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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풍 에어컨 의 고장 의심 증상 해결하는 방법이모저모 2024. 6. 15. 08:31반응형
실내기 전원 플러그가 없어요.
설치 환경에 따라 실외기에서 전원을 연결하는 경우 실내기의 전원 플러그는 없습니다.
온도 조절이 안 돼요.
청정 운전 실행 중에는 온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온도] 버튼을 올리거나 내리면 냉방 운전으로 변경됩니다.
풍량 조절이 안 돼요.
제습/AI(인공지능)쾌적/MAX/쾌면(열대야 쾌면) 실행시 풍량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단, AI(인공지능)쾌적 운전 중 [풍량] 버튼을 올리거나 내리면 냉방 운전으로 변경됩니다
반응형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아요.
• 실내기의 리모컨 수신부가 물건으로 가려져 있는 경우 리모컨이 보내는 신호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가린 물건을 치우고 실내기의 리모컨 수신부를 향해 리모컨을 눌러 주세요.
• 건전지가 다 소모된 경우 새 건전지로 교체해 주세요.
• 강한 빛(삼파장 형광등, 네온사인등) 근처인 경우 전파 방해로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형광등을 끄고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참고
• 리모컨 작동 확인 방법 – 리모컨의 윗부분을 스마트 폰의 카메라 기능으로 비추고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렀을 때 빨강 불빛이 나타나면 신호가 정상적으로 전송되고 있는 것 입니다
리모컨 사용 시 스탠드형 에어컨도 작동해요.
스탠드형 에어컨이 벽걸이형 에어컨과 가까운 곳에 있을 경우 리모컨 사용 시 스탠드형 에어컨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형 에어컨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문을 닫거나 손으로 리모컨을 가려 사용해 주세요.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 모드 버튼으로 난방 모드를 선택하여 운전할 경우 온도 조절, 풍량 및 부가기능을 선택하면 수신음은 나지만 에어컨에서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난방 모드는 냉난방 모델에서만 작동됩니다.
예약이 안 돼요.
습도가 올라가요.
현재 온도와 희망 온도의 차이가 작을 경우 최소 운전 모드로 가동되어 제습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희망 온도를 낮게 설정하여 사용해 주세요.
홈멀티 벽걸이형 에어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요.
홈멀티 제품의 경우 벽걸이형 실내기를 추가로 설치할 때 스탠드형 실내기로 스마트 인스톨을 진행해야 정상적으로 벽걸이형 실내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찬 바람이 왜 바로 나오지 않나요?
에어컨은 가동 시 내부 부품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약 3분 정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 3분 후에 찬 바람이 나오면 정상입니다. 찬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 설정된 '희망 온도'가 실내 온도보다 높거나 비슷한 경우
희망 온도를 최저 온도인 16 °C로 설정하여 찬 바람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의 차이가 2 ~ 3 ℃ 이내일 때 인버터 제품은 최소 냉방 운전으로 가동되므로 덜 시원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 청정 운전 중인 경우
청정 운전 중에는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으므로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버튼을 눌러 냉방 운전으로 변경해 주세요.
• 먼지거름 필터에 먼지가 쌓인 경우
다음을 참조하여 먼지거름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하기
• 실외기를 통풍이 잘되지 않는 곳에 설치한 경우
에어컨 실외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실외기가 열기를 잘 배출하지 못하면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가 있는 곳을 통풍이 잘되게 하고 환풍구 근처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 실외기실에 설치한 경우
반드시 루버(창문)를 열고 사용해 주세요. 루버 (창문) 를 닫고 운전할 경우 원활한 공기 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해 성능이 떨어지거나 전원의 과부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외기실 루버(창문)와 실외기의 사이가 100 mm 이상인 경우나 실외기의 토출구가 루버(창문)의 하단부 보다 낮은 경우 뜨거운 열기가 외부로 방출이 되지 않아 전원 과부하로 인한 화재나 성능 감소의 원인이 됩니다. 설치처에 문의하세요.
※ 주1) 실외기의 토출구가 루버(창문)의 하단부 보다 높게 설치하세요.
이상한 소리가 나요.
• 에어컨을 작동하지 않아도 '툭툭' 소리가 나요. 배수 호스가 우수관에 삽입되어 있는 경우 위에서 물이 떨어지면 배수 호스에 부딪혀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결 배관이 고정이 안된 경우 흔들리면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조치하거나 설치처에 문의하세요.
• '쉬이익' 소리 제품 내부의 냉매가 순환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소음이니 안심하세요.
• '우우웅' 바람 소리 평소보다 소리가 더 커졌다면 먼지거름 필터에 쌓인 먼지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다음을 참조하여 먼지거름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하기
• '뚜둑뚜둑' 소리 찬 바람이 강하면 에어컨의 외관(플라스틱)이 온도 차에 의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여 이와 같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현상이니 안심하세요.
