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자동차 자동 변속기 : P(주차), R(후진), N(중립),D(주행), L(저단),작동 모드, 탄력 이용, 자동 변속기 학습 기능 등 관련 모든 정보
자동 변속기 P(주차) :
이 위치에 놓으면 앞바퀴가 잠깁니다.
이 위치는 차량이 쉽게 움직 이지 않으므로 엔진 시동을 걸 때 사용 하기가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경고
주차 브레이크를 확실히 걸고 변속 레버를 완전히 P에 놓은 것이 아닌 상 태에서 차량 밖으로 나오면 위험합니다.
차량이 굴러 갈 수 있습니다. 엔진을 가동 상태로 두고 차량을 떠 나지 마십시오.
엔진 시동을 켜 둔 상 태라면 차량이 갑자기 움직일 수 있 습니다.
본인이나 다른 사람이 부상 을 입을 수 있습니다.
차량이 움직이 지 않도록 하기 위해, 평평한 지면인 경우에도 항상 주차 브레이크를 걸고 변속 레버를 P(주차)에 놓으십시오.
엔진 시동을 걸기 전에 변속 레버를 P 로 확실히 변속하십시오.
차량에는 자 동 변속기 변속 잠금 컨트롤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시동 버튼이 ON 모드에 있는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완전히 밟은 후 변속 레버를 P에서 움직이기 전에 변속 레버 릴리스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차량이 P에서 변속되지 않는 경우,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 레버에 가하는 압력을 줄인 후 변속 레버 를 P 안쪽으로 끝까지 미십시오.
그런 다음, 변속 레버를 원하는 기어 위치에 놓으십시오.
R(후진) :
이 기어는 후진용으로 사용 하십시오.
주의
차량이 앞으로 움직일 때 R로 변속을 하면 변속기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수리는 차량 보증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차량이 멈춘 다음에만 R로 변속을 하십시오.
N(중립) :
이 위치에서는 엔진이 바퀴 와 연결이 해제됩니다.
차량이 이미 움 직이는 상태에서 엔진 시동을 다시 걸 려면, N만 사용하십시오.
경고
엔진이 고속으로 작동할 때 주행 기 어로 변속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완전히 밟고 있지 않 을 경우, 차량이 매우 급격히 움직일 수 있습니다.
통제력을 잃고 사람이 나 물체를 칠 수 있습니다.
엔진이 고속으로 회전할 때 주행 기 어로 변속하지 마십시오. 주의 엔진이 고속으로 작동하는 상태에서 P나 N에서 벗어나 변속하는 것은 변 속기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수리는 차량 보증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엔진이 고속으로 작동하고 있는 상태 에서는 차량 변속을 하지 마십시오
D(주행) :
이 위치는 일반 주행용입니 다. 이 위치는 최적의 연비를 제공합니 다.
더 많은 출력이 필요하면,
• 천천히 가속하거나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려면 가속 페달을 약 반정도 밟습니다.
• 빠르게 가속하거나 통과하려면 가 속 페달을 완전히 밟습니다.
L(저단) :
이 위치에서는 수동 변속기 와 유사하게 기어 변속을 할 수 있습니다.
작동 모드
차량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변속기가 정상보다 낮은 기어에서 작동할 수 있 습니다.
낮은 기어에서 작동하는 경우, 엔진 회전수가 높아지고 소음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경사지를 오를 때, 고온이나 높은 고도에서 주행할 때 과도한 변속을 방지하기 위해 변속기가 낮은 기어 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경사지를 내려갈 때 엔진 제동 기능 을 제공하기 위해 변속기가 낮은 기 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에도 엔진 제동 기능 을 제공하기 위해 변속기가 저단으 로 변속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탄력 이용
자동차 탄력 이용은 차량이 모래, 진흙, 눈 또는 구덩이에 빠졌을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끄 십시오.
변속 레버를 D와 R 사이에서 반복적인 패턴으로 움직이십시오.
엔진을 고속으 로 작동하지 말고 갑작스런 가속을 하지 마십시오.
자동 변속기 학습기능
운전자가 정속 주행 혹은 변속 시 자동 변속기는 스스로 학습합니다.
이는 자동 변속기의 내구성을 높이고, 최상의 변속감을 유지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
초기 주행 시, 다소 부드럽지 못한 변속 감을 느낄 수 있으나 이는 정상이며, 각 단수에서 정속 주행하고, 변속이 반복 해서 일어남에 따라 변속품질이 점차적 으로 나아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