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Bespoke AI 무풍콤보 갤러리 청정 에어컨 사용시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증상 문제 해결 방법
문제 해결 방법
참고
- 제품 고장이 아닌데 방문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방문 및 상담 비용이 청구되므로 서비스 센터에 의뢰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 제품 고장이 의심될 경우 원할한 서비스를 위해서 [AI(인공지능)진단]하여 결과 확인 후 서비스 상담을 받으세요.
– [AI(인공지능)진단] 기능 실행 방법: 제품이 꺼진 상태에서 본체 조절부의 버튼을 7초 이상 누르세요.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 콘센트가 잘 연결되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전기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 데도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는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 반드시 전용 콘센트를 사용해 주세요.
하나의 멀티 탭에 여러 개의 전원 플러그를 꽂아 사용할 경우, 전력 용량
부족으로 누전 차단기가 내려가거나 불꽃 또는 타는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실외기에 별도의 전원이 공급되는 모델은 에어컨 전원 차단기에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차단기가 올라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전원이 꺼지지 않아요.
실내기 맞춤건조 기능 실행 중에는 에어컨이 꺼지지 않습니다.
맞춤건조 기능이 끝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온도 조절이 안 돼요.
청정 운전 실행 중에는 온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본체 조절부의 ∧ ∨버튼을 누르면 냉방 운전으로 변경됩니다.
풍량 조절이 안 돼요.
AI(인공지능)쾌적/제습/쾌면(열대야 쾌면) 운전이 실행되고 있을 때에는 풍량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단, AI(인공지능)쾌적 운전 중 본체 조절부의 풍량버튼을 누르면 냉방 운전으로
변경됩니다.
제습이 안 돼요. 습도가 떨어지지 않아요. 습도가 올라가요.
실내 온도가 희망 온도에 도달하여 실외기가 정지하면 내·외부의 습기에 의하여,
습도가 다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제습을 원하면 희망 온도를 낮춰 주세요.
에어컨 습도는 상대습도(%)로 표시되며, 상대습도(%)는 현재 온도에 포함할
수 있는 최대 수증기량(포화 수증기량) 대비 현재 포함된 수증기량과의 비율을
퍼센트로 나타냅니다. 이에 따라 동일한 상대습도라도 실내 온도가 낮아질수록
정상적으로 제습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습량은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SmartThings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온도/습도 수치가 온도계/습도계와 달라요.
온도나 습도는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측정값에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토출 공기는 낮은 온도로 인하여 상대습도가 높습니다. 토출 공기의
영향을 받는 위치에서 측정 시 상대습도(%)가 높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찬 바람이 왜 바로 나오지 않나요?
에어컨은 가동 시 내부 부품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약 3분 정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찬 바람이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사용 환경에 따라 냉방약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설정된 ‘희망 온도’가 실내 온도보다 높거나 비슷한 경우
희망 온도를 최저 온도인 18 ℃로 설정하여 찬 바람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의 차이가 2 ~ 3 ℃ 이내일 때 인버터
제품은 최소 냉방 운전으로 가동되므로 덜 시원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냉방을 처음 시작 할 때는 강하게 작동하여 빨리 시원하게 하고,
희망 온도 도달 후에는 절전 운전하여 희망 온도를 유지합니다. - 냉방 운전 설정 없이 청정 모드가 선택된 경우
청정 모드는 공기 속의 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청정 모드만 단독으로 실행하면 찬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본체 조절부의 버튼을 눌러 냉방 모드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 - 희망 온도가 실내 온도보다 높거나 비슷한 경우 또는 청정 모드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냉방 기능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실외기 팬이 일시적으로
멈출 수 있습니다. - 극세 필터에 먼지가 쌓인 경우
다음을 참조하여 극세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 및 관리하기 (45 ~ 47쪽) - 실내기를 편향설치하거나 장애물로 막힌 경우
실내기 좌측(200 mm 이상), 우측(330 mm 이상)면의 공간 확보가 되지
않거나 커튼, 쇼파 등 장애물이 있으면 공기 순환이 되지 않아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실외기를 통풍이 잘되지 않는 곳에 설치한 경우
에어컨 실외기에서는 더운 바람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실외기가 열기를 잘
배출하지 못하면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가 있는 곳을 통풍이
잘되게 하고 환풍구 근처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 실외기실에 설치한 경우
반드시 루버(창문)를 열고 사용해 주세요. 루버(창문)를 닫고 운전할 경우
원활한 공기 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해 성능이 떨어지거나 전원의 과부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메탈 쿨링 패널 하단에서 찬 바람이 나오지 않아요.
