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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 퓨리케어 가습기 사용 중에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해결 하는 방법
    이모저모 2024. 9. 27.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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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 ThinQ 앱으로 고장의 원인을 진단하기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아두기

    • LG 전자의 과실이 아닌 외부 요인(와이파이 사용 불가, 와이파이 연결 해제, 앱 스토어 정책, 앱 사용 불가 등)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서비스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LG ThinQ로 고장 진단하기

    와이파이가 장착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LG ThinQ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LG ThinQ 앱을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 LG ThinQ 앱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제품을 진단하세요.

    알아두기

    • 와이파이로 진단할 때, 제품과 와이파이 연결이 해제되면 신호음으로 제품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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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호음으로 고장 진단하기

    앱을 이용한 스마트 진단이 계속 실패하였을 경우, 앱에서 안내하는 소리로 진단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안내에 따르세요.

    1 조작부의 운전 모드, 세기/습도 상승 버튼을 동시에 3초 동안 눌러 스마트 진단 기능을 실행하세요.

    2 스마트폰을 제품 가까이 가져다 대세요.

    • 스마트폰의 마이크가 제품 앞면을 향하도록 하세요.

    3 데이터 전송 완료 후에는 스마트 진단 결과가 LG ThinQ 앱에 표시됩니다.

    알아두기

    •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호음이 멈출 때까지 스마트폰을 제품에서 떼거나 움직이지 마세요.

    • 조용한 환경에서 스마트 진단을 진행해주세요.

     

    제품이 켜지지 않아요.

    전원 플러그가 빠져있나요?

    • 콘센트에 정확히 꽂으세요.

    220 V 전압을 쓰고 있나요?

    • 제품의 정격 전압은 220 V입니다. 콘센트에 표시된 전압을 확인하세요.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한국전력으로 문의하세요.

    전기가 끊겼나요?

    • 집 안에 있는 다른 제품의 전원을 확인하세요.

     

    미스트가 나오지 않거나 미스트 양이 줄었어요.

    미스트 케이스와 물통 케이스 사이에 있는 보호 시트를 제거했나요?

    • 미스트 케이스와 물통 케이스 사이에 있는 보호 시트를 제거하세요.

    스테인리스 물통에 물이 비어 있나요?

    • 스테인리스 물통에 수돗물이나 정수기 물을 채워 넣으세요.

    100 \ 살균 가습 준비 중인가요?

    • 100 \ 살균 가습 준비 중일 때는 미스트가 나오지 않습니다.

    현재 습도가 높나요?

    • 가습 또는 가습청정 세기가 강 또는 터보 일 때 현재 습도가 60 %를 초과하면 상태 표시부에 과습 방지 운전이 나타나며, 가습 세기 및 가습 기능이 자동으로 조절되거나 제한됩니다.

    자동 운전으로 작동하고 있나요?

    • 자동 운전으로 작동할 때 현재 습도가 희망 습도보다 높으면 미스트가 안보이거나 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워터 필터 교체 필요 알림이 나타났나요?

    • 수명이 다한 워터 필터를 계속 사용하면 제품 보호를 위해 일부 기능이 제한됨에 따라 미스트 양이 줄어들거나, 100 \ 가습수 살균이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새 워터 필터로 교체하세요.

    초음파 진동자를 청소했나요?

    • 초음파 진동자에 이물질이 묻어있을 경우 미스트 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제품 내부의 물을 비우고 초음파 진동자를 청소하세요. 

     

    미스트 모양이 달라져요.

    제품 위치를 이동했나요?

    • 사용 환경에 따라 미스트 모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 아래쪽에서 물이 새요.

    미스트 토출구로 물이 들어갔나요?

    • 미스트 토출구로 물이 들어갔을 때는 공기청정 모드의 바람 세기를 중 이상으로 설정한 다음 6시간 이상 제품을 작동하세요.

    스테인리스 물통을 제품에 제대로 조립했나요?

    • 스테인리스 물통의 조립 상태를 확인하세요. 스테인리스 물통을 잘못 조립하면 누수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 아래쪽에서 물이 새요.

