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쿠쿠 밥솥 고장 의심 증상 발생시 고장 신고 전에 확인하고 해결 하는 방법
    이모저모 2024. 6. 22. 08:15
    반응형

    뚜껑 결합 손잡이가 “ 무압”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 때

    •고압 취사 또는 요리 중에는 뚜껑이 열리지 않습니다. 뚜껑을 강제로 열지 마십시오. 부득이한 경우는 취소 버튼을 0.3초간(내솥 온도가 높으면 1.5초간) 눌러 취소시킨 다음 사일런트 스팀 밸브 캡을 도구로 젖혀 증기를 완전히 빼낸 후 열어 주십시오.

    •사일런트 스팀 밸브 캡을 도구로 젖혀 증기를 완전히 빼낸 후 뚜껑을 열어 주십시오

     

    뚜껑 결합 손잡이가 “ 무압” 방향 으로 완전히 돌아갔는데도 뚜껑이 열리지 않을 경우

    •압력 때문입니다.

    •사일런트 스팀 밸브 캡을 도구로 젖혀 증기를 완전히 빼낸 후 뚜껑을 열어 주십시오.

     

    예약 취반 중 알림음과 함께 뚜껑 결합 손잡이의 LED가 주황색 ↔ 흰색으로 교차 점멸할 때

    •뚜껑 결합 손잡이를 완전히 “고압 ” 또는 “ 무압 ” 방향으로 돌립니다.

    • 고압메뉴를 예약 취사 중에는 뚜껑결합 손잡이를 “고압 ” 방향으로 완전히 돌립니다.

    • 무압메뉴를 예약 취사 중에는 뚜껑결합 손잡이를 “ 무압” 방향으로 완전히 돌립니다.

    반응형

    뚜껑 사이로 증기가 누설되거나 “삐”하는 휘파람 소리가 날 때

    •패킹을 행주나 부드러운 헝겊으로 깨끗이 닦은 후 사용하십시오.

    •패킹 주변은 항상 깨끗이 유지시켜 주십시오.

    •증기가 누설되면 곧바로 취소 버튼을 0.3초간(내솥 온도가 높으면 1.5초간) 눌러 증기를 빼낸 후 전원플러그를 뽑아 사용을 중지하고 고객상담실(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패킹은 사용 방법 및 횟수에 따라 1년~3년 정도 사용 후 교환하여 주십시오. 낡은 패킹을 계속하여 사용시 증기가 누설되어 압력 취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취사 또는 요리중 취소 버튼이 눌러지지 않을 때

    •취사 또는 요리 중 부득이하게 취소할 경우, 내솥 내부 온도가 높으면 안전을 위해 취소 버튼을 0.3초간(내솥 온도가 높으면 1.5초간) 눌러야 취사 또는 요리가 취소됩니다.

    •고압 취사 또는 요리가 취소되면 자동증기배출장치로 증기가 배출되면서 내용물이 비산할 수 있으므로 얼굴과 손 등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취소 버튼을 2초이상 눌러 버튼잠금 기능을 해제하여 주십시오

     

    취사나 보온시 이상한 소음이 날 때

    •내부 부품의 열을 식혀주기 위해 송풍모터가 돌아가는 소리입니다. 정상입니다.

    •취사 및 보온중 “찌”하는 소리는 IH 압력밥솥이 동작 될 때 나는 소리입니다. 정상입니다

     

    현미가 제대로 발아되지 않을때

    •정격용량의 현미를 넣어주십시오.

    •묵은 현미나 오염된 현미를 사용했을 때 발아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버튼 입력시 “내솥없음 ”표시가 나타날 때

    •내솥이 들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취사, 예약, 보온/재가열, 자동세척이 되지 않습니다.

    •본 제품은 220V전용 제품입니다. 전원을 바르게 사용하십시오.

     

    버튼이 동작하지 않거나 “EOㅣ ”표시가 나타날 때

    •뚜껑 결합 손잡이를 완전히 “고압 ” 또는 “ 무압”방향으로 확실하게 돌립니다. 뚜껑 결합 손잡이가 완전히 체결되지 않으면 시작, 모드, 좌/우 버튼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 J” ↔ “O ”표시가 교차로 점멸 할때

    •고압/무압 취사, 보온/재가열, 예약을 하실 때는 뚜껑을 닫고 진행해주십시오.

    •취사 중 뚜껑을 닫지 않으면 뜨거운 증기로 인해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E10 ”표시가 나타날 때

    •취소버튼을 눌러 “ E10 ”표시를 해제한 후 다시 취사해 주십시오.

     

    밥이 심하게 눌을 때

    •온도감지기, 내솥외면의 이물질을 제거해 주십시오.

    •필요에 따라 맞춤취사 기능을 설정한 후 취사하여 주십시오. 

