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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 정수기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발생시 해결 하는 방법
    이모저모 2024. 8. 6.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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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장 진단하기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아두기

    • LG전자의 과실이 아닌 외부 요인(와이파이 사용 불가, 와이파이 연결 해제, 앱 스토어 정책 변경, 앱 사용 불가 등)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고장 진단 기능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서비스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LG ThinQ로 고장 진단하기

    Wi-Fi가 장착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LG ThinQ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LG ThinQ를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LG ThinQ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제품을 진단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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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맛이 이상해요.

    정수기를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았나요?

    • 냉수/온수/정수를 각각 1000 ml 이상 출수하여 버린 후 사용하세요.

    • 장시간 방치된 얼음을 버린 후 사용하세요.

    설치 및 필터를 교체한 지 오래되었나요?

    • 오래되거나 수명이 지난 필터를 사용하면 정수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 시기에 맞춰 바꾸세요.

    사용하던 정수기와 비교할 때 물맛에 차이가 있나요?

    • 정수기 회사마다 사용하는 필터의 기본 재료가 달라 물맛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끓인 물이나 얼음에서 흰색 가루가 나와요.

    물을 끓이거나 얼리면 생기는 흰색 가루는 미네랄 성분입니다.

    • 물속의 미네랄 성분이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만나 대부분 탄산칼슘으로 변하고, 흰색 결정체(탄산칼슘)가 보일 수 있어요.

     

    정수된 물에서 미세한 입자가 발생됩니다.

    기포가 발생하였나요?

    • 출수 과정에서 기포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 정수기의 물을 받고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에도 미세한 입자가 계속 존재하면 원수와 전원을 차단한 후에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로 연락하세요.

     

    정수량이 갑자기 적어졌습니다.

    필터 교체할 시기가 되었나요?

    • 필터를 교체하세요.

     

    냉수/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해당 기능이 꺼져 있나요?

    • 해당 기능을 켜세요. (자세한 사용 방법은 LG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기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냉수를 많이 출수하였나요?

    • 냉수를 한 번에 많이 출수하면, 냉각모듈 안에 있는 냉각수의 온도가 올라가서 약 냉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냉각모듈 안에 있는 냉각수가 다시 차가워질 때까지 잠시 기다린 후에 사용하세요.

    온수를 많이 출수하였나요?

    • 온수를 한 번에 많이 출수하면, 온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린 후 사용하세요.

     

    물이 나오지 않아요.

    원수가 공급되는 곳의 밸브 또는 수도의 급수 밸브가 잠겨 있나요?

    • 원수 밸브 또는 급수 밸브를 여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연결하세요.

    지하수를 사용하고 있나요?

    • 지하수에는 중금속이나 이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필터 수명과 관계없이 필터가 막힐 수 있습니다. 위의 조치를 했는데도 물이 나오지 않나요?

    •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로 연락하세요.

     

    직수관 고온살균 기능과 출수구 고온살균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요.

    원수가 공급되는 곳의 밸브 또는 수도의 급수 밸브가 잠겨 있나요?

    • 원수 밸브 또는 급수 밸브를 여세요. 위의 조치를 했는데도 직수관 고온살균 기능과 출수구 고온살균 기능이 작동하지 않나요?

    • LG전자 서비스 센터(1544-7777)로 연락하세요.

     

    냉수가 나오지 않아요.

    직수관 고온살균을 진행하였나요?

    • 직수관 고온살균 기능 완료 후 최대 10시간 동안 냉수가 차갑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음소거가 되지 않아요.

    살균 또는 필터 교체 기능을 진행하였나요?

    • 직수관, 출수구 고온살균과 필터를 교체할 때는 안전을 위해 음성 안내가 필수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필터 커버가 뜨거워요.

    직수관 고온살균 기능 또는 출수구 고온살균 기능을 사용하고 있나요?

    • 직수관과 출수구를 고온살균할 때 필터 내부도 뜨거운 물이 지나가면서 살균하게 되어 필터 커버가 일시적으로 뜨겁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얼음이 나오지 않아요.

    정수기를 새로 설치하였나요?

    • 제품 설치 후 24시간이 지나야 얼음을 정상적으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얼음을 많이 사용하였나요?

    • 한 번에 많은 양의 얼음을 사용하면 저장된 얼음의 양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다시 얼음이 만들어질 때까지 기다리세요. 제빙 기능이 꺼져 있나요?

    • 제빙 기능이 꺼져 있으면 얼음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얼음을 사용하려면 설정에서 제빙 기능을 켜세요.

    얼음 저장고 커버가 제대로 닫혀 있나요?

    • 얼음 저장고 커버가 제대로 닫혀 있지 않으면 얼음이 만들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커버를 제대로 닫으세요.

    얼음 잠금 기능이 켜져 있나요?

    • 얼음 잠금 상태일 때는 얼음은 생성되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얼음이 걸려서 나오지 않나요?

    • 걸린 얼음을 제거하고 사용하세요.

    LG ThinQ 앱으로 방해 금지 모드를 설정하였나요?

    • 방해 금지 모드에서는 얼음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얼음을 사용하려면 LG ThinQ 앱에서 방해 금지 모드를 끄세요.

     

    정수기에서 시끄러운 소음이나 이상한 소리가 나요.

    정수기를 바닥이 약하거나 평평하지 않은 곳에 설치했나요?

    • 정수기는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곳에 설치하세요.

    정수기가 벽면에 닿았나요?

    • 정수기를 천장과 좌우 벽면에서 최소 10 cm 이상 떨어진 곳에 설치하세요.

     

    정수기에서 시끄러운 소음이나 이상한 소리가 나요.

    정수기 뒤나 위에 물건이 떨어져 있나요?

    • 정수기 뒤 또는 위에 있는 물건을 치우세요.

    급수 압력이 높은가요?

    • 출수를 시작하거나 종료할 때 밸브 작동음이 들릴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달그락'하는 소리가 들리나요?

    • 얼음이 만들어질 때 '웅~', '달그락'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해당 소음은 정상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제품에서 째깍째깍 소리가 들리나요?

    • 투명얼음을 만들기 위해 제빙 중인 정수기에 파동을 일으키는 파동판이 움직이는 소리입니다. 해당 소음은 정상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윙~'하는 소음이 들리나요?

    • 냉수를 차갑게 유지하기 위한 냉각 장치의 작동 소음입니다. 냉수를 자주 사용하거나 외부 온도가 높으면 냉각 장치의 작동 횟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소음은 정상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에 연결된 Wi-Fi 비밀번호가 맞지 않나요?

    • 스마트폰 Wi-Fi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Wi-Fi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한 후 제품 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Wi-Fi 설정 내의 고급 항목 (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체크 해제하세요. 단, 제조사/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데이터’를 사용 중인가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로 제품 등록을 하세요.

    구형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인가요?

    • 구형 무선 공유기*1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 또는 한글+한자키 조합의 특수문자(★, □, ■, ♥ 등)가 포함되어 있으면 정수기를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1 구형 무선 공유기는 유니코드(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 UTF-8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입니다.

    무선 공유기 주파수가 2.4 GHz 인가요?

    • 제품 연결 시 2.4 GHz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5 GHz 네트워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주파수를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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