    물통 고무와 물통 캡을 스테인리스 물통에 제대로 조립했나요?

    • 물통 고무와 물통 캡의 조립 상태를 확인하세요

    미스트 케이스를 제품에 제대로 조립했나요?

    • 미스트 케이스의 조립 상태를 확인하세요. 

     

    제품에서 이상한 소음이 나요.

    제품에서 '지지직' 소리가 들리나요?

    • '지지직' 소리는 미스트를 생성하는 소리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에서 물이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나요?

    • 미스트 토출구로 물이 들어가면 나는 소리입니다. 미스트 토출구로 물이 들어갔을 때는 공기청정 모드의 바람 세기를 중 이상으로 설정한 다음 6시간 이상 제품을 작동하세요.

    제품에서 물 끓는 소리가 들리나요?

    • 물 끓는 소리는 100 \ 살균 가습 준비가 진행될 때 나는 소리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에서 '끄르륵' 소리가 들리나요?

    • '끄르륵' 소리는 남은 물 회수를 위해 펌프가 작동하는 소리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설정한 가습 세기로 작동하지 않아요.

    가습 모드 또는 가습청정 모드로 방금 변경했나요?

    • 가습 또는 가습청정 모드로 작동하면 최적가습을 위해 설정한 세기 또는 희망 습도로 작동하기까지 약 1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포근한 가습 기능을 터보로 설정했나요?

    • 포근한 가습 기능을 설정한 다음 터보로 작동하면 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강으로 변경됩니다.

     

    제품의 바람 세기가 약하고 소음이 나요.

    공기청정 필터에 먼지가 쌓였나요?

    • 공기청정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하세요. 수명이 다했다면 공기청정 필터를 새 것으로 교체하세요.

     

    무드등이 나오지 않아요.

    무드등 밝기가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나요?

    • 조작부의 운전 모드 버튼을 3초 동안 누르거나 리모컨의 무드등 버튼을 눌러 무드등 밝기를 설정하세요.

    취침 모드로 작동하고 있나요?

    • 취침 모드가 설정되면 무드등이 꺼집니다. 취침 모드 중에도 조작부와 리모컨으로 무드등 밝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LG ThinQ 앱에서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을 설정했나요?

    • LG ThinQ 앱에서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을 설정하면 자동 운전으로 작동할 때 주변 밝기에 따라 무드등 밝기가 조절됩니다.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 작동 중에도 조작부와 리모컨으로 무드등 밝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소리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나요?

    • 리모컨의 포근 가습 버튼을 3초 동안 눌러 소리를 켜세요.

    취침 모드로 작동하고 있나요?

    • 취침 모드가 설정되면 소리가 꺼집니다. 취침 모드 중에도 리모컨으로 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LG ThinQ 앱에서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을 설정했나요?

    • LG ThinQ 앱에서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을 설정하면 자동 운전으로 작동할 때 주변 밝기에 따라 소리가 조절됩니다.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 작동 중에도 리모컨으로 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기 정화가 잘 되지 않아요.

    실내 오염이 심한가요?

    • 실내를 환기한 후 사용하세요.

    공기청정 필터에 먼지가 쌓였나요?

    • 공기청정 필터를 새 것으로 교체하세요.

    사용 장소가 너무 넓거나 개방되어 있나요?

    • 사용 면적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세요.

    • 출입구, 창문 등 환기가 잘 되는 곳은 피하세요.

    주위에 장애물이 있나요?

    • 장애물을 치우고 제품을 사용하세요.

    제품이 구석진 곳에 설치되어 있나요?

    • 제품을 이동하여 다시 설치하세요.

     

    스테인리스 물통을 장착 또는 분리할 때 전기가 느껴져요.

    실내가 건조한가요?

    • 실내가 건조하면 스테인리스 물통을 넣거나 꺼낼 때 정전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문제가 아닌 주위 환경으로 인해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조작부의 버튼이 작동하지 않아요.

    상태 표시부에 k가 켜져 있나요?