써큘러 팬이 있는 공간으로,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상한 소리가 나요.
- '쉬이익' 소리
제품 내부의 냉매가 순환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소음입니다. - '우우웅' 바람 소리
평소보다 소리가 더 커졌다면 극세 필터에 쌓인 먼지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다음을 참조하여 극세 필터를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 및 관리하기 (45 ~ 47쪽) - '뚜둑뚜둑' 소리
찬 바람이 강하면 에어컨의 외관(플라스틱)이 온도 차에 의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여 이와 같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 '지지직' 전기 소리
– 실내기 뒷면의 PM 1.0 Filter System, e-HEPA Filter가 오염이 심하거나 큰
먼지가 있을 경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성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담근 후 깨끗이 헹궈 그늘에서 완전히 말린 후 사용해 주세요.
– 실내기 뒷면의 PM 1.0 Filter System, e-HEPA Filter가 제대로 장착되어
있지 않을 경우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끝까지 밀어 넣어 주세요.
참고 - PM 1.0 Filter System, e-HEPA Filter 안쪽의 표면이 날카로우므로 다룰 때
손을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우우우~ 쉐에' 소리, 실외기 소리가 작아졌다 커졌다 해요.
실외기가 시끄러워요.
인버터 실외기는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 차이에 따라 컴프레서의 회전수가
달라져 냉방능력이 조절됩니다.
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 차이가 클 수록 컴프레서의 회전수가 많아져 소음이
커지고,실내 온도와 희망 온도 차이가 적을 수록 회전수가 적어져 소음이
작아집니다.
그 외 소리가 크게 들릴 경우, 실외기실 외부 환기창(루버) 개방 여부 및 다른
물건과의 접촉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 소음이 크다고 체감되는 경우 부가기능의 저소음 기능을 사용하면
소음이 줄어듭니다. (단, 저소음 기능 사용 시 컴프레서 회전수를 제어하기
때문에 냉방 성능은 일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위이잉' 소리
청정 모드로 실행 중에는 이와 같은 먼지 센서 작동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 에어컨을 작동하지 않아도 '툭툭' 소리가 나요.
배수 호스가 우수관에 삽입되어 있는 경우 위에서 물이 떨어지면 배수 호스에
부딪혀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결 배관이 고정이 안된 경우 흔들리면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조치하거나
설치처에 문의하세요.
잠잘 때 시끄러워요.
풍량을 3단계 이상으로 사용 중인지 확인하고 1단계 또는 무풍, 저소음 기능을
사용하세요.
이상한 냄새가 나요.
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순환시키므로 장시간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면
가정에서 발생한 냄새가 필터에 밸 수 있고 열교환기 수분으로 인해 꿉꿉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워시클린 기능을 실행하여 실내기(열교환기)에 밴 냄새를 제거하세요.
→ 워시클린 기능
–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전원이 모두 꺼진 상태에서 본체 조절부의
버튼을 7초간 눌러 워시클린 기능을 선택하세요. 워시클린 기능은
최대 80분간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 반드시 거실과 주방에 있는 창문을 모두 열고 사용해 주세요. 한쪽의
창문만 열면 통풍이 되지 않아 효과가 적습니다.
