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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전자 스무스 모니터 사용 중에 고장이 의심되는 문제 진단 및 해결하는 방법
    이모저모 2024. 6. 12.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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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면이 깜빡거리거나 어두워져요.

    제품의 화면이 간헐적으로 깜박거리고 밝지 않다면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는 삼성전자의 효율적인 기능 중 일부를 해제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밝기 최적화 또는 에너지 절약 솔루션, 모션 밝기 조정, 자동 명암 조정 기능을 해제한 뒤 다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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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면이 밝지 않거나 색감이 풍부하지 않아요.

    화면 밝기가 너무 어둡다면 먼저 화면 초기화 진행 후 설정값을 변경하거나 밝기 최적화, 에너지 절약 솔루션 기능을 해제해보세 요.

     

    화면 색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흑백으로 보여요.

    제품의 화면 색상이나 흑백이 정확하지 않다면 먼저 화질 테스트를 실행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화질 테스트 실행하기

    테스트 결과가 이상이 없다면 다음의 사항을 확인하세요.

    컴포넌트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초록색(Y), 파란색(Pb), 빨간색(Pr)이 각각 제대로 연결돼 있는지 확인하 세요.

    잘못된 연결은 색상 및 화면이 나오지 않는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 입력 단자는 모델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V 기기를 제품에 연결할 경우 컴포짓(Composite) 케이블을 연결하세요.

    컴포짓(Composite)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영상 케이블(노란색/녹색)을 컴포넌트 노란색/녹색 단자에 연결하세요.

    흑백 설정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접근성 > 흑백 실행하기

     

    제품 전원이 저절로 꺼져요.

    제품의 전원이 갑자기 꺼진다면 취침 예약이 설정돼 있는지 확인하세요.

     

    매장에서만큼 제품 화질이 좋지 않아 보여요.

    매장에서는 디지털 UHD 채널이나 HD 채널을 보여줍니다. 디지털 방송 수신기, 셋톱박스 등 기기의 출력 해상도를 UHD 또는 HD로 조정하세요.

    고화질의 영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HDMI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홈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연결된 기기 > 연결 가이드 > 영상 기기 > HDMI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의 경우 UHD 해상도 지원이 가능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셋톱박스, 케이블박스가 UHD 콘텐츠 또는 방송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해상도를 설정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방송 서비스 업체에 문의하 세요.

    삼성 TV Plus 채널을 이용하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면 앱이 동작하지 않거나 화면이 저화질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델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화면의 영상이 흐리게 보여요.

    제품 화면에서 흐릿한 형체를 발견한다면 동영상 최적화 설정 기능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홈>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화면 > 전문가 설정 > 동영상 최적화 설정 실행하기

     

    화면 왜곡 현상이 생겨요.

    특히 스포츠나 액션 영화 같은 빠르게 움직이는 화면에서 동영상 콘텐츠의 압축 때문에 화면 왜곡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호가 약하거나 수신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는 화면 왜곡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것은 이상 증상이 아닙니다.

    제품 근처(1m 이내)에 휴대전화가 있다면 아날로그와 디지털 채널의 화면에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 가장자리에 점선이 보여요.

    화면 크기를 16:9 표준으로 변경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화면 > 화면 크기 설정 > 화면 크기 실행하기

    외부 기기의 해상도를 변경하세요.

     

    화면이 전체 화면으로 표시되지 않아요.

    HD 채널에서 일반 화질(4:3)의 콘텐츠가 재생되면 화면 양쪽에 검은색 여백이 나타납니다.

    화면 비율이 제품과 다른 영화를 감상할 때, 화면 위/아래에 검은색 여백이 나타납니다.

    외부 기기의 화면 크기를 조정하거나 제품의 화면 크기를 전체 화면으로 조정해 보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화면 > 화면 크기 설정 >  화면 크기 실행하기

     

    제품 메뉴에서 자막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요.

    외부 기기가 HDMI 케이블이나 컴포넌트 케이블로 연결된 경우 자막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외부 기기에서 자막을 조정하세요. 컴포넌트 입력 단자는 모델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 화면에 자막이 보여요.

    자막 설정에서 자막 기능을 끄세요.

    •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접근성 >  자막 설정 >  자막 실행하기

     

    연결된 외부기기의 HDR 기능이 꺼져요.

    입력 신호 확장 기능을 켜면, 해당 HDMI 입력 신호의 수신 범위가 확장되어 외부 기기로부터 송출된 HDR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 습니다.