     

    장시간동안 취사가 완료되지 않고 “E03 ”표시가 나타날 때

    •제품에 이상이 생겨(히터단선, 열량 부족 등) 장시간 밥이 완료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전원을 차단후 고객상담실(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본 제품은 220V 전용 제품입니다. 전원을 바르게 사용하십시오.

     

    예약 취사 시각이 맞지 않을 때

    •현재시각을 맞추지 않으면 예약시각에 취사가 완료 되지 않습니다. 현재시각을 맞추십시오.

    •오전, 오후를 확인하십시오.

    •최대 예약시간은 13시간입니다. 

     

    취사 직후나 보온 중 밥에서 이상한 냄새가 날 때

    뚜껑부의 패킹을 깨끗이 닦아낸 후 사용하여 주십시오.

     

    뚜껑이 닫혀지지 않을 때

    •뚜껑 결합 손잡이를 “ 무압 ”방향으로 완전히 돌리고 닫아 주십시오.

    •사일런트 스팀 밸브 캡을 도구로 젖힌 다음 뚜껑을 닫습니다.

    •내솥에 부착되어 있는 내솥 손잡이를 좌우로 돌려 본체에 완전히 안착시킵니다.

     

    “ 마이컴전원이상표시, 00” 번갈아 가면서 표시가 나타날 때

    •전원을 차단후 고객상담실(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환경센서이상표시 , 00” 번갈아 가면서 표시가 나타날 때

    •전원을 차단후 고객상담실(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EUF ”표시가 나타날 때

    •전원을 차단후 고객상담실(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시작 버튼 입력시, 보온 동작 중 “IH:F ”, 취사 동작 중 “IHP ”표시가 나타날 때

    •전원 또는 제품의 이상 점검 기능 입니다. 지속적으로 표시가 나타날 경우에는 고객상담실 (1588-8899)로 문의 하십시오.

     

    밥이 되지 않을 때

    •원하는 메뉴선택 후 반드시 시작 버튼을 1회 눌러 표시부에 “O ”표시가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오.

    •정전보상 기능에 대해서 참조하십시오.

     

    밥이 설익거나 퍼석할 때 또는 층밥이 될 때

    •물을 반눈금 정도 더 넣고 취사하십시오.

    •취사방법을 참조하여 올바르게 사용하십시오

     

    “EL1 ” 표시가 나타날 때

    •전원을 차단 후 고객상담실(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EL2 ” 표시가 나타날 때

    • 취사가 완료될 때 까지 뚜껑을 열지 마세요.

    • 보온 및 대기 상태에서 뚜껑을 열고자 할 경우 전원을 차단하고 뚜껑을 열어주세요.

    • 고객상담실(1588-8899)로 문의 하십시오.

     

    콩(잡곡/현미)이 설익을 때

    •콩(잡곡/현미)을 불리거나 삶아서 찰잡곡메뉴에서 취사를 하십시오. 잡곡의 종류에 따라 설익을 수도 있습니다.

     

    밥이 너무 질거나 된밥일 때

    •원하는 메뉴를 바르게 선택하십시오.

    •물 조절을 정확히 하십시오.

    •취사 완료음이 울린 후 압력이 완전히 제거된 다음 뚜껑을 열고 밥을 섞어주십시오.

     

    취사 도중 밥물이 넘칠 때

    취사방법을 참조하여 사용하세요

     

    보온 중 냄새가 날 때

    •뚜껑을 완전히 닫아주십시오.

    •보온 중 전원플러그를 항상 꽂아 주십시오.

    •보온시간은 가능한 12시간 이내로 하십시오.

    •고압백미 이외의 메뉴와 식은밥은 보온하지 마십시오.

     

    보온 중 보온경과시간 표시가 깜빡일 때

    •보온 24시간 경과 이후부터 보온 경과 시간을 깜빡이게 표시하여 보온이 장시간 경과 되었음을 알립니다

     

    보온중 밥이 많이 식었거나 물이 많이 흐를 때

    •필요에 따라 취침보온모드를 해제 또는 설정한 후 보온하여 주십시오.

     

    “Edo ”표시가 나타날 때

    •뚜껑 결합 손잡이를 “ 무압”방향으로 돌린 뒤 다시 “고압 ”방향으로 돌려 주십시오.

     

    “ Eco”표시가 나타날 때

    •분리형 커버를 장착해 주십시오. 

    •분리형 커버가 장착된 상태에서 “Eco ”표시가 계속 점멸할 경우 고객상담실(1588-8899)로 문의하십시오.

     

    보온 중 경고음이 울리거나 보온 중 재가열이 되지 않을 때

    •분리형 커버를 장착해 주십시오

     

    전원코드 연결 후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때 (일부모델 제외)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를 (OFF)에서 (ON) 으로 변경해 주십시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