작동을 방해하지 않도록 그릇을 다시 배열하세요.

    − 물이 정상적으로 뿌려지고 세척 노즐과 세제 투입기의 작동을 방해하지 않도록 그릇을 다시 배열하세요.

    − 적정 개수의 그릇만 넣으세요. 권장 사항에 따라 그릇을 넣으세요.

    ꞏ 도마, 보관 용기 등 부피가 큰 주방용품이 세제 투입기를 막고 있거나 정상적인 개폐를 방해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ꞏ 필터가 막혀있을지 모릅니다. 식기세척기에 넣기 전에 그릇에 남아 있는 음식 찌꺼기를 제거하고 필터를 청소하세요.

    식기세척기 내부에 옅은 황갈색 막이 남아요.

    ꞏ 커피나 차로 인해 변색될 수 있습니다.

    ꞏ 고온에서 코스를 돌려주세요.

    ꞏ 세제에 함유된 성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사용하시는 세제를 교체해 보세요.

    유리잔에 침침하고 엷은 얼룩이 남아요.

    ꞏ 공급된 물이 센물이거나 세제를 많이 사용했는지 확인하세요.

    − 사용하는 세제양을 줄이거나 린스를 사용하면 줄어듭니다.

    − 내부를 비우고 세제함에 구연산을 채우거나 식기 바구니에 라임 주스를 채운 작은 그릇을 올려놓은 후 통살균 코스를 작동시켜 주세요.

    ꞏ 알루미늄 그릇을 함께 세척했는지 확인하세요.

    − 연마 성분이 없는 세제로 그릇의 얼룩을 제거하세요.

    표시등이 켜지지 않습니다.

    ꞏ 전원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전원 코드를 연결하세요

    노즐이 부드럽게 회전하지 않아요.

    ꞏ 노즐의 구멍이 막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용설명서의 '청소 및 관리하기'를 참조해 세척 노즐을 청소하세요.

    ꞏ 식기 바구니에 그릇을 넣고 손으로 노즐을 회전시켜 그릇이 노즐의 회전을 방해하는지 확인하세요.

    식기세척기의 작동이나 세척 코스가 너무 오래 걸려요.

    ꞏ 공급되는 물이 너무 차가우면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냉수를 데우는 과정에서 표기시간이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

    세척조에 거품이 생겨요.

    ꞏ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사용했는지 확인하세요.

    −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거품이 많이 생겨 세척이 잘 안되고 문 밖으로 물이 샐 수 있습니다.

    ꞏ 세제를 넣지 말고 야간 코스와 헹굼추가 옵션 버튼을 선택 후 동작시켜 주세요.

    ꞏ 린스 투입 시 린스가 넘쳤을지 모릅니다. 언제라도 액체가 흘러넘칠 경우 즉시 닦아주세요.

    세척조 내부에 얼룩이 있어요.

    ꞏ 세제에 착색제가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ꞏ 식기세척기 내부를 비우고 세제함에 구연산을 채우거나 식기 바구니에 라임 주스를 채운 작은 그릇을 올려놓은 후 통살균 코스를 작동시켜 주세요.

    버튼이 작동하지 않아요.

    ꞏ 문제가 계속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식기세척기가 얼었어요.

    ꞏ 식기세척기 내부에 뜨거운 물(약 70 ℃)을 4 L정도 부어준 뒤 문을 닫고 20 ~ 30 분이 지난 뒤에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세요.

    − 문제가 계속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식기세척기 문밖으로 물이 새요.

    ꞏ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사용했는지 확인하세요.

    −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거품이 많이 생겨 문밖으로 물이 샐 수 있습니다.

    ꞏ 문제가 계속되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세요.

    제품에서 냄새가 나요.

    ꞏ 차음재로 사용되는 EVA는 고무 재질로 자동차 시트 등에 사용되는 차음 소재입니다. 초기 사용 시 냄새가 날 수 있으나 제품을 여러번 사용하면 냄새가 없어지게 되니 안심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 고

    센물 (경수, 지하수): 칼슘, 마그네슘, 철, 납, 아연 등 불순물이 다량 녹아 있는 물로 미끄러우며 세제가 잘 풀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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