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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자동차 N Drift Optimizer, Track SOC 설정 방법 등 관련 모든 정보

ju999 2024. 12. 27. 0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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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Drift Optimizer

N Drift Optimizer는 드리프트 주행을 위한 AWD 구동 배분 및 휠 스핀량 제어와 전용 ESC, e-LSD, 서스펜션, 스티어링 세팅을 제공 합니다.

 

기본 기능

• 선회 가속시 구동력 후륜화로 드리프트 주행 진입 및 유지를 쉽게하고, 전륜 능동 배분으 로 차량스핀 저감 및 직진 가속감을 향상시 킵니다.

• 가속 페달 조작에 대해 구동력의 변화와 반 응성을 최적화하여 차량 거동을 예측하기 용 이합니다.

• 구동륜의 휠스핀과 차량의 과도한 스핀아웃 을 방지하기 위해 전용 e-LSD 및 TCS/ESC 제어가 작동합니다.

• 전자식 댐퍼와 스티어링의 드리프트 모드 전 용 세팅으로 핸들링 밸런스 및 조타 무겁기 를 최적화 하였습니다.

알아두기

• RTO (Regenerative Torque Oversteer) 선회 방향 조향중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회생 제동력으로 후륜이 흐르는 거동을 발생 시켜 드리프트 진입을 도와줍니다.

• 토크킥 (Torque Kick) 선회 가속 중 좌/우 패들 쉬프트 레버를 동시 에 당겼다 놓으면 수동 변속기 차량의 클러 치킥을 모사한 구동토크를 발생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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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지속적인 드리프트 모드를 사용하면 드라이 브 샤프트, 브레이크, 감속기등 차량에 무리 를 줄 수 있습니다.

• N Drift Optimizer(NDO)는 전용 레이스 트 랙에서만 사용하십시오.

• N Drift Optimizer(NDO)는 사용 국가 및 지 역의 법규를 따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용 국가 및 지역 법규 준수의 책임과 안전 운전 의무는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 타이어의 조기 마모 및 손상이 발생할 수 있 습니다.

 

기능 설정 방법

• 진입조건 - 모터 모드: SPORT+, ESC OFF, BRAKE ON, 기어 P/N/D단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N 모드 > N Drift Optimizer을 선택한 후 스티어링 휠의 OK 버튼을 누르십시오.

- 해제조건: 드라이브 모드(PE 모드) 변경, AVN 스위치 OFF, ESC ON

알아두기

• N Race, N Battery Preconditioning 작동 중에도 N Drift Optimizer 기능을 동시 사용 이 가능합니다.

• N Grin Boost, 전기차 서비스 램프 점등(모 터 제어기 CAN 고장 포함), 원격 스마트 주 차 보조(RSPA), SOC 낮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속도 제한 보조 기능)이 작동 중에는 N Drift Optimizer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 N Drift Optimizer 작동중에는 N Launch Control, N e-Shift, N Pedal, N Grin Boost, N Torque Distribution을 작동이 해 제됩니다.

주의

• N Drift Optimizer를 사용할 때 차량의 책임 과 안전은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 일반도로를 제외한 안전한 장소에서 숙련된 운전자만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Track SOC

Track SOC은 트랙 주행 시 1랩당 배터리 소모 량을 자동으로 표기해주는 보조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주행가능거리(DTE) 표시는 서킷 주 행 조건에서 맞지 않아 서킷 주행 시 1랩당 배터 리 소모량을 자동으로 운전자에게 제공하여 전 기 자동차의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에 대한 불안 을 최소화 합니다.

 

작동 조건

• 차량이 인포테인먼트 화면내 설정된 트랙 접 근 시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 트랙 위젯이 활성화 되면 트랙 SOC 동시 표 출되며 ‘이전 랩 00 % 배터리 사용’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자동/수동 랩 타이머와 연계되어 최고 기록 갱신에 사용한 SOC 소모량을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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