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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 홈브루 오브제컬렉션 맥주 제조기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해결 하는 방법
    이모저모 2024. 8. 13.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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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장 진단하기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아두기

    • LG전자의 과실이 아닌 외부 요인(와이파이 사용 불가,와이파이 연결 해제, 앱 스토어 정책 변경, 앱 사용 불가 등)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고장 진단 기능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서비스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LG ThinQ로 고장의 원인 진단하기

    Wi-Fi가 장착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LG ThinQ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LG ThinQ를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LG ThinQ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제품을 진단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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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호음으로 고장의 원인 진단하기

    앱을 이용한 스마트 진단이 계속 실패하였을 경우, 앱에서 안내하는 소리로 진단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주세요.

    1 다이얼을 눌러 메뉴 기능을 실행하세요.

    2 설정을 선택한 후,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3 스마트폰을 스마트 진단 로고에 가져다 대세요.

    • 스마트폰의 마이크가 스마트 진단 로고를 향하도록 하세요.

    4 진단 시작을 누르세요.

    • 데이터 전송 중에는 스마트폰을 스마트 진단 로고에 계속 대고 있으세요.

    • 데이터 전송음이 귀에 거슬릴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송음이 멈출 때까지 스마트폰을 스마트 진단 로고에서 떼지 마세요.

    5 데이터 전송이 완료된 후 스마트 진단 결과가 LG ThinQ 앱에 나타납니다.

     

    맥주 맛이 이상합니다.

    정수 및 생수를 사용하였나요?

    • 맥주 브루잉을 할 때는 반드시 정수 및 생수를 사용하고, 물통을 깨끗하게 보관하세요.

    에어 필터 교체 주기를 확인하였나요?

    • 에어 필터를 교체주기 이상 사용하면, 필터를 통해 오염된 공기가 들어가서 맥주가 오염될 수 있습니다.

    맥주를 뽑아낸 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나요?

    • 맥주를 뽑아 낼 때, 첫 잔의 일부(50 ml 정도, 3초 정도 뽑아낸 양)를 버리세요. 사용환경에 따라 맛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급적 상온에서 사용하고, 완성된 맥주는 최대한 빨리 음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뽑아낸 맥주를 보관할 때는 공기접촉을 최소화 하여 냉장보관을 하세요.

    별도 용기에서 숙성하였나요?

    • 탄산화 온도 및 조건에 따라 이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용기에 설탕을 투입하지 않으면 탄산 생성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상온에서 탄산화 기간을 충분히 거치지 않으면 탄산 생성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용기가 세척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용기에 손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 용기 뚜껑이 잘 닫혀있는지 확인하세요.

    캡슐을 추가 투입하였나요?

    • 캡슐을 추가 투입하면 기존 레시피와 다른 맛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맥주 온도가 미지근합니다.

    맥주를 뽑아낸 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나요?

    • 맥주를 뽑아낼 때, 첫 잔의 일부(50 ml 정도, 3초 정도 뽑아낸 양)를 버리세요.

    맥주온도 설정을 확인하였나요?

    • 6 ℃설정일 경우, 4 ℃로 설정을 변경하세요.

     

    거품이 많이 나옵니다.

    첫 잔을 버리고 사용하였나요?

    • 처음 맥주를 뽑아낼 때 거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첫 잔의 일부(50 ml 정도, 3초 정도 뽑아낸 양)를 버리고 음용하세요.

    • 잔을 40도 ~ 60도 기울여서 맥주를 추출하세요.

    마지막 잔인가요?

    • 마지막 잔에는 공기가 혼입되어 거품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잔은 효모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색이 탁할 수 있습니다. 안심하고 드세요.

    레시피를 확인하였나요?

    • 필스너의 경우 탄산량이 많은 관계로 거품량이 많을 수 있습니다.

    • 원료 조합과 선택한 발효 방법에 따라 맥주 거품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숙성을 위해 별도 용기에 옮겨 담는 중인가요?

    • 발효 진행 정도에 따라 거품량이 다소 많을 수 있습니다. 거품이 사라질 때까지 잠시 기다린 후 다시 담으세요.

     

    제품에서 소음이 납니다.

    설치 장소의 바닥이 약하거나,

    제품이 불안정하게 설치되어 있나요?

    •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장소에 설치하세요.

    제품 뒷면이 벽에 닿았나요?

    • 제품 주위에 적당한 간격을 두어 설치 위치를 조정하세요. (10 cm)

    제품 위에 물건이 올려져 있나요?

    • 제품 위에 올려진 물건을 치우세요.

    공기가 빠지는 소리인가요?

