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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자동차 시동 및 작동 : 신차 길들이기, 엔진 시동 , 비상 상황에서 엔진을 꺼야 하는 경우, ACC (황색 LED),ON (녹색 LED) ,ON (녹색 LED),정비 전용 모드,스탑&스타트, 엔진 자동 정지 및 비활성화 조건,유보 액세서리 전원(RAP)

ju999 2025. 2. 25.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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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길들이기

차량 출력 및 경제성을 개선하고 수명 을 더하기 위해 처음 몇 백 킬로미터를 운행하는 동안은 다음과 같은 조치를 따르십시오.

• 출발 시 가속페달은 너무 세게 밟지 마십시오.

• 엔진을 급가속하지 마십시오.

• 긴급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급제동 을 피하십시오.

• 엔진 손상을 피하고 연료소비를 줄 이기 위해 급출발, 급가속 및 장시간 고속 주행을 피하십시오.

• 낮은 기어에서 급가속을 피하십시오.

• 다른 차량을 견인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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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 버튼 위치

버튼을 누르면 ACC, ON 및 OFF 세가 지 모드로 바뀝니다.

시스템 작동을 위해 스마트 키가 반드 시 차량에 있어야 합니다.

시동 버튼으 로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경우, 차량 주변 에 강력한 무선 안테나 신호가 있어 스 마트 키 시스템 접속에 간섭을 일으키 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OFF(LED 꺼짐) : 엔진 가동 중에 시동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시동이 꺼집니다. 이 때 유보 액세서리 전원(RAP)이 작동 합니다.

차량이 이동하고 있는 중에는 엔진을 끄지 마십시오.

엔진이 꺼지면 브레이 크와 스티어링 시스템의 파워 보조 시 스템이 꺼지게 되고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상 상황에서 엔진을 꺼야 하는 경우:

1. 브레이크를 강하게 그리고 일정한 압력으로 밟습니다. 브레이크를 반 복적으로 밟지 말아야 합니다.

이에 따라 파워 보조력이 떨어져 더 높은 브레이크 페달 압력이 필요하게 됩 니다.

2. 차량 기어를 N(중립) 위치에 놓습니 다.

이는 차량이 이동 중에 있어도 가능 합니다.

N(중립) 위치로 변속 한 다음 브레이크를 강하게 밟으면 서 차량을 안전한 장소로 운행해 갑 니다.

3. 완전히 정지시키고 P(주차)로 변속 한 다음 시동을 끕니다.

4. 주차 브레이크를 체결합니다.

경고

주행 중에는 절대 시동 버튼을 누르 지 마십시오.

주행 중 차량 시동을 끄 면 브레이크 및 스티어링 보조력이 상실되어 차량 제어가 힘들고 에어백 이 작동 중지될 수 있습니다. 주행 중에는 비상 시에만 차량 시동 을 끄십시오

차량을 길가에 붙일 수 없고 주행 중 엔 진을 반드시 꺼야 하는 경우, 시동 버튼 을 2초 넘게 누르거나, 5초 내에 두 번 누릅니다.

 

ACC (황색 LED) :

이 모드에서는 엔진 이 꺼진 상태에서 일부 액세서리 전원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동이 꺼진 OFF 모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 시동버튼을 한 번 누르면 ACC 모 드가 됩니다.

ACC 모드에서 시동을 걸지않고 ON 모 드로 변경하려면, 버튼을 한 번 눌러 시 동을 OFF 모드로 변경 후에 ON 모드로 전환시키십시오.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ACC 모 드에서 수 분이 지나면 OFF 모드로 전 환됩니다.

 

ON (녹색 LED) :

이 모드는 시동과 주 행용 입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시 동 버튼을 눌러서 엔진 크랭킹이 시작 되면 버튼을 놓으십시오. 엔진 크랭킹 은 시동이 걸릴 때까지 계속 됩니다.

시동을 걸지 않고, 시동이 꺼진 상태에 서 ON 모드(정비 전용 모드)로 전환 시 키려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말고 시 동 버튼을 5초이상 누르십시오.

주의

시동을 걸지 않은 상태로 ON 모드를 장시간 유지하게 되면, 배터리가 방 전되어 시동을 걸지 못할 수도 있습 니다

 

정비 전용 모드

이 파워 모드는 정비 및 진단에 사용될 수 있으며, 배출 가스 검사를 위해 필요 한 경우 엔진 정비 지시등의 올바른 작 동 여부를 확인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 습니다.

시동을 끄고 브레이크 페달을 작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버튼을 5초 넘게 누르고 있으면 차량이 정비 전용 모드로 전환 합니다. 계기 및 오디오 시스템은 ON 모드에 있 을 때처럼 작동하지만, 차량을 주행할 수 없습니다.

엔진은 정비 전용 모드에 서 시동되지 않습니다. 정비 전용 모드에서 시동 버튼을 누르 면 OFF 모드로 전환됩니다.

 

엔진 시동

변속 레버를 P(주차)로 이동하십시오.

차량이 이미 움직이는 상태에서 엔진 시동을 다시 걸려면, N(중립)만 사용하 십시오.

주의

차량이 움직이면 P(주차)로 변속하지 마십시오. 그럴 경우, 변속기에 손상 이 갈 수 있습니다.

차량이 완전히 정 지되었을 때만 P(주차)로 변속하십시 오.

전자 부품이나 액세서리를 추가할 경 우, 엔진 작동 방식이 변경될 수 있습 니다.