– 냄새나 필터 오염이 심하면 자주 반복적으로 실행해 주세요.
- 꿉꿉한 냄새, 비린 냄새, 음식 냄새
– 극세 필터, PM 1.0 Filter System, e-HEPA Filter를 분리하여 가까이에서
냄새를 맡아 냄새가 배었는지 확인 후 세척해 주세요.
→ 필터 청소 및 관리하기
– AI(인공지능)쾌적, 냉방, 제습 운전 종료 후에는 맞춤건조 기능 사용을
권장합니다.
– 생선, 고기 등을 굽거나 기름을 이용하여 요리를 하는 경우, 가급적 실내
환기를 통하여 냄새가 빠져 나간 후에 에어컨을 사용하세요.
에어컨의 열교환기가 오염되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화장실 냄새, 하수구 냄새
배수 호스의 끝 부분이 화장실이나 하수도를 향해 놓여 있을 경우, 냄새가 나지
않는 방향으로 위치를 바꿔 주세요. - 매운 냄새, 시큼한 냄새, 석유 냄새
방향제, 디퓨져, 향초, 소독제 또는 청소용 약품을 사용하거나 인테리어
공사, 벽지 교체 후 에어컨을 가동할 경우, 공기 중의 화학물질이 필터류 및
열교환기에 맺힌 습기와 반응하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주변을 환기한
후 냄새가 완전히 제거된 상태에서 에어컨을 사용하세요. 계속 냄새가
나면 방향제, 디퓨져, 향초, 소독제, 청소용 약품 사용을 피하고,
세척 서비스(유상)를 받으세요. - 극세 필터, PM 1.0 Filter System, e-HEPA Filter의 오염 및
냄새가 심할 경우
다음을 참조하여 극세 필터, PM 1.0 Filter System, e-HEPA Filter를
세척해 주세요
에어컨에 이슬이 맺히고 물이 떨어져요.
- 실외기의 배관 연결부 및 서비스 밸브, 파이프에
물이 생긴 경우
– 에어컨 가동 시 배관이 차가워져서 더운 외부 공기와의 온도
차에 의해 실외기의 내부 및 외부 배관에 맺힌 물이 실외기
바닥면으로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자연적 현상이지만 물 떨어짐에 의하여 지속 불편함을 느끼시면, 설치처나
서비스 센터를 통해서 실외기 배수호스를 설치하세요. (유상서비스)
※ 특히 실내 공간(베란다, 실외기실)에 실외기 설치 시 주의가 필요하며,
외부에 실외기 노출 설치 시 물 떨어짐에 의한 이웃에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 실내기 표면에 이슬이 맺힌 경우
냉방 실행 시 실내 습도가 높거나 희망 온도와 실내 온도의 온도 차가
클 경우 실내기 표면에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 실내기 바닥으로 누수 되는 경우
– 냉방 실행 시 생기는 수분은 배수 호스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어야 합니다.
배수 호스 연장부의 연결부가 이탈되거나 호스의 끝이 높게 설치된 경우
자연배수가 되지 않아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이물에 의한 열교환기 오염으로 배수 호스 내부가 막혀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예방) 조치 및 쾌적한 에어컨 사용을 위해
주기적인 전문세척 서비스를 권장합니다. (1~2년 사용 시 1회) - 빗물이 실내로 유입되는 경우
외부에 설치한 배관이 U-트랩이 되지 않거나 타공부의 마감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빗물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설치처에 문의하세요.
메탈 쿨링 패널에서 흰 수증기가 나와요.
생선, 고기 등 음식 조리시에 발생하는 기름이 열교환기에 흡착되어 냉방성능
저하 또는 습도가 높을 경우에는 수증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기름이 많은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 열교환기를 정기적으로 세척해 주세요.
이상한 표시가 나타나요.
- 실내기 디스플레이에 "C101" 표시가 나타나요.
