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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벽걸이 에어컨 의 고장 의심 증상 해결 하는 방법이모저모 2024. 6. 16. 09:05반응형
고장 신고전 확인 하기
• 제품 고장이 아닌데 방문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방문 및 상담 비용이 청구되므로 서비스 센터에 의뢰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 콘센트가 잘 연결되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전기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 데도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는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 반드시 전용 콘센트를 사용해 주세요. 하나의 멀티 탭에 여러 개의 전원 플러그를 꽂아 사용할 경우, 전력 용량 부족으로 누전 차단기가 내려가거나 불꽃 또는 타는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실외기에 별도의 전원이 공급되는 모델은 보조 전원 스위치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차단기가 올라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이 꺼지지 않아요.
실내기 자동 건조 기능 실행 중에는 에어컨이 꺼지지 않습니다. 자동 건조 기능이 끝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반응형온도 조절이 안 돼요.
청정 운전 실행 중에는 온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온도] 버튼을 올리거나 내리면 냉방 운전으로 변경됩니다.
풍량 조절이 안 돼요.
AI(인공지능)쾌적/MAX/쾌면(열대야 쾌면) 실행시 풍량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단, AI(인공지능)쾌적 운전 중 [풍량] 버튼을 올리거나 내리면 냉방 운전으로 변경됩니다.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아요.
• 실내기의 리모컨 수신부가 물건으로 가려져 있는 경우 리모컨이 보내는 신호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가린 물건을 치우고 실내기의 리모컨 수신부를 향해 리모컨을 눌러 주세요.
• 건전지가 다 소모된 경우 새 건전지로 교체해 주세요.
• 강한 빛(삼파장 형광등, 네온사인등) 근처인 경우 전파 방해로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형광등을 끄고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참고
• 리모컨 작동 확인 방법
– 리모컨의 윗부분을 스마트 폰의 카메라 기능으로 비추고 리모컨의 버튼을 눌렀을 때 빨강 불빛이 나타나면 신호가 정상적으로 전송되고 있는 것 입니다.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 모드 버튼으로 난방 모드를 선택하여 운전할 경우 온도 조절, 풍량 및 부가기능을 선택하면 수신음은 나지만 에어컨에서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난방 모드는 냉난방 모델에서만 작동됩니다
예약이 안 돼요.
습도가 올라가요.
현재 온도와 희망 온도의 차이가 작을 경우 최소 운전 모드로 가동되어 제습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희망 온도를 낮게 설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찬 바람이 왜 바로 나오지 않나요?
에어컨은 가동 시 내부 부품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약 3분 정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 3분 후에 찬 바람이 나오면 정상입니다. 찬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 설정된 '희망 온도'가 실내 온도보다 높거나 비슷한 경우 희망 온도를 최저 온도인 16 °C로 설정하여 찬 바람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의 차이가 2 ~ 3 ℃ 이내일 때 인버터 제품은 최소 냉방 운전으로 가동되므로 덜 시원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 냉방 운전 설정 없이 청정 모드가 선택된 경우 청정 모드는 공기 속의 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청정 모드만 단독으로 실행하면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리모컨의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 모드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
• 희망 온도가 실내 온도보다 높거나 비슷한 경우 또는 청정 모드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냉방 기능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실외기 팬이 일시적으로 멈출 수 있습니다.
• PM 1.0 Filter 및 극세 필터에 먼지가 쌓인 경우
다음을 참조하여 PM 1.0 Filter 및 극세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 및 관리하기
• 실외기를 통풍이 잘되지 않는 곳에 설치한 경우
에어컨 실외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실외기가 열기를 잘 배출하지 못하면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가 있는 곳을 통풍이 잘되게 하고 환풍구 근처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 실외기실에 설치한 경우 다음과 같은 경우
실외기실의 뜨거운 열기가 외부로 방출이 되지 않아 실외기실 온도가 상승하여 냉방 성능 저하, 전기요금 과다 및 실외기가 꺼질 수 있습니다. 설치처에 문의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 실외기실 루버(창문)와 실외기의 사이가 100 mm 이상인 경우
– 실외기의 토출구가 루버(창문)의 하단부 보다 낮은 경우
– 실외기실 루버(창문)가 닫혀 있거나 루버(창문)에 방충망이 있는 경우 ※ 주1) 실외기의 토출구가 루버(창문)의 하단부 보다 높게 설치하세요.