    • 잠금 기능을 해제하려면 조작부의 자동 버튼을 3초 동안 누르세요.

     

    리모컨의 희망 습도 버튼을 사용할 수 없어요.

    공기청정 모드로 작동 중인가요?

    • 리모컨의 희망 습도 버튼은 가습 또는 가습청정 모드를 자동 운전으로 설정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운전이 꺼져있나요?

    • 리모컨의 희망 습도 버튼은 가습 또는 가습청정 모드를 자동 운전으로 설정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화면 밝기가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나요?

    • 화면 밝기를 변경하려면 리모컨의 대기 화면 버튼을 3초 동안 누르세요.

    취침 모드로 설정되어 있나요?

    • 취침 모드가 설정되면 화면 밝기가 꺼짐으로 설정됩니다.

    취침 모드 중에도 리모컨으로 화면 밝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LG ThinQ 앱에서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을 설정했나요?

    • LG ThinQ 앱에서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을 설정하면 자동 운전으로 작동할 때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 밝기를 조절합니다. 야간 눈부심 방지 기능 작동 중에도 리모컨으로 화면 밝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 보충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스테인리스 물통에 물이 들어 있나요?

    • 스테인리스 물통에 물을 채워 넣으세요.

    제품이 기울어져 있나요?

    • 스테인리스 물통에 있는 물을 비운 다음 제품을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곳에 설치하세요. 그다음 물을 채우세요.

     

    공기청정 필터 상태 확인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공기청정 필터의 보호 비닐을 제거했나요?

    • 공기청정 필터 보호 비닐을 제거한 뒤 사용하세요.

    미스트 토출구 위에 물건을 올려두었나요?

    • 제품의 전원을 끄고, 물건을 치운 뒤 다시 전원을 켜세요.

     

    습도가 다른 제품과 다르게 표시돼요.

    제품이 설치된 장소에 바깥 공기가 지속적으로 들어오나요?

    • 바깥 공기가 들어오는 환경에서는 습도 값이 지속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 습도는 출입구, 창문, 환기구 같은 주변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습도는 같은 공간이라도 공기 순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제품 및 습도계와 습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워터 필터 교체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워터 필터를 사용한지 오래되었나요?

    • 새 워터 필터로 교체하세요.

    • 사용 환경과 제품 사용 시간에 따라 워터 필터의 교체 주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워터 필터 교체 알림은 새 것으로 교체하면 자동으로 초기화됩니다. 워터 필터 교체 직후에는 알림이 바로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물통에 워터 필터를 올바르게 조립했나요?

    • 스테인리스 물통에 워터 필터를 올바르게 조립하지 않으면 새 워터 필터라도 워터 필터 교체 필요 문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워터 필터의 보호 비닐을 제거했나요?

    • 워터 필터의 보호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조립하면 워터 필터를 통과하지 않은 물이 제품 내부로 들어갑니다. 워터 필터의 보호 비닐을 제거한 다음 워터 필터를 조립하여 사용하세요. 

     

    회수 펌프 점검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초음파 진동자에 직접 물을 넣었나요?

    • 초음파 진동자에 직접 물을 넣지 마세요. 초음파 진동자에 직접 물을 넣으면 상태 표시부에 회수 펌프 점검 필요 문구가 나타나며 가습 중 스케일이 발생합니다.

    • 초음파 진동자에 물을 넣었을 때는 전원 플러그를 뽑고 제품 내부의 물을 비운 다음 제품을 작동하세요

     

    공기청정 필터 교체 필요 문구가 나타나요.

    공기청정 필터를 사용한지 오래되었나요?

    • 공기청정 필터를 새 것으로 교체하세요.

    • 공기청정 필터 교체 알림은 제품 가동 시간을 고려해서 표시되며, 사용 시간과 환경에 따라 교체 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종합청정도 색상이 계속 빨간색으로 표시돼요.

    제품 주변에서 스프레이를 사용했나요?

    • 제품 주변에서 스프레이를 사용하지 마세요.