전원 연결이 잘 안 되었을 때 나타나는 확인 요청 표시입니다. 에어컨(실외기)의
전원 차단기 또는 전원 플러그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바르게
연결되어 있다면 실외기 전원을 껐다가 켜 주세요. (이후에도 계속 점검 표시가
나타나면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 실내기 디스플레이에 "88" 표시가 나타나요.
설치 후 스마트 인스톨(시범 운전)이 완료되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확인 요청
표시입니다. 스마트 인스톨을 완료할 수 있도록 설치 기사에게 문의하세요.
참고 - 벽걸이형 실내기를 추가 설치할 경우 스탠드형 실내기에 ‘스마트 인스톨’을
진행해야 벽걸이형 실내기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내기 디스플레이에 "업데이트필요" 표시가 나타나요.
– 제품 기능 추가 및 개선 등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본체 조절부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최대 30분 동안 진행됩니다. 전원 버튼을 제외한 다른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를 연기하며, 나중에 다시 "업데이트필요" 표시가 나타납니다.
–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전원 플러그를 뽑지 마세요.
– 업데이트 중에는 에어컨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 실내기 디스플레이에 "실외기실 환기" 표시가 나타나요.
– 실외기실 온도가 높으면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실 루버(창문)을
열거나 장애물을 치워 주세요.
– 다음과 같은 경우 실외기실의 뜨거운 열기가 외부로 방출이 되지 않아
실외기실 온도가 상승하여 냉방 성능 저하, 전기요금 과다 및 실외기가 꺼질
수 있습니다. 설치처에 문의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실외기실 루버(창문)와 실외기의 사이가 100 mm 이상인 경우
실외기의 토출구가 루버(창문)의 하단부 보다 낮은 경우
실외기실 루버(창문)가 닫혀 있거나 루버(창문)에 방충망이 있는 경우
- 실내기 디스플레이의 청정도가 나쁨(노랑 또는 빨강)에서 바뀌지
않아요.
청정도가 나쁨으로 지속되는 경우, 집안의 오염된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 오염 물질 방출을 줄이고 원인을 제거해 주세요. 쾌적한 실내를 유지하기
위하여 환기는 하루 최소 3번, 한번에 30분 정도 맞바람이 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타 다른 점검 표시
본체 조절부의 ∧ + ∨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누르세요. 이것은 제품을
초기화시키는 기능으로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간단히 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계속 점검 표시가 나타나면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실외기의 팬이 돌아가지 않아요.
- 청정 운전이 실행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청정 운전 중에는 실외기 팬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본체 조절부의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 에어컨의 희망 온도를 확인해 주세요.
희망 온도를 현재 온도보다 높게 설정하면 실외기 팬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실외기의 팬이 늦게 돌아가기 시작해요. - 찬 바람이 3분 후에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에어컨 가동 시 내부 부품의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 약 3분 정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외기의 팬이 돌아가다가 정지돼요.
실내 온도가 희망 온도에 도달하면 절전을 위해 컴프레서가 정지되며, 실내
온도가 높아지면 컴프레서가 다시 작동됩니다.
희망 온도 도달 후에도 실외기가 정지하지 않아요.
에어컨과 떨어져 있는 위치는 에어컨 주변보다 온도가 높을 수 있으므로 떨어져
있는 위치까지 시원해지도록 희망 온도 대비 1 ℃ 이하에서 실외기가 멈춥니다.
실외기 정지 후에는 실내 온도가 희망 온도까지 상승하면 다시 운전합니다.
삼성 Bespoke AI 무풍콤보 갤러리 청정 에어컨 필터 청소 및 관리하는 방법 - 정보information
실내기 필터의 분리 및 청소 방법을 설명합니다. 필터 청소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며, 청소 후 리셋이 필요합니다. 극세 필터는 물에 담가 세척하며, 안전을 위해 전원은 꺼야 합니다. 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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