• '우우우~ 쉐에' 소리 인버터 실외기는 실내 온도에 따라 컴프레서의 회전수가 달라져 냉방능력이 조절됩니다. 실내온도가 높으면 컴프레서의 회전수가 많아져 소음이 커지고, 실내온도가 낮으면 회전수가 적어져 소음이 작아집니다.
잠잘 때 시끄러워요.
풍량을 3단계 이상으로 사용 중인지 확인하고 정음 기능 또는 1단계로 선택해 주세요.
이상한 냄새가 나요.
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순환시키므로 장시간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면 가정에서 발생한 냄새가 필터에 밸 수 있고 열교환기 수분으로 인해 꿉꿉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워시클린 기능을 실행하여 실내기(열교환기)에 밴 냄새를 제거하세요. → 워시클린 기능
• 꿉꿉한 냄새, 비린 냄새, 음식 냄새
– 먼지거름 필터를 분리하여 가까이에서 냄새를 맡아 냄새가 배었는지 확인 후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하기
– 주변이 개방된 상태에서 냉방 모드로 2~3시간 운전 후 청정 모드로 1시간 정도 운전하면 열교환기에 밴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 냉방, 제습 운전 종료 후에는 자동 건조 기능 사용을 권장합니다.
– 생선, 고기 등을 굽거나 기름을 이용하여 요리를 하는 경우, 가급적 실내 환기를 통하여 냄새가 빠져 나간 후에 에어컨을 사용하세요. 에어컨의 열교환기가 오염되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화장실 냄새, 하수구 냄새
배수 호스의 끝 부분이 화장실이나 하수도를 향해 놓여 있을 경우, 냄새가 나지 않는 방향으로 위치를 바꿔 주세요.
• 매운 냄새, 시큼한 냄새,석유 냄새
방향제, 디퓨져, 향초, 소독제 또는 청소용 약품을 사용하거나 인테리어 공사, 벽지 교체 후 에어컨을 가동할 경우, 공기 중의 화학물질이 필터류 및 열교환기에 맺힌 습기와 반응하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주변을 환기한 후 냄새가 완전히 제거된 상태에서 에어컨을 사용하세요. 계속 냄새가 나면 방향제, 디퓨져, 향초, 소독제, 청소용 약품 사용을 피하고, 세척 서비스(유상) 를 받으세요.
• 먼지거름 필터가 오염 및 냄새가 심할 경우
다음을 참조하여 먼지거름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하기
에어컨에 이슬이 맺히고 물이 떨어져요.
• 실외기의 배관 연결부 및 서비스 밸브, 파이프에 물이 생긴 경우
에어컨 가동 시 배관이 차가워져서 더운 외부 공기와의 온도 차에 의해 실외기의 내부 및 외부 배관에 맺힌 물이 실외기 바닥면으로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자연적 현상이지만 물 떨어짐에 의하여 지속 불편함을 느끼시면, 설치처나 서비스 센터를 통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유상서비스)
※ 특히 실내 공간(베란다, 실외기실)에 실외기 설치 시 주의가 필요하며, 외부에 실외기 노출 설치 시 물 떨어짐에 의한 이웃에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 실내기 표면에 이슬이 맺힌 경우
냉방 실행 시 실내 습도가 높거나 희망 온도와 실내 온도의 온도 차가 클 경우 실내기 표면에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 실내기 바닥으로 누수 되는 경우
냉방 실행 시 생기는 수분은 배수 호스를 타고 밖으로 배출되어야 합니다. 배수 호스 연장부의 연결부가 이탈되거나 호스의 끝이 높게 설치된 경우 자연배수가 되지 않아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빗물이 실내로 유입되는 경우
외부에 설치한 배관이 U-트랩이 되지 않거나 타공부의 마감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빗물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설치처에 문의하세요.
공기 배출구에서 흰 수증기가 나와요.
생선, 고기 등 음식 조리시에 발생하는 기름이 열교환기에 흡착되어 냉방성능 저하 또는 습도가 높을 경우에는 수증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기름이 많은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 열교환기를 정기적으로 세척해 주세요.
실내기 디스플레이에 이상한 표시가 나타나요.
• 실내기 디스플레이에 "88" 깜박임 ↔ "LED" 깜박임이 번갈아 표시되고 버저음이 나며,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아요. 설치 완료 후 스마트 인스톨(시범 운전)이 완료되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확인 요청 표시입니다. "88" 깜박임 ↔ "LED" 깜박임이 번갈아 표시되고 버저음이 나면 설치기사에게 문의하여 조치하세요.
실외기의 팬이 돌아가지 않아요.
• 청정 운전이 실행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청정 운전 중에는 실외기 팬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 에어컨의 희망 온도를 확인해 주세요. 희망 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높게 설정하면 실외기 팬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실외기의 팬이 늦게 돌아가기 시작해요.
• 찬 바람이 3분 후에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에어컨 가동 시 내부 부품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약 3분 정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실외기의 팬이 돌아가다가 정지돼요.
실내 온도가 희망 온도에 도달하면 절전을 위해 컴프레서가 정지되며, 실내 온도가 높아지면 컴프레서가 다시 작동됩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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