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레빌 커피 머신 오라클™ 터치 BES990 사용 중에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해결 하는 방법
    이모저모 2025. 2. 14. 01:22
    반응형

    그라인더 모터는 작동하는데 분쇄 추출구에서 분쇄된 커피가 나오지 않습니다

    • 원두 호퍼에 신선한 원두를 채웁니다

    • 원두 호퍼를 분리합니다. 원두 호퍼와 그라인딩 버가 막혔는지 확인합니다. 부품을 제자리에 위치시키고 다시 시도합니다.

     

    그라인더 모터는 작동을 시작했는데 시끄러운 '딸깍거리는' 소음이 납니다

    • 원두 호퍼를 분리해 버를 검사하고 이물질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 버 및 분쇄 배출구를 청소합니다 관리 및 청소 , '코니컬 버 청소' 참조.

    • 버를 완전히 말리고 다시 조립합니다.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해서 버 영역을 건조시켜 건조 프로세스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원두 호퍼를 제자리에 고정할 수 없습니다

    • 원두 호퍼를 분리합니다. 버의 상단에서 커피 원두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원두 호퍼를 제자리에 다시 고정하시기 바랍니다

     

    포터필터가 과도하게 채워져 있습니다

    • 탬핑 팬이 제자리에 있고 드라이브 샤프트에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리 및 청소  '코니컬 버 청소' 참조).

     

    그라인더 비상 정지

    • 포터필터를 왼쪽으로 돌려 자동 분쇄, 도징, 탬핑 기능을 중지합니다.

    • 전원 콘센트에서 전원 코드를 뽑으시기 바랍니다.

     

    그라인더가 계속 작동합니다

    • 호퍼에 원두를 채웁니다.

    • 포터필터를 왼쪽으로 돌려 자동 분쇄, 도징, 탬핑 기능을 중지하시기 바랍니다.

    • 탬핑 팬이 제자리에 있고 드라이브 샤프트에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리 및 청소  '코니컬 버 청소' 참조).

     

    포터필터 가장자리 주변에서 에스프레소가 흘러나옵니다 그리고/또는 추출하는 동안 포터필터가 그룹 헤드에서 나옵니다

    • 핸들이 중앙을 지나고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될 때까지 포터필터를 오른쪽으로 돌렸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심을 지나쳐 돌려도 실리콘 씰은 손상되지 않습니다.

    • 분쇄 후 필터 바스켓 테두리에 남은 커피를 제거해서 그룹 헤드가 제대로 밀봉되는 것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커피를 채우고 탬핑해 그룹 헤드에 삽입하기 전에 필터 바스켓과 포터필터가 완전히 말라 있는지 항상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동 시작 기능에 문제가 있습니다

    • 시계와 자동 시작 시간이 정확하게 프로그래밍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터치 스크린에 작동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Breville® 고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펌프가 계속 작동합니다/스팀이 너무 축축합니다/ 온수 추출구에서 물이 샙니다

    • 차갑고 여과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도로 여과된 물, 탈염수나 증류수와 같이 미네랄 함량이 없거나 낮은 정수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Breville®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룹 헤드에서 물이 흐르지 않습니다

    • 머신이 작동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 탱크를 채웁니다. 다음과 같이 시스템을 프라이밍합니다. 1) '브루(Brew)' 버튼을 눌러 그룹 헤드에 물이 30초 동안 흐르게 합니다. 2) '온수(Hot Water)' 버튼을 눌러 온수 추출구를 통해 물이 30초 동안 흐르게 합니다.

    • 물탱크를 완전히 밀어 넣고 잠금 걸쇠를 닫아 줍니다.

     

    물탱크가 가득 차 있지만, LCD에 "물탱크가 비어 있음(Water tank empty)"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물탱크를 완전히 밀어 넣고 잠금 걸쇠를 닫아 줍니다

     

    스팀 또는 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 머신이 전원 콘센트에 꽂혀 있고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 물탱크를 채웁니다.

     

    스팀이 나오지 않습니다

    관리 및 청소 섹션  '스팀 봉 청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머신이 켜져 있지만, 작동하지 않습니다

    • 머신을 끕니다. 60분 동안 기다렸다가 머신을 다시 킵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Breville®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룹 헤드에서 스팀이 쏟아져 나옵니다

    • 머신을 끕니다. 60분 동안 기다렸다가 머신을 다시 켜 주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Breville®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스프레소가 포터필터 주둥이에서 내려지지만, 흐름이 제한됩니다

    • 분쇄도를 더 높은 숫자로 조정해 분쇄도를 약간 더 굵게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스프레소가 너무 빨리 흘러나옵니다

    • 분쇄도를 더 낮은 숫자로 조정해 분쇄도를 더 곱게 조정해 줍니다.

    • '로스팅한 날짜'가 표시된 갓 로스팅한 커피 원두를 사용하고 그 날짜로부터 5~20일 사이에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커피가 충분히 뜨겁지 않습니다

    • 온수 추출구 아래에서 잔을 헹구고 잔 워밍 트레이에 놓습니다.

    • '설정(Settings)' 메뉴에서 우유 온도를 높여 줍니다.

     

    크레마가 없습니다

    • '로스팅한 날짜'가 표시된 갓 로스팅한 커피 원두를 사용하고 그 날짜로부터 5~20일 사이에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우유 텍스처링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 관리 및 청소 섹션  '스팀 봉 청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우유 브랜드와 종류, 우유 대체품 사용 여부에 따라 우유의 질감이 달라집니다. 그에 따라 거품 수준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너무 많은 커피가 추출됩니다

    • 분쇄도를 더 낮은 숫자로 조정해 분쇄도를 더 곱게 조정해 줍니다.

    • '싱글(Single)'/'더블(Double)' 버튼을 터치하여 추출 시간을 맞춤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커피가 충분히 추출되지 않습니다

    • 분쇄도를 더 높은 숫자로 조정해 분쇄도를 약간 더 굵게 조정합니다.

    • '싱글(Single)'/'더블(Double)' 버튼을 터치하여 추출 시간을 맞춤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설정이 동일하지만, 추출된 커피의 양이 바뀌었습니다.

    • 분쇄도를 더 낮은 숫자로 조정해 분쇄도를 더 곱게 조정합니다.

    • '싱글(Single)'/'더블(Double)' 버튼을 터치하여 추출 시간을 맞춤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로스팅한 날짜'가 표시된 갓 로스팅한 커피 원두를 사용하고 그 날짜로부터 5~20일 사이에 소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