    •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연결 > 외부기기 관리 > 입력 신호 확장 실행하기

    단, USB Type-C 입력에서는 입력 신호 확장을 선택하더라도 HDR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모델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원이 꺼지지 않고 화면에 사진, 시간 정보가 나와요.

    스마트 모니터가 꺼질 때 주변에 마이 콘텐츠 자동 실행 설정한 휴대전화가 감지되면, 마이 콘텐츠 기능이 자동 실행 됩니다.

    휴대전화의 SmartThings 앱에서 마이 콘텐츠 자동 실행 기능을 꺼주세요.

    • 모바일 SmartThings 앱 > 스마트 모니터 기기 선택 > 마이 콘텐츠 > 스타일 및 설정 > 마이 콘텐츠 자동 켜기/끄기

     

    밤에 잘 때도 마이 콘텐츠가 자동 실행되어서 불편해요.

    휴대전화의 SmartThings 앱에서 마이 콘텐츠가 지정된 시간대에는 자동 실행되지 않도록 취침 모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SmartThings 앱 > 스마트 모니터 기기 선택 > 마이 콘텐츠 > 스타일 및 설정 >  취침 모드 설정

     

    오디오 기기와 어떻게 연결해요.

    HDMI (ARC), 블루투스, Wi-Fi 등 오디오 기기에 따라 연결 방법이 다릅니다.

    오디오 기기 연결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연결 가이드를 실행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가 나지 않거나 최대 음량이 잘 안 들려요.

    제품의 음량을 확인 한 다음, 제품에 연결된 외부 기기(셋톱박스, 게임기, PC 등)의 음량도 확인하세요.

    외부 기기와 제품의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 보세요.

     

    화면은 잘 나오는데, 소리가 안 나와요.

    소리 출력 상태를 확인하세요. 제품 스피커로 설정했다면 볼륨 값을 확인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음향 > 소리 출력 실행하기

    외부 기기를 사용할 경우 외부 기기의 오디오 출력 설정을 확인하세요. 예를 들어, 외부 기기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 외부 기기의 오디오 설정을 HDMI로 변경해야 합니다.

    PC와 제품을 DVI to HDMI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 PC의 음성출력 단자와 외부 스피커를 연결하세요.

    제품에 헤드폰 단자가 있다면 헤드폰 단자에 연결된 것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외부 기기의 연결을 해제하고 제품을 껐다 켜서 다시 연결하세요.

    셋톱박스, 케이블박스의 경우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외부 기기를 재부팅하세요.

    동일 증상이 나타나면 해당 서비스 제공 업 체에 문의하세요.

     

    HDMI (ARC) 연결했는데 소리가 나지 않아요.

    디지털 출력 오디오 형식에서 Pass-Through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Pass-Through 옵션을 선택하면, 입력되는 오디오 형식을 원본 그대로 출력합니다.

    돌비 디지털+를 지원하지 않는 사운드바 또는 A/V 리시버를 사용할 경우 Pass-Through를 선택하면, 돌비 디지털+가 입력될 때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연결된 사운드바 또는 A/V 리시버의 성능에 따라 제한된 오디오 형식만 지원하는 경우 디지털 출력 오디오 형식을 자동으로 설정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 > 디지털 출력 오디오 형식 > 자동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에서 잡음이 생겨요.

    자가 진단을 실시해 보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 실행하기

    자가 진단을 실시한 이후에도 잡음이 지속된다면 음성 케이블이 외부 기기의 오디오 출력 단자와 제대로 연결됐는지 확인하세요.

     

    소리가 끊겨요.

    무선 공유기와 블루투스 스피커의 거리가 가까울 경우 음질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와 제품 사이에 방해물 없 이 최대한 가까이 배치하고 무선 공유기를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 가까이 배치하지 마세요. 무선 공유기가 주파수 대역 5 GHz를 사용할 경우 끊김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5 GHz는 모델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증상이 발생할 경우 HDMI (ARC) 등 유선 연결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제품을 조작할 때마다 음성으로 안내해주거나 화면에 나오는 상황을 음성으로 설명해 줘요.

    음성 안내 설정에서 음성안내 기능을 끄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접근성 > 음성 안내 설정 > 음성안내 실행하기

    삼성 스마트 리모컨일 경우 (음량) 버튼을 2초 이상 눌러 접근성 바로가기에 진입한 후, 음성안내 기능을 끄세요

     

    제품 음향이 A/V리시버를 통해 출력되지 않아요.