     

    환경부 가이드와 종합청정도 표시가 달라요.

    환경부 가이드와 제품의 종합청정도 표시에 차이가 있나요?

    • 환경부 가이드는 일정 시간 동안의 평균값을 나타내지만 제품의 종합청정도를 결정하는 먼지 농도는 실시간으로 측정되어 표기되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또는 미스트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스테인리스 물통의 물이 오염되었나요?

    • 스테인리스 물통을 청소한 다음 깨끗한 물을 다시 채워 넣으세요.

    가습부, 스테인리스 물통, 워터 필터를 청소했나요?

    • 청소 주기에 맞춰 가습부, 스테인리스 물통, 워터 필터를 청소하지 않은 채 계속 사용하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청소 주기는 달라질 수 있으니, 정해진 주기보다 자주 청소하세요.

    • 청소한 부품들을 완전히 건조하지 않은 상태로 제품에 조립하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부품들을 청소한 다음 완전히 건조한 상태로 제품에 조립하세요.

    제품을 건조하지 않은 채 오랫동안 사용했나요?

    • 제품을 청소한 다음 공기청정 모드의 바람 세기를 중 이상으로 설정한 후 6시간 이상 제품을 작동하여 건조하세요. 

    • 가습 또는 가습청정 모드 작동 중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작동되는 위생 건조 모드를 사용하여 제품을 건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생 건조 모드를 종료했다면 가습 모드로 작동하여 미스트가 나오는 것을 확인한 다음에 전원을 꺼 위생 건조 모드를 사용하세요.

    제품 구입 후 초기에 나는 냄새인가요?

    • 인체에 무해한 활성탄(숯) 냄새입니다. 새 차 구입 후 초기에 나는 냄새와 동일한 현상이며, 제품 사용 후 하루 이상 지나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연기 또는 냄새가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서 사용하고 있나요?

    • 방향제, 디퓨저, 향초 또는 인테리어 공사, 벽지 교체 후 제품을 작동할 경우 필터에 냄새가 배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환기 후 제품을 사용하세요.

    제품을 반려동물의 사료나 배변패드 근처에 설치했나요?

    • 제품을 반려동물의 사료나 배변패드 근처에 설치하여 사용하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사료나 배변패드를 제품 가까이 두지 마세요.

    공기청정 필터에서 냄새가 나나요?

    • 사용 환경에 따라 필터의 교체 주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냄새가 나면 새 필터로 교체하세요.

    음식을 조리하는 환경인가요?

    • 음식을 조리할 때나 생선/고기를 구울 때 제품을 오랜 시간 사용하면 공기청정 필터의 수명이 급격히 단축될 수 있습니다. • 음식을 조리할 때는 가급적 창문을 열어 환기하고, 환기가 끝난 후 남은 냄새를 없애기 위한 용도로 제품을 사용하세요.

     

    제품과 스마트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에 연결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다른가요?

    • 스마트폰의 설정 버튼을 누른 다음 네트워크 목록에서 사용 중인 와이파이를 찾으세요. 버튼을 길게 눌러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한 다음 처음부터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설정에서 [고급] 또는 [더보기]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모두 체크를 해제하세요. 다만 제조사 및 통신사에 따라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와이파이가 아닌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나요?

    • 스마트폰의 설정 화면에서 모바일 데이터 기능을 끄고 와이파이 기능을 켠 다음 제품을 등록하세요.

    무선 공유기의 이름(ID)에 한글 또는 특수 문자가 들어 있나요?

    • 무선 공유기의 이름(ID)은 숫자와 영문의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한글 또는 특수 문자를 입력하면 와이파이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의 주파수가 2.4 GHz가 아닌가요?

    • 제품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때는 2.4 GHz 네트워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를 2.4 GHz로 설정한 다음 연결하세요. 사용하는 무선 공유기의 주파수를 확인하려면 인터넷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로 문의하세요.

    제품과 무선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나요?

    • 제품과 무선 공유기의 거리가 먼 경우 무선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있습니다. 무선 공유기를 제품 가까이로 옮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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