이상한소리가 나요.
• 에어컨을 작동하지 않아도 '툭툭' 소리가 나요.
배수 호스가 우수관에 삽입되어 있는 경우 위에서 물이 떨어지면 배수 호스에 부딪혀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결 배관이 고정이 안된 경우 흔들리면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조치하거나 설치처에 문의하세요.
• '쉬이익' 소리 제품 내부의 냉매가 순환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소음입니다.
• '우우웅' 바람 소리 평소보다 소리가 더 커졌다면 PM 1.0 Filter 및 극세 필터에 쌓인 먼지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다음을 참조하여 PM 1.0 Filter 및 극세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 및 관리하기
• '뚜둑뚜둑' 소리 찬 바람이 강하면 에어컨의 외관(플라스틱)이 온도 차에 의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여 이와 같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 '우우우~ 쉐에' 소리 인버터 실외기는 실내 온도에 따라 컴프레서의 회전수가 달라져 냉방능력이 조절됩니다. 실내온도가 높으면 컴프레서의 회전수가 많아져 소음이 커지고, 실내온도가 낮으면 회전수가 적어져 소음이 작아집니다.
• '지지직' 전기 소리 실내기 윗면의 PM 1.0 Filter를 확인하고 필터를 끝까지 끼워 주세요. 필터의 오염이 심하면 물에 담가 흔들어 세척하여 다시 사용해 주세요
참고
• PM 1.0 Filter 안쪽의 표면이 날카로우므로 다룰 때 손을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잠잘 때 시끄러워요.
풍량을 3단계 이상으로 사용 중인지 확인하고 정음 기능 또는 1단계로 선택해 주세요.
이상한 냄새가 나요.
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순환시키므로 장시간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면 가정에서 발생한 냄새가 필터에 밸 수 있고 열교환기 수분으로 인해 꿉꿉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워시클린 기능을 실행하여 실내기(열교환기)에 밴 냄새를 제거하세요. → 워시클린 기능
• 꿉꿉한 냄새, 비린 냄새, 음식 냄새
– PM 1.0 Filter 및 극세 필터를 분리하여 가까이에서 냄새를 맡아 냄새가 배었는지 확인 후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 및 관리하기
– 주변이 개방된 상태에서 냉방 모드로 2~3시간 운전 후 청정 모드로 1시간 정도 운전하면 열교환기에 밴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 냉방, 제습 운전 종료 후에는 자동 건조 기능 사용을 권장합니다.
– 생선, 고기 등을 굽거나 기름을 이용하여 요리를 하는 경우, 가급적 실내 환기를 통하여 냄새가 빠져 나간 후에 에어컨을 사용하세요. 에어컨의 열교환기가 오염되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화장실 냄새, 하수구 냄새 배수 호스의 끝 부분이 화장실이나 하수도를 향해 놓여 있을 경우, 냄새가 나지 않는 방향으로 위치를 바꿔 주세요.
• 매운 냄새, 시큼한 냄새, 석유 냄새 방향제, 디퓨져, 향초, 소독제 또는 청소용 약품을 사용하거나 인테리어 공사, 벽지 교체 후 에어컨을 가동할 경우, 공기 중의 화학물질이 필터류 및 열교환기에 맺힌 습기와 반응하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주변을 환기한 후 냄새가 완전히 제거된 상태에서 에어컨을 사용하세요. 계속 냄새가 나면 방향제, 디퓨져, 향초, 소독제, 청소용 약품 사용을 피하고, 세척 서비스(유상) 를 받으세요.
• PM 1.0 Filter 및 극세 필터가 오염 및 냄새가 심할 경우 다음을 참조하여 PM 1.0 Filter 및 극세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 및 관리하기
청정도 표시가 계속 빨간색으로만 켜져 있어요 (청정도 디스플레이가 이상해요)
• 센서부를 확인하여 이물이 끼어있을 경우 청소해 주세요.
• 겨울철 제품 배송/설치 후 초기 가동 시 실내/외 온도 차이에 의해 센서 내부에 이슬맺힘 현상이 발생되어 일시적으로 먼지 농도 999 ㎍/m³ 표시 및 청정도가 빨간색으로 점등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초기 운전 시 1 ~ 2시간 정도 운전하면 사라집니다.