    A/V 리시버의 전원과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 HDMI ARC 방식으로 연결한 경우, 제품의 ARC 전용 HDMI 단자에 연결돼 있는지 확인하세요. 단, ARC 기능은 사운드바 또는 A/V 리시버가 ARC 기능을 지원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리가 또렷하게 들리지 않아요.

    적절한 음향 모드로 변경해보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음향 >  음향 모드 실행하기

    인공지능(AI) 음향 모드 기능과 AI 사운드 최적화+ 기능을 켜면 주변 환경에 맞게 음향 효과가 자동으로 최적화 됩니다.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음향 >  인공지능(AI) 음향 모드 설정 > 인공지능(AI) 음향 모드 실행하기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음향 >  인공지능(AI) 음향 모드 설정 >  AI 사운드 최적화+ 실행하기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음향 >인공지능(AI) 음향 모드 설정 >  AI 사운드 최적화 프로 실행하기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외부기기의 음량 조절이 안돼요.

    제품과 외부 기기를 연결한 케이블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홈시어터 등 외부 스피커를 HDMI로 연결한 경우, 제품의 HDMI (ARC) 단자에 연결했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에서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연결 외부기기 관리 > Anynet+ (HDMI-CEC)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과 오디오 기기를 동시에 끄고 켜고 싶어요.

    삼성 사운드바를 제품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전원이 함께 꺼지고 켜집니다. 삼성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 다. HDMI ARC를 지원하는 오디오 기기를 제품의 HDMI (ARC) 단자로 연결하면 전원이 함께 꺼지고 켜집니다. 이 기능은 모델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원하지 않는 모드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요.

    외부 기기의 출력 해상도를 제품에서 지원하는 해상도로 맞춰주세요.

     

    동영상은 재생되는데 소리가 안 나와요.

    HDMI 케이블을 사용해 PC를 연결한 경우 PC의 오디오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HDMI 단자가 없고 DVI 단자만 있는 PC와 DVI to HDMI 케이블을 사용해 연결한 경우 별도의 오디오 케이블 연결이 필요합니다.

    DVI to HDMI 케이블은 디지털 영상 신호만 전달되고 음향 신호는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의 음성을 들으려면 PC의 음성출력 단자에 외부 스피커를 연결하세요.

     

    PC, 모바일 기기와 화면 공유(스크린 미러링, Screen Mirroring) 연결을 하고 싶어요.

    PC의 경우 연결 가이드의 PC 화면 공유 (무선) 내용을 확인 후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연결된 기기 > 연결 가이드 > PC > 화면 공유 (무선)

    PC와 제품이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의 Wi-Fi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전체 설정 > 연결 > 네트워크 > 전문가 설정 > Wi-Fi

    모바일 기기의 경우 연결 가이드의 모바일 기기 화면 공유 (Smart View) 내용을 확인 후 연결을 시도해보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연결된 기기 > 연결 가이드 > 모바일 기기 > 화면 공유 (Smart View)

    주변 무선 간섭으로 인해 PC 또는 모바일 기기가 제품과 연결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무선 공유기의 주파수 대역을 변경 후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외장 USB-Hub 사용 시 정상 동작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USB 단자를 통한 지원 가능한 전류 범위는 500 mA 이내 입니다. 기기를 분리 후 정상 동작 시, 제품의 고장이 아니므로 외부기기 동작 사양을 확인하세요.

     

    외부 기기를 연결했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외부 기기 연결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연결 가이드를 실행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연결된 기기 >   연결 가이드 실행하기

    케이블 연결 상태나 외부 기기의 전원 상태를 확인하세요. 외부입력으로 이동해 다른 외부 입력으로 전환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연결된 기기 >   외부입력

    HDMI 문제 점검 기능을 이용해 HDMI 케이블 연결 테스트 및 외부 기기와의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 2분 소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연결된 기기 >  연결 가이드 > 영상 기기 > HDMI 문제 점검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 케이블 박스를 사용하는 경우 외부 기기에 연결된 네트워크나 방송 신호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고 싶어요.

    블루투스 스피커의 연결방법은 연결 가이드의 오디오 기기 블루투스 내용을 확인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연결된 기기 >  연결 가이드 >  오디오 기기 >  블루투스

     

    PC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화면이 깜빡거려요.

