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자동차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HAC),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MCB) 작동 및 해제 조건
    이모저모 2025. 4. 6. 16:21
    반응형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HAC)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은 경사가 심한 언덕길에서 정차 후 출발 시 일시적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여 차량이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약 2초간 작동되나 가속 페달을 밟아 차량이 출발하기 시작하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HAC는 Hill-start Assist Control의 약자입니다.

     
     
    주의
    • HAC 기능에 의한 브레이크 작동은 2초 후 자동 해제되므로 일부러 브레이크 페달을 떼고 가속 페달을 밟지 않고 있으면 갑자기 뒤로 밀려 매우 위험합니다.
    • 변속 위치가 「P」(주차) 또는 「N」(중립) 위치일 때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 ESC 기능이 해제된 상태에서도 HAC 기능은 작동되나, ESC 장치에 이상이 있을 때에는 HAC 기능도 작동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MCB)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차량이 충돌하여 에어백이 전개될 때 차량의 추가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합니다.

    * MCB는 Multi-Collision Brake의 약자입니다.

    시스템 작동 조건

    •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에어백 전개 시점부터 짧은 시간 동안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 페달의 눌림을 모니터링하여 다음과 같은 조건이 만족될 때 작동합니다.
      • 충돌 시 차량의 속도가 180 km/h 이하인 경우
      • 브레이크 페달과 가속 페달이 거의 밟히지 않았을 때
    •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이 작동하는 동안 브레이크 페달을 일정량 이상 밟으면 시스템에 의한 자동 제동력보다 브레이크 페달에 의한 제동력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때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면 시스템이 자동 제동을 유지합니다.

    시스템 해제 조건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이 해제됩니다.

    • 가속 페달을 일정량 이상 밟을 경우
    • 차량이 정지한 경우
    • 차체자세 제어 장치(ESC) 또는 전기장치의 고장 등 시스템이 정상 작동할 수 없는 경우
    • 시스템에 의한 자동 제동 시작 후 10초 이상 지났을 경우
     
    경고
    •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충돌 후 차량의 속도를 줄여주는 시스템으로 두 번째 충돌을 자동으로 피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충돌 후 충돌 위치에서 벗어나고자 한다면 가속 페달을 밟아 위험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이 작동하여 차량이 멈추면 시스템은 해제되고 브레이크의 제동 상태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브레이크 페달 또는 가속 페달을 밟아 추가 사고를 방지하십시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