그에 따른 손상은 차량 보증으 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시동 버튼을 이용한 엔진 시동

1. 스마트 키는 차량 내부에 두거나 운 전자가 직접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로 시동 버튼을 누릅니다. 엔진 크랭킹이 시 작되면, 버튼을 놓으십시오.

엔진이 가열되면 공회전 속도가 내려갑니 다. 엔진 시동을 건 즉시 엔진 속도 를 높이지 마십시오.

스마트 키가 차량에서 작동 범위에 서 벗어난 경 우, 간섭이 있을 경우 또는 스마트 키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주행정보 표시창(DIC)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 추운 날씨에는 시동이 잘 걸리지 않 을 수 있습니다.

시동 버튼을 최대 15초까지 눌러 주십시오.

시동 모터 가 과열되지 않도록 최소 15초를 기 다렸다가 다시 시도하십시오.

엔진 시동이 걸리면 버튼을 놓아 주십시 오. 차량에 시동이 걸렸다가 금새 정지될 경우 똑같이 해 주십시오.

엔진 시동을 건 즉시 엔진 속도를 높이지 마십시오.

오일이 따뜻해지 면서 모든 작동 부품을 윤활해줄 때 까지 엔진과 변속기를 부드럽게 작 동해 주십시오.

주의

크랭킹이 멈춘 즉시 엔진 크랭킹을 오랫동안 시도할 경우, 과열이 발생 하고 시동 모터를 손상시키며 배터리 방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동 모 터가 과열되지 않도록 최소 15초를 기다렸다가 크랭킹을 다시 시도하십 시오.

엔진 노킹은 언덕길 주행 및 가속 시 에 엔진 연소실 안에서 연료와 공기 의 연소 과정 중에 엔진에 가해지는 압력 부하에 따라 엔진의 성능 및 연 비를 좋게 하는 과정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나, 기능 및 안전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위험

환기가 잘되지 않은 차고나 실내에서 는 엔진 시동을 건 상태로 오래 머무 르지 마십시오.

배출가스에 중독되어 심각한 부상을 입거나 생명을 잃을 수 있습니다.

자동 변속차량은 P 또는 N 위치에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전 을 위해서 반드시 P 위치에서 시동을 거십시오.

N 위치에서는 무의식적인 오조작으로 변속레버가 쉽게 주행 위 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브 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차 량이 움직이게 되고 이때 운전자가 당황하여 차량을 잘못 조작하게 되면 불의의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스탑&스타트

시스템 차량에는 신호 대기와 같이 정차 중일 때 엔진을 일시적으로 정지하여 연료를 절약하고, 배출가스 발생을 줄이는 스 탑&스타트 시스템이 있습니다.

 

작동

스탑&스타트 시스템은 시동을 걸면 활 성화 되며 조건을 만족할 경우 자동으 로 작동됩니다.

경고

P로 변속하지 않고 하차하는 경우에, 차량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본인이 나 다른 사람이 부상을 입을 수 있습 니다.

차량에 스탑&스타트 기능이 있 기 때문에 차량의 엔진이 꺼진 것처 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브레 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은 다 시 시동됩니다.

하차하기 전에 기어 레버를 P에 놓고 시동 버튼을 OFF 하십시오.

 

엔진 자동 정지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을 정차 시키면 점화스위치는 켜져 있고 엔진만 자동 정지(AUTO STOP)됩니다.

엔진이 재시동(AUTO START) 회전 속 도계는 엔진 회전 속도를 나타냅니다.

엔진 자동 정지 중에는 난방 및 제동 성 능이 유지됩니다.

엔진 자동 정지 중 일부 전기 장치 및 기 능(예:보조 히터, 뒷유리 열선 등)이 작 동되지 않거나, 팬 속도나 온도 조절 시 스템의 성능이 감소될 수 있으며, 스티 어링 휠 조작감이 다소 무거워집니다.

 

자동 정지 비활성화 조건

자동 정지는 다음의 경우에 비활성화되 거나 자동 재시동될 수 있습니다.

• 온도조절 시스템 설정을 통해 차량 내부를 냉각 또는 가열하기 위해서 는 엔진이 작동해야 합니다.

• 마지막 자동 정지 이후에 최소 차량 속도가 도달되지 않은 경우.

• 엔진 또는 변속기의 작동 온도가 필 요한 수준이 아닌 경우.

• 외부 온도가 필수 작동 범위가 아닌 경우.

• 변속레버가 D 이외의 기어에 위치 해 있는 경우.

• 배터리가 최근에 연결이 끊긴 경우.

• 배터리 충전 상태가 낮은 경우.

• 온도조절 시스템 또는 성에 제거 설 정이 자동 정지를 허용하지 않을 경 우.

• 가속 페달을 밟는 경우.

• 기타 운전자 모드가 선택된 경우.

• 차량이 가파른 언덕이나 경사면에 있는 경우.

• 운전석의 문이 열려 있거나 운전석 벨트가 풀린 경우.

• 후드가 열린 경우.

• 자동 정지가 허용되는 최대 시간에 도달한 경우.

 

스탑&스타트 비활성화 버튼

스탑&스타트 비활성화(OFF) 버튼 을 누르면 버튼의 지시등이 점등되며 스탑 &스타트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비활성화(OFF) 버튼 을 다시 누르면 지시등은 꺼지며 스탑 &스타트 기능은 작동합니다.

 

유보 액세서리 전원(RAP)

유보 액세서리 전원(Retained Accessory Power, RAP)은 차량 시동을 끈 후 최대 10분간 아래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오디오 시스템

• 전동식 유리창

• 선루프

• 전원 소켓 차량에 따라 오디오 시스템 및 전원 소 켓은 운전석 도어가 열리면 기능이 꺼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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