    PC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PC가 인식되지 않으면 PC의 전원 상태를 확인하고, PC와 제품을 연결한 HDMI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세 요. 여전히 화면이 나오지 않으면 PC가 절전 모드 상태인지 확인하고, 입력 신호 확장 기능을 켜기로 설정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외부기기 관리 > 입력 신호 확장 실행하기

    해상도 설정이 맞지 않으면 화면이 안나오거나 깜빡일 수 있습니다.

     

    PC 깨우기를 통해서 PC가 깨어나지 않아요.

    PC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PC가 인식되지 않으면 모니터의 USB 입력 포트 설정을 확인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연결  > 외부기기 관리  > USB 입력 포트 설정

    이 기능은 PC의 전원 및 절전 설정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마우스의 특정 키가 자동으로 입력돼요.

    그래픽 카드의 USB Type-C 단자에 제품을 연결하고 동시에 제품의 USB 단자에 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할경우, 그래픽 카드의 USB 패킷 처리 오류 발생으로 오동작이 발생 될 수도 있습니다.

    오작동 발생 시 그래픽 카드 제조사에 문의하거나, 컴퓨터 마더보드에 직접 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화면의 상 사이즈가 화면에 맞게 나오지 않거나, 색깔이 번져 보이거나, 글자가 명확하 게 보이지 않아요.

    외부 기기 이름을 기기에 맞게 편집 설정하세요. 특히 PC와 연결하였을 경우 외부 기기명이 PC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연결된 기기 >  HDMI, DisplayPort, USB-C 또는 Thunderbolt 아래 방향 버튼 > 편집

    지원되는 단자 및 단자명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외부 기기가 꺼졌을 때 제품 화면도 바로 끄고 싶어요.

    대기 모드 예약을 끄기로 설정하면 제품 화면이 바로 꺼집니다. 자동으로 대기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시스템 관리 > 시간 설정 > 대기 모드 예약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했어요.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어요.네트워크에 연결 할 수 없어요.

    홈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스마트 허브 연결 테스트 실행하기 실행하기

    네트워크 케이블이 연결돼 있는지,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공유기에 모바일 기기를 Wi-Fi로 연결해 보세요.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가 켜주세요. (2 ~ 3분 소요) 보안키가 설정된 경우, 보안키를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의 전원 케이블을 뽑은 다음 다시 연결하거나 전원 버튼을 3초동안 길게 누르세요. 제품과 공유기 사이에 전자파를 발생할 수 있는 제품을 치워 주세요. 무선이 안될 경우 유무선 공유기와 제품을 유선으로 연결해 주세요. 유선으로 연결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될 경우 유무선 공유기가 고장일 수 있으니 유무선 공유기를 바꿔주세요. 유선 네트워크는 일부 모델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선 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했어요.

    LAN 케이블 연결을 확인하세요. LAN 케이블이 이미 연결된 경우에는 공유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전원을 껐다 켜세 요.

    유선 네트워크는 일부 모델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P를 자동으로 설정하지 못했어요. 공유기에는 연결되었으나 인터넷이 안돼요.

    1. 공유기 외부망 LAN 단자에 네트워크 LAN 케이블이 연결돼 있는지 확인하세요.

    2. IP 설정에서 DNS 설정값을 확인하세요. IP 및 DNS 설정이 자동 설정인지 확인하고, 수동 사용이면 네트워크 제공 업체에 IP 및 DNS Server 값을 확인하세요.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상태 > IP 설정

    유선 네트워크는 일부 모델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nynet+ 기능이 궁금해요.

    제품과 연결된 외부 기기 중 HDMI-CEC를 지원하는 외부 기기를 제품 리모컨 하나로 제어함으로써 외부 기기를 쉽고 간편하게 사 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대표적으로 제품 및 외부 기기의 전원을 동시에 켰다가 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nynet+가 작동하지 않아요. 연결된 기기가 표시되지 않아요.

    기기가 Anynet+ (HDMI-CEC) 기기인지 확인하세요. 기기의 설정 메뉴에서 HDMI-CEC 항목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에서 Anynet+ (HDMI-CEC) 기능이 켜기로 설정돼 있는지 확인하세요.

