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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갤럭시 탭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
    이모저모 2024. 6. 25.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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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를 요청하기 전에 확인할 사항

    서비스를 요청하기 전에 먼저 사용 설명서를 읽고 다음과 같은 증상에 대해서는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다음 내용 중 일부 항목은 특정 제품에만 해당되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Samsung Members를 통해서도 제품을 사용하는 중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1588-3366 (유료)으로 문의하세요.

     

    제품의 전원을 켜거나 사용 중에 다음 항목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비밀번호: 제품이 잠겨 있으므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PIN: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나 PIN 잠금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Nano-SIM 카드와 함께 제공된 PIN을 입력해야 합니다. USIM 카드 잠금 설정 메뉴를 사용해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 PUK: PIN을 여러 번 잘못 입력하여 Nano-SIM 카드가 잠긴 경우에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PUK를 입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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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면에 네트워크 및 서비스 오류 표시가 나타납니다.

    • 신호가 약하거나 수신 환경이 나쁜 지역에서는 접속이 지연되거나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사용해 보세요. 이동 중에는 전파 수신 상태에 따라 오류 표시가 반복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가입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동통신 사업자에 문의하세요.

     

    제품이 켜지지 않습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 제품이 켜지지 않습니다. 제품 사용 전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세요.

     

    터치 화면 반응이 느리거나 잘못 인식됩니다.

    • 시중에 판매되는 화면 보호 필름이나 액세서리를 부착하는 경우 터치 화면이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장갑을 끼거나 손가락에 이물질이 묻은 상태 또는 손톱이나 볼펜 등으로 터치할 경우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화면에 습기가 많거나 물기가 있는 경우 터치 센서가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일시적인 소프트웨어 오류를 해결하려면 제품을 다시 시작하세요.

    • 제품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 터치 화면이 긁혔거나 파손되었으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세요.

     

    제품 사용 중 버튼 입력이 되지 않거나 제품이 자주 멈추고 치명적인 오류가 생깁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세요. 이렇게 해도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제품 다시 시작하기

    제품이 자꾸 멈추거나 느려지면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거나, 전원을 껐다 켜보세요.

     

    강제로 제품 다시 시작하기

    제품이 동작하지 않고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제품을 직접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원이 꺼질 때까지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제품 초기화

    위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도 증상이 해결되지 않으면, 제품 초기화를 실행하세요. 설정을 열고 일반 → 초기화 → 기기 전체 초기화 → 초기화 → 모두 삭제를 선택하세요. 제품 초기화 시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제품의 데이터를 삼성 클라우드나 별도의 저장장치에 백업한 뒤 이용하세요.

     

    전화 수/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 올바른 네트워크를 사용하였는지 확인하세요.

    • 전화를 걸고자 하는 연락처가 차단 번호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 연락처가 수신 차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통화 중에 상대방이 내 목소리를 듣지 못합니다.

    • 마이크가 가려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 마이크를 입 가까이에 대고 말하세요.

    •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통화 중에 음성이 울립니다.

    음량 버튼을 눌러 소리 크기를 조절하거나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통화하세요.

     

    통화/인터넷 접속이 자주 끊어지거나 통화 음질이 떨어집니다.

    •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메인 안테나가 가려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 신호가 약하거나 수신 환경이 나쁜 지역에서는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또는 기지국 상황에 따라 접속이 지연되거나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사용해 보세요.

    • 이동 중에는 이동통신 사업자의 서버 시스템 사정에 따라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이 잘 안됩니다.(삼성 정품 충전기 기준)

    • 충전기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경우에는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세요.

     

    배터리 사용 시간(대기 시간)이 구입 시보다 짧아졌습니다.

    • 충전한 제품이나 배터리를 저온 또는 고온에 방치한 경우 사용 시간이 짧아집니다.

    • 제품에서 GPS(위치) 기능, 게임, 인터넷 등 부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져 사용 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경우에는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세요

     

    카메라를 실행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카메라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저장공간이나 배터리 잔량이 충분해야 합니다. 카메라를 실행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배터리를 충전하세요.

    •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거나 삭제하여 제품의 저장공간을 확보하세요.

    • 제품 전원을 다시 켜보세요. 이 방법들을 모두 시도해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촬영한 사진 상태가 프리뷰 화면 상태보다 나쁩니다.

    • 사진의 화질은 주변 환경의 영향에 민감하며, 촬영 기법에 따라 촬영 전 화면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어두운 장소/야간/실내에서는 빛의 양이 부족하여 노이즈가 생기거나 초점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때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파일이 재생되지 않으면,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거나 삭제하여 제품의 저장공간을 확보하세요.

    • 음악이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으로 보호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만약 파일이 DRM 보호 파일이라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라이선스나 인증키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제품이 해당 파일 형식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에서 원하는 파일(DivX, AC3 등) 형식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 관련 앱을 설치한 후 사용하세요. 지원하는 파일 형식은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진/동영상 재생은 기본적으로 해당 제품에서 촬영한 것만 지원합니다. 외부에서 가져온 사진/동영상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품에서는 이동통신 사업자 또는 그에 준하는 부가 서비스 업체에서 공식 제공하는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그 외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콘텐츠(벨소리, 동영상, 배경 화면 등)는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 사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연결하려는 기기가 내 태블릿에서 검색이 되지 않거나, 연결이 원활하지 않고 오동작을 일으키는 등 블루투스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연결하려는 기기가 검색 또는 연결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 최대 블루투스 연결 범위(10 m) 이내에 내 태블릿과 연결하려는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설정을 열고 연결을 선택한 후 블루투스의 스위치를 눌러 기능을 껐다 켜세요.

    • 설정을 열고 일반 → 초기화 → Wi-Fi 및 블루투스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를 선택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초기화 실행 시 등록된 정보들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제품을 컴퓨터에 연결해도 인식되지 않습니다.

    • 연결에 사용한 USB 케이블이 제품과 호환되는지 확인하세요.

    • 컴퓨터에 올바른 드라이버를 설치했는지,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내 위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실내와 같은 GPS 음영 지역에서는 GPS 신호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환경에서 내 위치를 검색하려면 Wi-Fi 네트워크 또는 모바일 네트워크를 사용하도록 설정하세요.

     

    제품에 있는 데이터가 지워졌습니다.

    제품 초기화나 고장 등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된 경우에 백업한 데이터가 없으면 복원할 수 없습니다. 제품의 데이터를 삼성 클라우드나 별도의 저장장치에 주기적으로 백업하세요. 제품에 저장된 데이터의 손실은 삼성전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품 외관에 틈이 있어요.

    • 원활한 기구 동작을 위해 최소한의 유격은 필요합니다. 이 유격으로 인해 미세한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오래 사용하면 기구적인 마찰에 의해 유격이 처음 설계 시보다 커질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저장공간이 부족합니다.

    디바이스 케어 기능을 이용해 캐시 파일 등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앱 및 파일을 삭제해 저장공간을 확보하세요.

     

    홈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일부 앱이나 기능을 실행 중에는 홈 버튼이 표시되는 내비게이션 바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바를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화면 아래에서 위로 미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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