    • 맥주 브루잉 중 압력을 배출하는 소리입니다. 정상동작이니 소리에 놀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세척할 때 발생하는 소리인가요?

    • 제품 내부의 맥주 관 세척을 위해 온수를 공급하는 펌프 동작 소리가 "왜애앵~"납니다.

    브루잉 준비 중에 발생하는 소리인가요?

    • 맥즙이 잘 섞이도록 공기와 물을 공급하는 펌프 동작 소리가 "우우웅~"납니다.

    • 브루잉 과정에서의 최적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컴프레서 동작 소리가 "웅~"납니다.

    브루잉 중에 발생하는 소리인가요?

    • 브루잉 과정에서의 최적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컴프레서 동작 소리가 "웅~"납니다.

    맥주를 추출할 때 발생하는 소리인가요?

    • 맥주를 뽑아내기 위해 맥즙 팩을 짜주는 펌프 동작 소리가 "우우웅~"납니다.

    • 맛있는 맥주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컴프레서 동작 소리가 "웅~"납니다.

    별도 용기에서 숙성을 선택하였나요?

    • 맥주를 뽑아내기 위해 맥즙 팩을 짜는 펌프 작동 소리가 “우우웅~” 납니다

     

    제품에서 냄새가 납니다.

    브루잉 중에 단맛의 향이 나는가요?

    • 브루잉 준비 단계에서 맥즙(당성분)의 향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시피 별로 맥즙의 성분 차이에 의해 냄새의 진한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브루잉 중에 맥주냄새가 나는가요?

    • 탄산화 단계에서 가스 배출 시 맥주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캡슐 투입구에서 냄새가 나는가요?

    • 브루잉 중에 효모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브루잉 준비 단계가 끝나면 캡슐을 제거한 후 세척을 진행하세요. 세척이 끝나면 투입구를 건조시키세요. 효모 자국이 남아있다면 물티슈나 깨끗한 물수건 등으로 닦으세요.

     

    발효통 커버가 열리지 않습니다.

    브루잉 중인가요?

    • 브루잉 중에는 압력이 높기 때문에 안전상 커버를 열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맥주를 다 마신 후 세척을 하였나요?

    • 음용이 끝나도 세척을 진행하지 않으면 커버가 열리지 않습니다. 세척을 진행한 후 커버를 열어 맥즙 팩을 제거하세요.

     

    발효통 커버가 열리지 않습니다.

    별도 용기에서 숙성할 때 맥주를 옮겨 담은 후에 세척을 하였나요?

    • 맥주를 옮겨 담은 후 세척을 진행하지 않으면 커버가 열리지 않습니다. 세척을 진행한 후 커버를 열어 맥즙 팩을 제거하세요.

     

    발효통 커버가 닫히지 않습니다.

    맥즙에 있는 맥즙 팩 마개를 제거하였나요?

    • 맥즙 팩 위쪽의 맥즙 팩 마개를 제거하고 닫으세요.

    맥즙 투입구 손잡이가 튀어나와 있나요?

    • 맥즙 투입구 손잡이를 아래로 누른 후 돌리세요.

    발효통 커버 회전부 홈에 이물질이 있나요?

    • 발효통 커버 회전 홈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다시 닫으세요.

     

    물부족 알림이 계속 발생합니다.

    물통이 제대로 안착되어 있나요?

    • 물통의 화살표 표시가 제품 전면으로 오도록 위치시키세요.

    물통에 물이 충분한가요?

    • 물을 충분히 보충하세요

     

    표시창이 어둡습니다.

    화면밝기 설정을 확인하였나요?

    • 화면이 어두울 경우 밝기를 조정하세요

     

    표시창에 맥주 맛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정전이 되었거나, 제품 전원을 껐나요?

    • 표시창 안내 문구에 따라 브루잉을 다시 시작하려면 예를 선택하고, 브루잉을 중단하려면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발효통 커버를 닫았는데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맥즙을 넣었나요?

    • 맥즙을 넣지 않으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맥즙을 발효통에 넣으세요.

    맥즙을 냉동보관하였나요?

    • 맥즙은 실온에서 보관하도록 권장합니다. 만약 냉동보관을 하였다면 사용하기 전에 실온에서 12시간 이상 해동한 후 사용하세요.

     

    캡슐 투입구 커버가 닫히지 않습니다.

    손잡이가 열림 상태로 있나요?

    • 손잡이가 열림 상태일때 커버를 살짝 누르면서 닫힘으로 돌리세요

    캡슐 방향을 확인하였나요?

    • 캡슐은 은박지 면이 아래를 향하도록 올리세요.

     

    캡슐 추출이 되지 않습니다.

