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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전기차 냉각수 점검 및 교체 관련 모든 정보이모저모 2025. 1. 2. 16:49반응형
냉각수 점검
냉각수량 점검 및 보충
1. 후드를 여십시오.
2. 냉각수 보조 탱크 옆면에 표시된 냉각수량이 최소선과 최대선 사이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냉각수량이 최소선에 가깝다면 냉각수 혼합 비율표를 따라 부동액과 물을 섞어 냉각수를 만드십시오.
4. 냉각수 보조 탱크 캡을 열고 최대선까지 냉 각수를 보충하십시오.
5. 냉각수 보조 탱크 캡을 잠근 후 완전히 잠겼 는지 확인하십시오.
• 캡 표면의 그림이 기울지 않아야 합니다
반응형• 캡의 돌기가 정상적으로 안착되어야 합니 다.
경고
• 냉각수 점검은 반드시 전기 동력 장치가 식 었을 때 하십시오.
온도에 따라 냉각수의 양 이 달라질 수 있으며, 수온이 높을 때 보조 탱 크의 캡을 열면 냉각수가 분출되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냉각수 보조 탱크 캡을 완전히 잠그십시오. 캡이 다 잠기지 않으면 주행 중 냉각수가 넘 쳐 모터가 과열할 수 있습니다.
냉각수 혼합 비율
알아두기
차량 출고 시 부동액 혼합 비율은 45 % 입니다.
주의
• 냉각수의 혼합 비율을 점검하십시오. 부동액 의 농도가 35 % 미만이거나 60 % 초과이면 냉각 회로 내부가 부식되거나 과열될 수 있 습니다.
• 냉각수 보조 탱크 캡을 열 때 부직포나 두꺼 운 헝겊 등으로 캡 주위를 감싼 뒤 천천히 여 십시오. 냉각수가 흘러내리면 모터룸 내 다 른 부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품질과 성능이 적합한 사계절 부동액을 사용 하십시오. 부적합한 부동액 사용 시 또는 부 동액의 비율이 너무 높거나 낮으면 냉각계 부품에 부식이나 침전물 생성으로 과열의 원 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순정 부동액은 품질과 성능을 당사가 보증하는 부동액입니다.
• 냉각수를 보충한 후 누수가 없는지 확인하십 시오.
• 냉각수를 보충한 뒤 며칠 후에 냉각수량을 한 번 더 점검하고 필요하면 보충하십시오.
냉각수가 없는 상태로 주행하지 마십시오. 워 터 펌프가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부동액 혼합 비율이 너무 높거나 낮아도 냉 각 성능이 저하됩니다.
• 부동액이 60 % 이상 또는 35 % 이하로 포함 된 냉각수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냉각 성능 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부동액과 섞을 물로는 수돗물 또는 증류수를 사용하십시오. 짠물이나 지하수 등의 경수는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 부동액, 방청제 및 시판되는 LLC 등의 혼용 을 피하십시오.
• 알코올 또는 메탄올 계열의 냉각수를 그대로 또는 기준에 맞는 냉각수와 섞어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모터룸 각종 부품은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어 동결과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인산염계 에틸렌-글리콜 성분의 냉각수로 보호되어야 합니다.
• 보충 후 냉각수 보조 탱크 캡을 확실히 닫으 십시오. 보충 후에도 냉각수가 현저하게 감소하면 당 사 직영 하이테크센터나 블루핸즈에서 점검 을 받으십시오.
냉각수의 교체
시간이 지나면서 냉각수의 부동, 방청 성능은 저하됩니다. 성능이 저하된 냉각수를 사용하면 동파나 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기 점검 주 기표를 따라 당사 직영 하이테크센터나 블루핸 즈에서 냉각수를 교체하십시오. ҃
경고
냉각팬이 전기적으로 제어되는 차량은 모터가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냉각팬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냉각팬의 작동은 심각한 부상을 입 힐 수 있으므로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점검해야 할 때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시동을 끄십시오. 배터리 – 단자도 분리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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