• 본 확인 및 조치 사항과 관계없이 청정도 표시가 장시간 빨간색으로 점등될 경우, 센서의 작동 이상일 수 있으니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 가습기, 전기 압력밥솥, 스프레이, 분무기 등을 사용할 경우 청정도가 나쁨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청정도에 따라 풍량이 변하지 않아요
• 풍량을 자동으로 설정해 주세요. 풍량이 4, 3, 2, 1, 무풍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자동으로 바람 세기가 바뀌지 않습니다.
PM10, PM2.5, PM1.0 수치가 좋음 단계(05)에서 변화가 없어요
• 밀폐된 공간에서 공기가 깨끗한 경우에는 좋음 단계가 지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먼지센서에 A4 용지를 밀착시킨 상태로 여러번 찢거나, 찢어진 부분끼리 마찰시켜 먼지를 일으켰을 때 농도에 변화가 있으면 정상입니다.
– 이불 털기, 청소 등 먼지가 발생되더라도 PM10 이상의 큰 먼지가 발생되면 센서가 반응하지 않을 수 있으나, 필터에 의해 먼지는 제거됩니다.
PM10, PM2.5 수치가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가이드와 달라요
• 환경부 가이드 수치는 대기 환경의 먼지 농도를 1시간 또는 24시간 평균 측정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품에서 표시하는 PM10, PM2.5 농도는 실내에서 실시간으로 측정하므로 환경부 가이드 수치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에 이슬이 맺히고 물이 떨어져요.
• 실외기의 배관 연결부 및 서비스 밸브, 파이프에 물이 생긴 경우
에어컨 가동 시 배관이 차가워져서 더운 외부 공기와의 온도 차에 의해 실외기의 내부 및 외부 배관에 맺힌 물이 실외기 바닥면으로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자연적 현상이지만 물 떨어짐에 의하여 지속 불편함을 느끼시면, 설치처나 서비스 센터를 통해서 실외기 배수 호스를 설치하세요. (유상서비스) ※ 특히 실내 공간(베란다, 실외기실)에 실외기 설치 시 주의가 필요하며, 외부에 실외기 노출 설치 시 물 떨어짐에 의한 이웃에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 실내기 표면에 이슬이 맺힌 경우
냉방 실행 시 실내 습도가 높거나 희망 온도와 실내 온도의 온도 차가 클 경우 실내기 표면에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 실내기 바닥으로 누수 되는 경우
– 냉방 실행 시 생기는 수분은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어야 합니다. 배수 호스 연장부의 연결부가 이탈되거나 호스의 끝이 높게 설치된 경우 자연배수가 되지 않아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이물에 의한 열교환기 오염으로 배수 호스 내부가 막혀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예방) 조치 및 쾌적한 에어컨 사용을 위해 주기적인 전문세척 서비스를 권장합니다. (1~2년 사용 시 1회)
• 빗물이 실내로 유입되는 경우
외부에 설치한 배관이 U-트랩이 되지 않거나 타공부의 마감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빗물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설치처에 문의하세요.
공기 배출구에서 흰 수증기가 나와요.
생선, 고기 등 음식 조리시에 발생하는 기름이 열교환기에 흡착되어 냉방성능 저하 또는 습도가 높을 경우에는 수증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기름이 많은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 열교환기를 정기적으로 세척해 주세요.
실내기 디스플레이에 이상한 표시가 나타나요.
• 실내기 디스플레이에 "88" 깜박임 ↔ "LED" 깜박임이 번갈아 표시되고 버저음이 나며,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아요. 설치 완료 후 스마트 인스톨(시범 운전)이 완료되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확인 요청 표시입니다. "88" 깜박임 ↔ "LED" 깜박임이 번갈아 표시되고 버저음이 나면 설치기사에게 문의하여 조치하세요.
실외기 작동 실외기의 팬이 돌아가지 않아요.
• 청정 운전이 실행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청정 운전 중에는 실외기 팬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 에어컨의 희망 온도를 확인해 주세요. 희망 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높게 설정하면 실외기 팬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실외기의 팬이 늦게 돌아가기 시작해요.
• 찬 바람이 3분 후에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에어컨 가동 시 내부 부품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약 3분 정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의 팬이 돌아가다가 정지돼요.
실내 온도가 희망 온도에 도달하면 절전을 위해 컴프레서가 정지되며, 실내 온도가 높아지면 컴프레서가 다시 작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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