    캡슐 투입구에 캡슐 잔여물이 남아 있나요?

    • 브루잉 시작 후 약 6-9시간이 지난 뒤에 캡슐 투입구 세척을 진행하세요. 효모가 완전히 들어가지 않더라도 발효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효모 캡슐이 골드색 테두리에 놓여 있나요?

    • 효모 캡슐을 정위치에 두지 않으면 맥주가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가 캡슐 추출을 선택하였나요?

    • 추가 캡슐 추출을 선택하면 브루잉을 시작한 후 약 5시간 후부터 12시간 동안 추가 캡슐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추가 캡슐을 넣어 두면 발효 중 정해진 시점에 캡슐이 한 번 더 추출됩니다.

     

    맥주 폐기 시 맥주가 나오지 않습니다.

    우우웅 하고 에어 펌프가 동작하는 소리가 들리나요?

    • 압력이 없는 상태에서는 에어 펌프를 동작하여 일정 압력이 되었을 때부터 폐기가 시작됩니다.

     

    제품 뒷면이 뜨겁습니다.

    제품 뒷면의 아래쪽인가요?

    • 브루잉 준비 단계에서 냉각을 하기 때문에 컴프레서(압축기)가 동작을 합니다. 따뜻한 바람이 나오거나 다소 뜨거워질 수 있으나 제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제품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혹은 냉각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정전이 되었거나 차단기가 내려갔나요?

    • 다른 제품의 전원을 확인하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연결하세요.

    전원은 220 V인가요?

    • 해당 제품은 220 V 전용 제품으로 반드시 접지 단자가 있는 220 V 전용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세요

     

    제품 전원이 계속해서 꺼집니다.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나요?

    • 맥주제조기의 순간최대전력량이 약 1500 W 정도 됩니다. 멀티 콘센트에는 본 제품만 연결하세요.

     

    맥주가 나오지 않습니다.

    브루잉이 완료되었나요?

    • 제어창을 확인하여 브루잉 중인지 확인하세요. 브루잉 중에는 맥주가 나오지 않습니다.

     

    세척을 하는데 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물과 공기가 섞여서 나오고 있나요?

    • 맥주 또는 물이 지나가는 내부 관의 물기 제거를 위해 공기를 주입하는 과정입니다. 뜨거운 물이 튈 수 있으니 세척용물통을 사용하세요.

    추출구에서 물이나 공기가 나오지 않나요?

    • 탭이 아닌 발효통 쪽을 세척하는 중입니다. 진행이 완료될 때 까지 탭을 올리지 마세요.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습니다.(혹은 맥주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브루잉 준비 단계에서 넘어가지 않나요?

    • 브루잉 준비 단계는 최대 1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루 후에 다시 확인하세요

    발효 단계나 탄산화 단계에서 넘어가지 않나요?

    • 레시피, 주위 환경, 효모 상태에 따라 소요 시간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Ale류는 발효 시간이 최대 10일, Lager류는 발효 시간이 최대 28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숙성 단계에서 넘어가지 않나요?

    • 숙성 단계는 레시피에 따라 36시간 또는 48시간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맥주 음용 완료 후 맥즙 팩 폐기 시 맥주가 남아 있습니다.

    브루잉 후 세척을 완료하였나요?

    • 음용 후 제품을 세척하는 과정에서 맥즙 팩에 온수가 들어갑니다. 맥즙 팩 안에는 효모와 세척수가 섞여 있습니다. 맥즙 팩을 자른 후 팩안의 잔여물은 바로 버리세요.

     

    폐기 모드가 되었습니다.

    별도 용기에서 숙성을 선택한 후 장기 방치하였나요?

    • 추출 준비 상태에서 6시간 이상 방치하면 더 이상 추출할 수 없고 맥주가 폐기됩니다. 가급적 빨리 맥주를 용기로 옮기세요.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에 연결된 Wi-Fi 비밀번호가 맞지 않나요?

    • 스마트폰 Wi-Fi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Wi-Fi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한 후 제품 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하세요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Wi-Fi 설정 내의 고급 항목 (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체크 해제하세요. 단, 제조사/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데이터’를 사용 중인가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로 제품 등록을 하세요.

    구형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인가요?

    • 구형 무선 공유기*1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 또는 한글+한자키 조합의 특수문자(★, □, ■, ♥ 등)가 포함되어 있으면 홈브루를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1 구형 무선 공유기는 유니코드(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 UTF-8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입니다.

    무선 공유기 주파수가 2.4 GHz 인가요?

    • 제품 연결 시 2.4 GHz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5 GHz 네트워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주파수를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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