    홈 >  설정 >  일반 > 외부기기 관리 > Anynet+ (HDMI-CEC) 실행하기

    기기의 전원 코드가 제대로 연결돼 있는지 확인하세요. 기기의 HDMI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특정 상황에서는 Anynet+ (HDMI-CEC)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제품이 채널 검색 중 또는 초기화 작동 중일 때) HDMI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제거할 때에는 제품을 껐다가 다시 켜세요

     

    Anynet+를 종료하고 싶어요. 주변기기를 켤 때 제품이 같이 켜져서 불편해요.

    연결된 기기(셋톱박스)가 같이 꺼져서 불편해요. 제품에 2개 이상의 HDMI 기기가 연결되었을 경우, 제품과 연결된 특정 기기 1대의 Anynet+ 기능을 종료하려면 해당 기기의 설정 에서 HDMI-CEC 기능을 끄세요.

    제품의 Anynet+ (HDMI-CEC) 기능을 끄면, 연결된 사운드바의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Anynet+ 연결 설정 중…" 또는 "Anynet+ 기기 연결을 해제합니다."라고 나와요.

    Anynet+를 구성 중이거나 시청 모드로 전환 중일 때에는 리모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Anynet+ 설정 또는 시청 모드로 전환이 완료되면 리모컨을 사용하세요

     

    Anynet+ 기기가 재생되지 않아요.

    기기 전체 초기화가 진행 중이면 재생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리모컨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없어요.

    삼성 스마트 리모컨과 제품의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리모컨을 제품의 정면으로 향한 뒤 복귀버튼과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세요.

    M5 시리즈는 페어링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얼마 남지 않으면 리모컨이 동작하지 않거나 느려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태양광 셀이나 리모컨 하단의 USB 포트(C-Type)를 통해 리모컨을 충전하세요.

    리모컨 배터리 잔량(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전원 및 절전 > 리모컨 배터리 잔 량)에서 태양광 셀이 있는 삼성 스마트 리모컨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기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건전지를 사용하는 리모컨의 경우 건전지를 교체하세요.

     

    제품 리모컨으로 외부 기기를 조작할 수 없어요.

    제품과 외부기기를 연결한 케이블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여전히 동작되지 않으면 홈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연결된 기기 > 통합 리모컨 설정에서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앱을 못 찾겠어요.

    스마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연결, 약관 동의, 삼성 계정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초기 설정 단계에서 설정하지 않은 경우, 홈 화면에서 APPS를 실행하면 스마트허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허브 설정은 완료하였으나, 홈 화면에서 원하는 앱이 없는 경우 검색이나 APP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 자주 사용 하는 앱을 추가하고 싶다면 앱스에서 홈에 추가 기능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앱을 실행했는데 영어로만 나와요. 설정된 언어를 바꿀 수 없나요?

    앱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제품에서 설정한 언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자에 따라 언어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의 설정 메뉴에서 언어를 변경해보세요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앱의 화질이 나빠요.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면 앱이 동작하지 않거나 저화질로 나올 수 있습니다. 앱을 삭제한 후 재설치해보세요. 앱 삭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치한 앱 관리하기'를 참고하세요 앱의 경우 제품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앱 업체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당 앱의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세요

     

    스마트 허브 홈 화면이 제품을 켤때마다 계속 나와요.

    시작 화면 설정에서 스마트 허브 홈으로 시작 기능을 끄세요.

     

    파일이 재생 중에 끊겨요.

    이런 현상은 지원하지 않는 파일 이거나 콘텐츠의 비트레이트(초당 전송 단위)가 높아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인 콘텐츠는 재생되지만, 일부는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일이 재생되지 않아요.

    지원되지 않는 코덱을 사용하는 파일은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서 재생 가능한 코덱인지 코덱 지원 정보를 확인하세요. 코덱 지원 정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진, 동영상 및 음악 재생 전 알아두기'를 참고하세요.

     

    마이크가 꺼져 있어요.

    제품 하단에 있는 마이크 스위치를 켜세요. 마이크의 켜짐/꺼짐 상태는 화면에 나타나는 팝업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델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 스위치가 꺼져 있으면, 모든 음성인식 기능과 마이크를 사용하는 음향 기능 일부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마이크 스위치의 위치 및 형상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빅스비가 부르지 않았는데 응답해요.

    주변 소음이나 일상대화가 제품의 빅스비를 호출한 것으로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 없이 호출하기 기능을 끄거나 음성 호출 민감도를 낮게로 설정하세요.

