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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자동차 샤시 통합 제어 (VSM) 관련 모든 정보이모저모 2024. 12. 27. 08:58반응형
샤시 통합 제어 (VSM)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은 노면이 미끄럽거나 좌 우 타이어의 노면 마찰 계수가 다른 상태에서 제동할 때, 차체 자세 제어(ESC)장치와 전동 파 워 스티어링을 협력 제어함으로써 제동 안전성 과 주행 안정성을 높입니다.
알아두기
VSM은 Vehicle Stability Management의 약 자입니다.
시스템 작동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이 작동하면, 구동력과 제동력에 영향이 발생하고 전동 파워 스티어링 의 협력 제어가 일어납니다. 이때 약간의 진동 이나 스티어링 휠의 이질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 다.
다음 상황에서는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이 작동 하지 않습니다.
반응형시스템 이상
차체 자세 제어(ESC) 장치와 전동 파워 스티어 링에 이상이 있을 때는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 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ESC 작동 정지 표시등 이나 전동 파워 스티어링 경고등이 계 속 켜지는 경우 당사 직영 하이테크센터나 블루 핸즈에서 점검 및 정비를 받으십시오.
주의
• 일정 속도 이상에서 커브길 주행 시 샤시 통 합 제어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은 일정 속도 이상으 로 주행 중에 마찰 계수가 다른 노면에서 ABS가 작동할 때 작동합니다.
알아두기
마찰 계수가 다른 노면이란? 왼쪽 타이어는 얼음판, 오른쪽 타이어는 아스 팔트를 걸쳐서 주행하고 있을 때처럼 양쪽 타이 어에 걸리는 마찰 정도가 다른 길을 의미합니 다.
경고
•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은 보조 시스템이므로 전적으로 의존하지 마십시오. 차량 안전 및 통제는 운전자 스스로 판단해야 합니다.
• 항상 스티어링 휠을 잡아야 하고, 제동 거리 를 확보를 위해 필요시 브레이크 페달을 밟 아 속도를 줄이십시오.
•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 작동 중에도 도로 및 주행 상태를 주시하십시오.
• 차량 출고시 제공된 타이어 및 휠과 다른 크 기나 형식의 타이어와 휠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시스템 오작동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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