    이 기능과 보이스 어시스턴트의 종류는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이 빅스비"라고 말했지만 빅스비가 응답하지 않아요.

    제품이 사용자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 또는 주변 소음이 큰 환경에서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제품과의 거리가 3~4 m 이내일 때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제품 화면을 바라보고 말해주세요. 리모컨 없이 호출하기 기능이 꺼져 있을 경우 기능을 켜세요.

     

    삼성 스마트 리모컨으로 다른 동작은 되는데 음성은 동작을 안해요. 음성 버튼을 눌러 도 아무 반응이 없어요.

    • 건전지를 사용하는 리모컨의 경우 건전지를 교체하세요.

     

    음성 인식 동작 시 "작업량이 많아..."라는 메시지가 출력되고 동작하지 않아요.

    제품 전원 케이블을 분리한 후 재연결하고, 1분 30초 후에 다시 시도해보세요. 음성 인식 서버의 일시적인 점검일 경우 시간이 걸 릴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지역의 날씨를 알고 싶어요.

    지역명을 포함해서 말해 보세요. 이 기능은 모델이나 지역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이 뜨거워요.

    제품 특성상 장시간 시청 시 패널에서 열이 발생합니다. 패널에서 발생한 열이 제품 상단의 통풍구로 방출됩니다. 장시간 사용한 제품의 상단을 만질 경우 뜨겁게 느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특히 어린이와 함께 시청할 때에는 제품 상단을 만지지 않도록 보 호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열이 발생하는 것은 제품의 결함이나 동작 사용상의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제품에서 플라스틱 냄새가 나요.

    제품의 결함이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집니다.

     

    제품이 옆으로 기울었어요.

    제품의 Installation Guide를 참고해 스탠드가 제대로 조립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제품 스탠드 조립 및 분리 방법을 알고 싶어요.

    스탠드 조립 방법은 Installation Guide를 참고하세요. 스탠드 분리 방법은 조립 방법의 역순으로 진행하세요. Installation Guide는 삼성전자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값이 제품이 꺼질 때마다, 또는 5분이 지나면 사라져요.

    사용 모드가 매장 모드로 돼 있으면 5분마다 화면 및 음향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사용 모드를 가정 모드로 변경하세요.

     

    POP(제품 내부 배너 광고)가 화면에 나타나요.

    사용 모드를 가정 모드로 변경하세요.

     

    제품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제품 외관의 기구적 수축이나 팽창 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고장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제품에서 계속 소리가 나요.

    제품은 고속 스위칭 회로와 큰 전류를 사용하므로 화면 밝기의 변화에 따라 소음의 변화가 있어 기존의 제품과 비교해 일정 수준의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엄격한 관리 기준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제품의 성능 및 신뢰성과는 무관합니다. 일정 수준의 소음은 제품 자체의 특성이며 교환 및 환불의 대상이 아님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면은 꺼져 있는데 소음이 들려요.

    화면이 꺼진 상태에도 제품 스스로 작업을 수행할 경우 소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소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SmartThings가 작동되거나, Wi-Fi를 통해 네트워크가 재연결되는 경우 등

     

    제품에서 화면을 음성으로 설명해요.

    음성안내를 끄려면 접근성 바로가기 메뉴에서 음성안내로 포커스를 이동해 선택 버튼을 누르세요. 음성안내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접근성 바로가기 메뉴를 실행하려면 다음을 참고하세요.

     

    주파수는 어떻게 바꾸나요?

    주파수는 그래픽 카드에서 설정하세요.

    • Windows 7: 제어판> 모양 및 개인 설정 > 디스플레이 > 해상도 조정 > 고급 설정 > 모니터를 선택해 모니터 설정에서 주 파수를 조정하세요.

    • Windows 8(Windows 8.1): 설정 >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 > 디스플레이 > 해상도 조정 > 고급 설정 > 모니터를 선 택해 모니터 설정에서 주파수를 조정하세요.

    • Windows 10: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 어댑터 속성 표시 > 모니터를 선택해 모니터 설정에 서 주파수를 조정하세요.

     

    해상도는 어떻게 바꾸나요?

    • Windows 7: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 > 디스플레이 > 해상도 조정에서 해상도를 조정하세요.

    • Windows 8(Windows 8.1): 설정 >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 > 디스플레이 해상도 조정에서 해상도를 조정하세요.

    • Windows 10: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해상도를 조정하세요.

     

    절전 기능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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